칭명염불을 하되, 석가모니부처님을 염하시오. 하고 내가 세상에 나왔습니다. 석가모니불을 왜 염불하라고 하느냐? 우리는 정토종과는 다릅니다. 정
토종에서는 나무아미타불만 하죠. 극락세계가 있고 아미타불이 확실히 계신다고 하는 것은 고마워요. 그런데 아미타불만 하죠. 그러나 조금 부족합니다.
그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정토삼부경⟫중에서 하나를 읽으시고, 아미타불의 무량수멸죄진언이 있는데 그것도 많이 하고, 아미타불을 하시오. 아미타불을 하되 망상 피우는 놈이 있습니다.
이놈으로 하여금 아미타불의 성상을 본다든지, 미간에서 방광하는 광경을 그린다든지, 아미타불의 극락세계는 너무나 청정한 곳이고 광명천지이기 때문에 그것을 관하면서 해야 합니다.
그런데 석가모니부처님을 왜 내가 염하라고 하느냐하면 석가모니부처님은 삼천대천세계 부처님의 부처님입니다. 최초 부처님입니다. ⟪법화경⟫ 16품 ⟨여래수량품⟩을 보면 내 말을 인정할 겁니다.
그런데 과거 학자들 큰스님들이 그걸 간과해버렸어요. 부처님은 최초불이요. 그 많은 붓다들을 내신 어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 많은 설명을 해야 하지만 그렇게 알아두세요.
불과를 증하려면 석가모니부처님의 도움, 은혜가 정말로 필요합니다. 이것은 철저한 필요, 충분조건입니다. 그래서 삼천대천세계 모든 부처님은 석가모니부처님의 작품이라고 합니다.
초하룻날 우리 석가모니부처님의 법신체인 청정법신 비로자나불, 모든 삼천대천세계의 불과를 이룬 붓다들은 이 석가모니부처님의 청정법신불 몸속으로 들어갑니다. 어떤 큰 작업을 할 때.
그리고 석가모니불을 염불하라는 교학적인 근거도 있습니다. 부처님 재세 당시부터 염불하라는 말이 ⟪아함경⟫에 근거가 있습니다. 그리고 ⟪법화경⟫⟨본문 8품⟩에 석가모니부처님을 이야기한 겁니다. ⟪법화경⟫핵심입니다. 그런데 왜 석가모니부처님을 칭명 안 하느냐?고 내 책 ⟪21세기 붓다의 메시지⟫에서 주장했어요.
말세 사는 우리들은 석가모니부처님을 칭명함으로써 구원받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꼭 ⟪금강경⟫을 먼저 읽어라 합니다. 지장보살님께서 ⟪지장경⟫을 읽지 말고 ⟪금강경⟫을 읽어라.
그리고 석가모니불을 칭명해라 하고 모든 부처님이 그렇게 권하고 계십니다. 이렇게 중요한 칭명염불입니다. 석가모니불을 염하는 것이.
염불할 때 반드시 계율을 지켜야 합니다. 효를 다한 후에 하면 더 좋고, 영체를 씻어주니까. 씻어주는 이야기도 여러분이 좀 들으셨죠? 나중에 더 이야기할 건데.
좋은 일도 많이 하면서 열심히 우리 석가모니부처님을 부르고 간절히 발원을 하세요. 발원히 대단히 중요합니다.
이렇게 발원하세요
부처님! 00사는 00생 000입니다. 부처님, 이 사람은 어리석어서 사람이 되어 지금까지 사는 동안 크고 작은 죄를 많이 지었습니다. 다겁생을 사는 동안에 많은 죄를 지었습니다.
부처님, 현지사, 큰스님 말씀대로 살렵니다. 저를 구원해주소서. 최선을 다해서 바르고 착하게 부처님 말씀대로 살겠나이다.
그리고 현지사 불사, 이건 정말 정법을 일으켜주는 (진작하는) 대공덕이 있는 불사입니다. 참여하겠습니다.
동참하겠습니다. 부처님, 금생에 내가 공부 잘하고 착하게 바르게 살아서 윤회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다음생에는 기어이 윤회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그렇게 인도해주소서.
다음 생에 붓다 오실 때 만나야 합니다. 기어이 그 부처님을 만나서 그때 기어이 윤회를 벗어나고 싶습니다. 이 소원 들어주소서.
이 발원하세요. 여러분 그러면 언젠가 윤회에서 벗어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