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1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미술여행=윤상길의 연예중계석] 해가 바뀌었어도, 유명 걸그룹의 브랜드 가치는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블랭핑크, 이어서 2위 에스파, 3위 아이브 순으로 분석됐다.
2025년 1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로 분석된 블랙핑크
빅데이터 전문 기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하 한기평)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12월 12일부터 2025년 1월 12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3,644,284개를 분석하여 그 결과를 1월 13일 발표했다.
한기평의 빅데이터는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2025년 1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2위로 분석된 에스파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한기평의 2025년 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0위까지의 순위는 블랙핑크, 에스파, 아이브를 뒤이어,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르세라핌, 오마이걸, 레드벨벳, 베이비몬스터, 엔믹스의 순서로 분석됐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880, 미디어지수 878,799, 소통지수 3,276,037, 커뮤니티지수 5,894,6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62,3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429,372와 비교해 보면 24.33% 하락했다.
2025년 1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3위로 분석된 아이브
한기평 구창환 소장은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링크 분석에서는 ‘올킬하다, 기록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로제, 아파트, 빌보드’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89%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자료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사진=해당그룹 인스타그램
관련기사
태그#블랙핑크#1월걸그룹브랜드평판1위#2025년1월빅데이터분석결과#에스파#아이브#한국기업평판연구소#미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