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의원이 7일 자신을 저격하는 게시물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한 배현진 자유한국당 송파을 당협위원장에게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안민석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배현진 위원장이 난데없이 나를 지목해 엉뚱한 소리를 했다”며 “일본의 경제침략에 맞서 국민이 크게 걱정하는 상황에서 장난치듯 국난을 이야기하는 가벼움에 경악한다. 특히 ‘400조’ 언급은 나와 무관한 가짜뉴스”라며 “나는 박정희 또는 최순실의 재산이 300조, 400조원이라는 말을 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안민석 의원은 “여야가 힘을 합쳐도 모자랄 판국에 이런 행태라니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며 “배 위원장은 ‘400조’ 주장의 근거를 제시하길 바라며 공개적으로 사과하지 않을 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앞서 배현진은 지난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 등으로 어려워진 경제 상황을 언급하며 안민석 의원을 겨냥한 글을 남겼습니다. 배현진은 “사흘 동안 주가 방어하는데 1조4000억원을 쏟아부었다. 정부는 은근히 금 모으기 기대했다가 여론에 두들겨 맞고 SNS를 내렸단다. 북한은 탄도미사일 쏘아 올리고 나라가 어느 지경으로 흘러가고 있나”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당장 안민석 의원을 독일에 급파해 400조만 찾아오면 국난 고비를 극복할 수 있다”고 비난한바 있습니다
안민석 의원 프로필
안민석은 대한민국의 제17, 18, 19,20 대 국회의원이며 경기도 오산시를 지역구로 하는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4선 의원이다. 안민석 의원은 1966년 경상남도 의령군에서 태어났으나 1974년에 가족들과 경기도 화성군 오산읍(현 오산시) 남촌5리로 상경하였다.
안민석은 이후 수원시 수성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 대학원 석사, 북콜로라도 주립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 과정을 졸업하였고 미국 유학 시절 재미교포와 결혼하였다. 한국으로 돌아와서 공군사관학교 교수,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사회체육학부 교수 등을 역임하였다.
안민석 정치 활동
안민석는 2004년 제17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열린우리당 후보로 경기도 오산시 선거구에 출마하여 한나라당 이기하 후보를 꺾고 당선되었다. 안민석은 열린우리당에서 체육특별위원회 위원장, 제2사무부총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통합민주당 후보로 같은 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안민석 의원은 이후 민주당 원내부대표, 대한민국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간사, 민주당 교육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였다. 안민석 의원은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통합당 후보로 같은 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안민석 의원은 2015년부터 새정치민주연합 교육연수원 원장, 대한민국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를 역임하고 있다. 안민석 의원은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같은 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안민석 의원은 현재 국회 문화체육관광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최근 민주당 내에서 남북문화체육협력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 안민석 의원 본인은 아주 예전부터 남북한 문화체육관광 교류를 꿈꿔 왔는데, 비로소 그 꿈에 매우 가까워진 것이다
안민석은 계파 성향이 옅은 인물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 때문인지 4선이나 한 중진급이면서도 최고위원이나 원내대표 등의 감투를 쓴 적이 없다. 그래서 그간 자신의 지역구인 오산을 제외하고는 인지도가 높지 않은 인물이었는데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서의 공신이자 청문회의 활약 덕분에 단숨에 전국구급 인물로 부상했다.
안민석 의원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에서 국정조사위원으로서 박근혜 정부의 비리를 캐는데 공을 세웠다. 계속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 소속되어 있어서, 승마협회와 정유라의 존재를 수 년 전부터 인지하고 있었다고 한다.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이후 안민석 의원은 대통령의 미국 순방길에 따라가 미국에 있던 문정왕후의 어보를 회수해왔다. 그리고 7월에 같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전재수 의원, 국민의당의 유성엽 의원, 정의당의 윤소하 의원 등과 함께 최순실 재산몰수 특별법을 발의했는데 통과가 쉽지않아 보인다. 이 법안에 동의한 사람은 발의자 포함 135명으로 정족수인 5분의 3에 45석이나 모자라는 상태다. 이 반대파들은 보수 정당인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인데 자유한국당에서는 오직 김성태 의원 단 1명만 찬성했고 바른정당은 0명이다. 안민석이 대표 발의한 최순실 재산 몰수 특별법에 반대하는 명분으로 위헌 소지가 있다는 것을 내세웠다. 그렇다면 과거 전두환의 비자금을 몰수한 것은 뭐냐고 반론하기도 했다.
안민석 의원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에도 부지런히 유럽 각국을 발로 뛰며 최순실 은닉 재산을 추적하고 최순실의 재산 몰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한편 안민석 의원은 2017년 8월 27일 북 콘서트를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방문했다가 극우 친박단체의 기습시위로 봉변을 당했는데 결국 출동한 LA 경찰의 보호로 빠져나올 수 있었다.
안민석 신상 정보
출생 :1966년 8월 13일 경상남도 의령군
거주지 : 경기도 오산시 원동
경력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
군복무 :공군중위 전역
종교 :개신교(침례회)
소속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 선수 :4
의원 대수 :17·18·19·20
정당 :더불어민주당
지역구 :경기 오산시
국회 직책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안민석 의원 학력
성호초등학교 졸업
오산중학교 졸업
수성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학사
미국 일리노이 주립 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석사
미국 노던 콜로라도 주립 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