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무명한자님과 대화하면서 교회에서 휴거가 논해졌던 자료를 찾아보려 했는데, 바쁜 핑계로 못하고 있습니다. 죄송하구요.
저는 모태신앙이라서 평생을 교회를 다녔고, 교파는 장로교예요. 부모님 따라 장로교 다닌거죠. 근데 교회에서 휴거 라는 단어 조차도 거의 교회를 40년 다닐 때까지 못들어 봤어요. 교회는 그런 것에 전혀 언급을 안했습니다.
다미 선교회의 휴거 사건이 있었고, 저는 뉴스로 보긴 했는데, 다들 이단 사이비 종교인들의 만행이라 하니까 뭐 그런 줄 알았습니다.
2010년 정도가 되서 온라인에서 휴거 이론에 대해 기독교 카페나 온라인 아고라에서 다루어졌고 그것을 주장하는 사람이 생겼고, 그 때 비로소 그것이 뭔가 무슨 기독교 이론인가 좀 살펴보는 계기가 있었어요.
점차로 휴거 이론이 온라인에서 드세지면서 본 카페에서도 순수 도시 같은 목사님이 좋은 말씀으로 천년 왕국 전 환란이 오기 전에 휴거가 있을 거라는 내용으로 증거하기도 했었죠. 저와 논쟁도 좀 했었구요.
저의 휴거 이론에 대한 견해는 여전히 성경 말씀과 다른 실체에 대한 오역이 있다고 봅니다.
휴거란 것이 예수께서 하늘 공중으로 다시 오실 것이고, 그를 기다렸던 성도들이 몸이 붕 떠서 하늘 공중으로 역시 올라가 예수님을 맞이한다는 그런 이론인데, 이것은 성경의 말씀을 곡해한 겁니다.
여기서 공중은 영적인 하늘 공중이예요. 눈에 보이는 저 위 하늘 공중이 아니고, 우리 마음 속의 공중이라는 겁니다. 다시 오시는 예수께서 우리 마음의 공중에 인식하고 알 수 있게 오시고, 우리가 역시 그 마음에서 재림하시는 예수를 만나고 다시 이 땅으로 내려온다는, 곧 몸으로 현실을 산다는 의미입니다.
사단 마귀가 현재 하늘 공중의 권세를 잡고 있는데, 다시 오시는 예수께서 그 사단의 권세와 영역을 깨버리고, 성도를 영접한다는 의미가 성경의 바른 말씀이예요. 몸이 붕 뜨는게 아닙니다.
휴거 이론에 대해선 제가 성경 말씀을 인용하면서 좀 더 쉽게 필해보겠습니다. 물론 미국 장로교 주재 개신교 연합에서 휴거 이론을 이단 판정한 내용은 찾으면 올리겠습니다.
모쪼록 이 종말 세대에 무탈하시기 바랍니다. 아무거나 먹으면 안되요. 코로나 사태 이후로 세상이 달라졌습니다. 먹을 것이 많지가 않으며 먹을만 한 것도 독이 들어 있어요. 항상 지식과 지혜에 깨어 있어서 먹을만한 것을 분별하고 무탈하시기 바랍니다. 잘못 음식 먹으면 한순간에 갑니다. 그러면 이제는 못나와요.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 중에 잠깐 들렸어요
감사합니다
첫댓글
장로교는 환난 통과설
당연히 휴거라는 교리가 없지
휴거라는 표현도 있고 이 단어를 승천이라고 표현해도 되는 것야
에녹과 엘리야가 올라갔듯이
어떤 힘에 의해서 올라가는 것을 한자어로 휴거
회개라는 단어도 한자어
7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끌어올려 => 한자어 휴거
예수님이 공중 강림하시면 우리가 이땅에서 공중으로 끌어올려 즉 휴거되어 공중에서 예수님을 영접하는 것
내가 공중에서 영접하게 되면 내가 이땅에서 올라가야 하고 그래서 휴거
내가 이 땅에서 예수님의 재림때 영접하게 되면 휴거할 필요가 없겠지
예수님이 재림하시기 때문에
우리는 공중 강림에 휴거되고 예수님의 재림때 같이 재림에 참여하는 것야
=>휴거 이론에 대해선 제가 성경 말씀을 인용하면서 좀 더 쉽게 필해보겠습니다
성경을 인용한다고???????????
