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주장하는 성경적 근거가 있나요?"
"그렇게 믿는 것이 성경에 부합됩니까? 성경으로 저를 납득시켜주세요" 이렇게 스스로에게 물으십시다.
어느 새로운 주장을 접하게 되면, "동일한 질문을 던짐으로써" «성경적 타당하다 납득이된다» 가 돼야지, 성경을 덮어둔채 쉽게 믿는 게 아닙니다. 덥썩 믿지 않습니다.
잘 아시는 로마서8장 마지막 구절이 그렇게 시작이 됩니다. 사도 바울이 말씀 합니다. "I am Convinced" '나는 확신되어졌다'. 설득이 된다, 납득이 된다, 이해가 된다 하고 말이지요. 설복이 되어지는 것입니다.
주님 안에서 사랑하는 여러분, ㅅ.ㅅ
성경적 토대 위에, 신앙을 세우시기 당부 드립니다.
성경적 근거 없이, 여기 저기서 주워들은 피상적 신앙을 세워보십시오. 그런 신앙으로는 전할 준비를 전혀 못갖춥니다. 자신의 신앙도 분명하지 못한데, 어떻게 다른 사람을 옳은 데로 인도할 수 있겠습니까?
성경적 토대, 말씀에 기초해서 신앙을 세우지 않으면, 여러분은 감정의 노예가 됩니다. 혹시 여러분의 신앙이 롤러코스터 🎢를 타고 있는 것 마냥 들쭉날쭉 하지 않습니까? 만일 그렇다면, 여러분은 영원히 변함없으신 하나님 말씀 위에 신앙이 서지 않아서 그러합니다.
주님은 한결같습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납니다. 갓난 아기👶처럼 순전한 말씀을 사모하십시오!그래야 지속적으로 자랍니다. 내 영혼이 내 신앙이 견고히 섭니다. 이때 비로소 사명(=제자삼기)도 감당케 됩니다.
말씀을 읽고 찬찬히 묵상해서 제대로 자라가세요. 말씀 읽기(묵상) 생략하고, 유투브 기웃, 성경적 기초도 없는 메세지로 신앙하면요, 여러분은 영적 성장 아닌 퇴보를 겪게됩니다. 불량식품으로는 성장 안됩니다. 성경적 기독교 아닌, 기형적 기독교인 되는 길입니다.
*개인 말씀 연구(매일 2시간, 최소 1시간) 진득하게 책상에 앉아 성경을 찬찬히 읽는 시간( 세상 최고 복된 시간, 달콤한 시간, 하나님 알수록 더욱 사랑 찬양 감사 되어지는 이 시간) 없이, 유투브 내용에 의존하는 것이 고작 전부라면, 여러분의 신앙이 성장하지 않는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거듭, 성장만 안 하면, 다행이지요? 여러분의 신앙 색채가 전혀 성경적인 기독교가 아닌, 전혀 기형적인 기독교 형태로 형성되어져(자신도 모르는 사이, 남들도 다 그러하듯) 간다는 점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사랑하는 여러분, 성경이 각 장이, 그리고 각 단락이, 말씀하시는 바가 무언지 차근차근 본인이 직접 공부하셔야 합니다. 주 7일은 귀중한 영적 식사 (말씀섭취를 통한) 시간 입니다.
공부 정리해 가시는 것입니다.
분명히 성경을 읽다가 보면, 잘 모르겠는 내용이 나옵니다. 그러면 그때마다 메모해두셨다가, 그 내용을 다른 때에 반드시 짚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그냥 그러려니 방치해두고, 그렇게 나아가면, 여전히 성장 안 이루어집니다.
메모해두셨다가, 관련된 자료(성경적으로 건전한 내용, 성경전반에 걸쳐 부합된 내용이어야) 찾아보시고, 또는 가까이에 계시는 목회자에게 물어보셔서 잘 확인하시고, 내 것으로 차곡차곡 정리해가시는 것입니다.
영적 성장, 성장이란 말 자체가, 한 큐에 쑤욱 크는 게 아니라, 시간이 걸리는 일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영혼을 살찌우고, 건강케 하며, 쉽사리 요동 않는 견고한 신앙 굳건한 믿음으로 만들어주는 과정입니다.
예수님이 아닌 이상, 네! 물론, 여러분은 예수님이 아닙니다. 누구나 예외 없이, 영원토록 변함없는 견고한 하나님 말씀 위에 믿음의 집을 지어가는 것입니다.
성경전반을 이해토록 도와주는, 더이상 쉬울 수 없는 말로 진술한, 그리고 더이상 짧게 기술할 수 없는 엑키스 핵심 성경 요약 진술인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를 옆에 두고, 성경 연구를 시작하십시오.
요한복음 정복 여행 시리즈가 금번 Term이었습니다. 요한복음 1장부터 찬찬히 읽어가며 개인적으로 공책(을 마련)에다 공부해가시기를 바랍니다. 성경을 읽어가다가 말이 헷갈리면, 대조성경에 있는 영어로도 읽어 보십시오. 모르긴 해도, 웬만한 헷갈림은 해소가 됩니다. (영어성경은 ESV를 권합니다. NLT나 NIV(2011)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나의 이해가 혹 성경 전체가 가르치는 내용을 넘어서지 않을까 염려가 되실 것입니다. 방금 전 위에서 말씀 드린, 성경전체 핵심요약인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성경 전체 조직적 순서로 각 항목이 배열되어, 이해가 쉽다 -글쓴이 주)를 활용하십시오. 성경전반 주요 굵직한 가르침을 담은 엑키스 귀중자료(의의1)이며,
성경전체 메세지를 넘어서는 이해(해석)를 하지 않도록 바운더리(울타리) 역할(의의2)을 하여 줍니다.
주님안에서 사랑하는 여러분,
성경에 기초해서 신앙을 세우십시오.
성경적 기초로 신앙 세우세요. 더이상 자기 영혼을 괴롭히지 마세요. 방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돕겠습니다!! (^.^)
호주 심플교회 목사, 임주훈 드림!
APC 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