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의 신규사업 관련주 모두 급등
바이오/사물인터넷/스마트홈/자동차 전장화/삼성페이
다음이 바로 가상현실이다.
삼성전자가 바라본 2016년 "가상현실·IoT·집단지성에 주목하라"
투자 끊이지 않는 가상현실, 이제는 '진짜 현실' 된다
대박을 잡아야 합니다.
가상현실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먼저 이 시장에 뛰어든 중소게임사뿐 아니라 대형게임사들도 개발에 나서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로 콘텐츠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짚어보는 'K-컬처정책포럼'에서도 가상현실게임에 대한 열띤 논의가 오갔습니다 .
온라인과 모바일게임에서 쌓은 기술을 기반으로 가상현실게임 시장에 진입해 차세대성장동력으로 삼아야한다는 겁니다.
[윤준희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협회장 : 최근의 스마트폰 환경에서는 3D게임들을 개발하고 있고, 한국의 온라인게임들을 개발하셨던 분들은 세계적인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3D 환경에 충분히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세계 가상현실 관련 시장규모는 2015년 2조5500억원에서 2020년 11조4000억원으로 5배 이상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따라 오큘러스나 소니 등 해외기업은 가상현실 콘텐츠를 내놓으며 공격적으로 시장을 잠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국내 게임사들의 콘텐츠 개발은 걸음마 수준입니다.
게임업계에서는 가상현실게임에서 뒤쳐지지 않기 위해 지금부터라도 전문인력 양성에 적극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온라인과 모바일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했던 인력에 대한 재교육이 시급하다는 지적입니다.
가상현실게임 개발 정보에 대한 접근성도 높여야 한다는 이야기도 나옵니다.
가상현실에 대한 뉴스가 최근 도배가 되고 있는 모습이다.
관련주 관심이 필요한데 최근 흐름이 대부분 양호하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차이점
가상현실은 컴퓨터 등을 사용한 인공적인 기술로 만들어낸 실제와 유사하지만 실제가 아닌 환경 그 자체를 의미한다
(토탈리콜에서 나오는 인공체험같은 것).
증강현실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이다. (드래곤볼의 스카우터 같은것)
삼성의 갤럭시 vr출시로 인해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 영화에서나 보던 것이 이제 현실이 되어 우리 곁으로 오고 있는 것이다.
하나의 기술혁신,,새로운 산업으로 탄생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1)가상현실 이란?
인공현실(artificial reality), 사이버 공간(cyberspace), 가상세계(virtual worlds), 가상환경(virtual environment), 합성환경(synthetic environment), 인공환경(artificial environment) 등이라고도 한다.
넓은 의미로 보면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등의 시뮬레이션, 세컨드 라이프 등의 게임과 같은 시각매체 역시 가상현실에 포함될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가상현실이라 말하면 단순히 가상의 공간을 구현하는 것을 넘어서서, 사용자의 오감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여 실제에 근접한 공간적, 시간적인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가상현실 구현에 필요한 세 가지 요소는 3차원 공간성, 실시간 상호작용, 그리고 몰입성이다. 각 요소 구현을 위해서는 컴퓨터 그래픽 기술, 네트워크 통신 기술, 그리고 HMD 등 오감을 자극하는 다수의 입출력 장치 개발기술에 의해 확립되고 발전될 수 있다.
현존하는 리얼 타임 렌더링 기술로는 PC나 게임 콘솔 등의 가정용 기기에서 Full HD 이상의 결과물을 안정적으로 출력하는 것은 힘든 일이다.
한편 인간의 눈은 약 최대 1억 2000만화소 가량의 해상력을 지닌다. 이는 4K 해상도의 25배, Full HD 해상도의 100배에 해당하는 해상력이다.
알기 쉬운 기준을 제시하자면, 만일 가상현실 공간 안에서 TV나 모니터 등의 디스플레이로 영상물을 즐긴다고 가정해 보자. 일반적으로 TV나 모니터 등이 시야에서 차지하는 시야각은 30~60도 가량이며, 이는 전체 시야에서 최대 1/16 영역에 불과하고, 최소의 경우 1/64 영역에 불과하다. 따라서 만일 가상현실 내에서 DVD급의 영상을 즐기고 싶다면 필요 해상도는 최소한 그 16배인 600만 화소이며, Full HD 급의 영상을 즐기고 싶다면 필요 해상도는 16k까지 치솟는다.
#음성은 바이노럴을 사용
#모션캡쳐
#HMD( Helmet mounted display)
안경처럼 머리에 착용하는 영상출력기구. 일명 안경 모니터.
이것이 바로 삼성의 기어 VR이다. (사실 요큘러스 제품임)
미국 전투기에서 가장 먼저 사용
@HMD기술 제품은?
1)삼성의 기어 VR
2)마이크로 소프트의 홀로렌즈
4)소니 제품
5)오큘러스 제품--삼성제품이 오큘러스의 기술이다.
6)아큐픽스의 마이버드
*동운아나텍
*한국큐빅--홀로그램 이용. 가상현실 진출 가능성.
종목명 | 사업내용 | 부담요인 |
아큐픽스 |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HMD 제품 마이버드 출시 후기는 그다지 좋지 않아 보인다. | |
에스에스컴텍 | 고글텍 제품 GO4D VR판매 | |
0000 | VR제품 흥행할 경우 최대 수혜
VR은 결국 콘텐츠 싸움이 될것입니다.
| |
바른테크 | 3D콘텐츠 제작 기업 | |
필링크 | 가상, 증강현실 서비스 지원하는 영상접합 장치 특허 | |
이루온 | 자회사를 통해 증강현실에 이용될 수 있는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 |
큐에스아이 | 가상현실에 필요한 모션캡쳐에 레이저다이오드 기술이 사용된다. | |
나00 | 3d 카메라 모듈 기술 보유. | |
드래곤플라이 | 가상현실 활용한 게임 제작 |
*에스코넥--삼성기어vr에 부품 4개 공급
*에스피지--cgv에 4D영화관 구동 기어공급
주식특전사 클럽(http://cafe.daum.net/instock) 기관의 시스템을 붕괴시키는 급등주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클릭한번에 주식인생이 바뀔수도 있습니다. 주식은 성공한 사람을 따라해야 성공합니다. 7000% 수익율 비법을 공개합니다. 피땀흘려 모은 돈 허무하게 날리시겠습니까? 후회하기전에 특전사가 되십시요. |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꾹~~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