그래 보자 ㅋㅋ
이런 주제는 성경으로만 증명가능하지요~!!
엘리야가 불병거와 함께 회오리 바람속에서 하늘로 올리워 집니다.
이 불병거는 3차원세계에서 실존하는 병거였을까요??
(열왕기하 2장)
11 두 사람이 길을 가며 말하더니 불수레와 불말들이 두 사람을 갈라놓고 엘리야가 회오리 바람으로 하늘로 올라가더라
12 엘리사가 보고 소리 지르되 내 아버지여 내 아버지여 이스라엘의 병거와 그 마병이여 하더니 다시 보이지 아니하는지라 이에 엘리사가 자기의 옷을 잡아 둘로 찢고
-------
일단 이 두사람을 갈라놓은 불수레와 불말이 어떤 상황인지부터 정리해야 합니다.
(열왕기하 6장)
17 기도하여 이르되 여호와여 원하건대 그의 눈을 열어서 보게 하옵소서 하니 여호와께서 그 청년의 눈을 여시매 그가 보니 불말과 불병거가 산에 가득하여 엘리사를 둘렀더라
-----
불병거는 영적존재들로 3차원세계에 속한 것들이 아닙니다.
엘리사와 엘리야의 분리는 차원의 문에서 분리되었다고 보여집니다.
다른 차원으로 들어간 엘리야의 겉옷이 떨어집니다.
휴거는 차원의 문으로 이동하는 것이라고 보아야합니다.
마음의 문이 아니라 실제적인 이동이지요~!!
엘리야가 산 채로 휴거되었다면 우리도 산 채로 들림을 받습니다.
에녹이 산 채로 하늘로 올라갔다면 우리도 산 채로 하늘로 올라갑니다.
하늘의 영광의 몸으로 변화된 신령한 몸입니다.
육의 썩어질 몸이 아니라
하늘에 속한 몸으로 변화되는 것을 휴거라고 부르는 것이지요~~!!
@빨치산 토벌대(장민재)
휴거는 공중으로 끌어 올림을 당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고,
몸이 변화되는 것은 몸의 부활이고.
@crystal sea
육체는 들림 받을 수 없단다.
휴거는 신령한 몸의 변화후에 영적 하늘로 옮기어지는거임~!!
성경에 모태 신앙이라는 것은 있냐??
우리 주님이 부활하신 후에 하늘로 들리워 가셨죠!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행1:9)."
이것이 장차 부활한 성도들의 휴거 예표입니다.
이것은 살전4:16~17에 보다 자세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살전4:16~17)."
예수님이 재림하시면 성도들은 부활 휴거로 공중에서 주 앞의 모임에 참예하게 되는 것입니다.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는 것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하심과 우리가 그 앞에 모임에 관하여(살후2:1)."
휴거는 영혼이 들림을 받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고
죽은 몸이 부활하고 썩어질 몸이 변화하여 신령한 육체로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지는 사건입니다.
예수님의 승천을 보고도 말씀을 사람의 사유로 부정하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기록된 말씀에 예! 만 있는 것입니다.
예시가 틀렸음~~!!
(사도행전 1장)
9 이 말씀을 마치시고 그들이 보는데 올려져 가시니 구름이 그를 가리어 보이지 않게 하더라
10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그들 곁에 서서
11 이르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려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
이 말씀은 예수님의 지상강림의 예언~!!
산 자의 휴거 말씀이 아니란다.
예수님께서 장차 올라가신 그 모습 그 대로 3차원 공간인 Sky에서 부터 내려오신다는 뜻임~!!
@빨치산 토벌대(장민재) 휴거의 예표가 맞아 무식아
죽은 자들이 예수님 처럼 부활하고 올라가기 때문에
그래서 예수님이 첫 열매가 우리가 다음 열매들이지 ㅋㅋ
그리고 예수님의 재림때 같이 재림에 동찹하는 것야
장차 일어날 7나팔의 부활, 휴거 사건은 엘리야의 승천처럼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영의 세계에 눈 뜬 자들만 휴거되는 것을 볼 수 있지요~!!
누구나 볼수 있게 휴거되는 것이 아님.
(열왕기하 2장)
10 이르되 네가 어려운 일을 구하는도다 그러나 나를 네게서 데려가시는 것을 네가 보면 그 일이 네게 이루어지려니와 그렇지 아니하면 이루어지지 아니하리라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