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년 다닌 병원 퇴사하고 안정적인 직업을 가지고자 간호직 공무원 공부 시작한 초보자 학동입니다. 글을 잘 못쓰는거 이해부탁드려요~ 저는 3과목 올인원 과목(1회독목표)들어보자 하고 학원을 등록하고 타지에서 왔습니다.(간호직이다 보니 2과목은 따로공부)
처음 올인원 수업만 들을때는 수,목요일만 진행하고 다른 수업을 안듣다보니 영어가 기억에 남는것이 없었습니다. 영어 수업이 없는 날에는 영어 공부를 시작조차 하지 않았으며 이렇게 유지한채 올인원만 들으러가면 필기하는것이 바빠 이해를 못하는 부분이 더 많아졌습니다.
이러다가는 영어 학문에만 힘쓰겠다 싶어 방황 하다가 다른과목은 공부법을 바꾸고, 3주째 되던날 장량선생님 짱독해 플러스 독해 수업을 들어보자 하여 들으러 갔습니다. 독해 수업 1시간 듣자마자 이거다 ⭐️⭐️⭐️ 바로 줌수업 강의 등록 문의 해서 줌수업 등록했어요!!!
아직은 품사론 적용이 느리고 벅차지만 올인원에서 들었던 품사론을 지하철 타고가면서도 볼 수있고, 어디서든 보고 하니 품사론적용이 눈에 조금씩 익어가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2시간씩 문장을 보고 하니 조금씩 영어에 흥미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모르는 품사론은 논점을 적어두었다가 찾아보려고 노력중입니다. 두려웠던 과목이 효자과목이 될때까지 장량선생님 지도 하에 따라가겠습니다.
줌강의 장점
1. 매일 매일 영어를 공부합니다.
- 영어는 어려운 과목이니 나중에 해야지 하는 마음이 대부분인데 줌수업을 함으로써 저를 통제 시켜줍니다(저녁시간을 함부로 낭비 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러다가 계속 영어가 어렵고 나만 못하는것 처럼 느껴질때 좌절감도 느끼지만 장량선생님이 “지금 몰랐으니 이제 알아가면 된다 ” 라고 격려해 주시면 다운된 기분도 다시 올라갑니다 😂
2. 혼자 할 때 모르는 논점에 대해 공유하며 배우기
- 혼자 문장을보면 내가 이걸 아는지 모르는지 넘어가기 일수입니다. 줌수업하면서 다른 학동들과 채팅하며 내가 이 문장의 논점을 알고 있는가? 에 대해 모르는 부분을 채울 수 있습니다. 장량선생님께서도 모르는부분을 채워주십니다. 몰라도 두렵지 않아요🫡 지금 모르는걸 부끄럽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알아가며 채울테니까요. 시작 조차 안한 사람들보단 시작한 제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3. 수업료가 저렴
- 커피 한잔보다 싼 수업료
(커피값 영어에 양보하세요👍)
4. 공시생활의 즐거움
- 나이가 있는 만큼 주위 지인들은 직장인들이 대부분입니다 ㅠㅠ 저 또한 직장다닐 때는 동기, 보호자, 의사 등등 많은 대화를 나눴지만 공부하는 지금은 혼자 외톨이가 된 기분이 많이 들더라고요.. 줌수업을 듣다보면 의사소통의 창이 마련되고, 공무원이 되기위해 노력하는 다른 학동들을 보면 자극이 되고, 혼자라고 생각 안하고 같이 열심히 해서 합격하고싶은 생각이 듭니다.
직장다니면서 줌수업으로 영어공부하시는분들도 많아요 제가 직장다닐 때 장량쌤을 알았더라면 더 빨리 영어를 공부 했을텐데 지금 만난게 아쉬울 뿐입니다 🥲히히
시작 못하신 분들도 꼭 시작하세요.
저도 아직 적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같이 해요🙌
저는 의료기계만 다루다가 아이패드. 줌강의. 노트필기….등등 기계치여서 다른 학동들에게 물어보면서 하고 있어요 아주 친절하게 가르쳐주셔요~ 제 목표는 합격해서 여기 카페에 합격수기 남기는 겁니다 히히🐵
첫댓글 꼭 수민의 목표를 이뤄서 합격수기 남기길 수민학동 빠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