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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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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급행열차 운영에 관하여(구로역, 동암역 중점)
단국대인 추천 0 조회 868 05.06.04 23:05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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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6.04 23:41

    첫댓글 구로역은 정차해야 한다고 봅니다. 승무교대 문제가 아니더라도 천안,수원방면 환승도 있죠. 신도림역에서 환승해도 되지만 한정거장 더 간 상황, 안그래도 복잡한역에서 환승하기란 정말 불편하죠.

  • 05.06.05 08:11

    저기, 이미 제물포 역에도 선다고 합니다.

  • 05.06.05 13:41

    구로역도 정차해야합니다. 승무교대도 해야하지만 구로역수요도 은근히 무시 할수 없습니다. 제가 듣기로는 수인선 인천역지하로가서 인천급행이 인천역 지하로 간다고 합니다. 소문이기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구로역은 승모교대할때만 정차시키든가 아에 정차를 시키든가해야합니다

  • 05.06.05 14:59

    인천급행은 수인선 송도역까지 간다가 하던데요. 맞나, 그리고 7호선짱 님처럼 구로역 수요 무시할수 없습니다.

  • 05.06.05 20:18

    신도림역이 천안 수원방면 수요를 출퇴근시간에는 감당을 못할 겁니다..계단 내려가는데 5분 이상 걸리죠. 사람이 밀려서..좀 빠질만 하면 후속열차가 들어오고 해서 아침에는 완전 난리입니다.

  • 05.06.05 20:19

    전에 보니 천안발 전동차는 병점역에서 승무교대를 하는거 같던데. 그래도 구로는 서야 하고 차라리 가리봉을 빼버리는게.

  • 작성자 05.06.05 20:53

    최소한 수인선 개통되고 나면 수원이남정도는 구로에서 환승하는 수요를 상당히 가져 갈 것입니다. 신도림 환승문제는 플랫홈 조정등을 어느정도 거치면 될테구요. 인천급행은 송도까지 가는게 맞습니다.

  • 작성자 05.06.05 20:54

    그리고 차라리 역곡 정차 빼고 온수 정차 집어 넣으면 가리봉 환승으로 돌릴 수도 있구요. 이것 저것 다생각하다 보면 현재 급행은 급행으로서의 메리트가 전혀 없게 됩니다. 최소한 평일 낮시간대라도 이용객적은역은 더통과 시켜야 합니다.

  • 05.06.05 22:39

    평일 낮시간대 일부 통과운행은 찬성합니다. 하지만 급행 표정속도를 빠르게 하기 이전에, 추가 미정차역에 대한 대책은 확실히 세워 두어야 한다고 봅니다. 온수역같은경우는 연계교통편을 확충하면 어느정도 해결될 수 있을 듯 싶기도 하네요.

  • 05.06.06 17:40

    이번에 경인 완행 공사완료되면은 인천통과하고 송도역에서 정차한다는 말씀인가요? 급행이 그럼 한정거장 더 가게 되는 샘이네요. 그리고 동암역을 통과 시키면 안되고, 서구시민이 불편을 격게되는 게 아니라 부평구 시민이 불편을 격게 되겠죠... 동암은 부평구에 속하는 역이니까요.

  • 작성자 05.06.06 20:19

    동암이 부평구에 속한다 해도 부평구남서쪽 끝에 있는 지역입니다. 주민 대다수는 부평역 이용하지요. 실질적으로 동암역 이용하는 사람들은 서구사람입니다. 십정동이 서구와 부평구를 왔다 갔다 거렸던 사실을 아시는지 -_- 현재 전철 역이 하나도 없는 서구로선 동암이나 인천지하철 동인천 주안 부평등을 이용하지만

  • 작성자 05.06.06 20:19

    그중에서 동암역을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동암역이 뭘 믿고 -_- 주안역과 맞먹는 수요를 가진다 생각하십니까 -_-

  • 05.07.04 03:09

    동암역이 주안역과 수요가 비슷하다니요.. 동암, 송내, 역곡은 급행정차역으론...글쎄요.. 정말 손좀 봐야할 역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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