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 A7!!
아우디 라인업에서..
또다른 세그먼트를 창조해 낸 아우디
A7에 걸맞게..
7/7일 7시 미디어 데이가 있었다죠?
원래 서울모터쇼가 있던 4월.
4월에도 A7이 국내 들어와 있었는데..
신차효과로..
A7. 7월 7일 7시..
이제야 런칭 했답니다.
하얏트 호텔에서 있었던..
A7 런칭 행사장 다녀왔습니다.^^
행사장 앞에 들어서면 보이는..
A7의 실루엣~~
천으로 가려놓아도~
쿠페스타일의
잘 빠진 라인은 그대로 보입니다~
낮고 넓대대한
바디라인.
마치..
요즘 유행하는..
비치는 옷감을 사용하여 만든..
여성의 시스루룩 같은 느낌 ..
아우디의 상징.
데이라이트.
A7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보이지 않는 조력자들..
다행이 페리에가 있어서~
한잔~~~ㅋㅋ
기념사진도 한장..
근데..
아.. 헤어스타일이...
이마 들어내냐 아니냐에 따라..
이렇게나 달라집니다~~ㅋ
왁스때문에 그런거다고 애써 자위하고~ㅋ
A8런칭 행사장에서 뵙고~
또 간만에 봅니다~
트레버 힐
아우디코리아 사장님~~
앞쪽밖에 안 보이지만..
이 행사장 스크린은 360도로 영상을 보여줍니다.
A7설명회가 끝나고~~
이 단상 때문에..
니콘 DSLR로 열심히 촬영하던
스커트 입고오신 아주머니 블로거가 단상에 걸려 넘어질 뻔~
아주 민망한 상황이 연출 될 뻔 했지만.
마침 트레버 힐 사장님이 바로 앞에 계셔서
아주머니 구해 줬습니다~~
멋져~~ㅋ
오너의 안전을 책임지는
아우디의 철학을 실천한..
아우디코리아라고~
제 멋대로 막~~ 갖다 붙임~~ㅋㅋㅋ
3.0 TFSI
개솔린엔진
최고속 210리밋이라 들었는데..
(북미법규에 맞춰져 있나 봅니다.)
워런티 무시하고 봉인해제??
그러면 280킬로 이상은..
우습게 찍을것 같은데..
3.0 TDI
디젤엔진
최고속 250킬로~
(디젤엔진은 유럽사양 들여온건가??)
디젤엔진과 개솔린엔진의 A7차이점은 뭘까요?
실내 우드냐, 알루미늄이냐 이런건 차치하고~
기존 안개등커버자리.
TDI는 매꿔져 있죠?
다시 스크롤 올려보세요~
TFSI는 안개등 같은게 장착되어있죠?
저거 안개등 아닙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오너가 속도 세팅 해 놓으면..
앞의 차량속도에 따라 맞춰달려주는 시스템의..
센서자리라고 하더군요~
이번 A7의 라인업은
가장 상위급 TFSI엔진만 있는 프레스티지를 제외하고
TFSI, TDI엔진은 각각 다이나믹, 엔트리 버젼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총 5가지 라인업~
엔진라인업만 놓고 보면..
멜세데스의 CLS보다 낫지 않을까 싶으네요..
CLS는 CDI디젤엔진은 국내출시 미정인것 같던데..
CLS AMG 라인이 들어온다고 하더라도.
아우디 S7 국내출시라도 해 주면 박빙이 될 듯~
(RS7 계획은 없나요?)
트레버 힐 사장님의 설명을 들어보니~
저는 TDI가 더 땡기더군요~
S트로닉 미션때문에 말이죠~~^^
TFSI미션은 8단 팁트로닉사용
TDI미션은 7단 S트로닉사용
폭스바겐과 아우디는 엔진, 미션 공유하시는것 아시죠?
주위에 골프타는 분들을 많이 알고 있어~
왠만한 골프는 다 타봤습니다.
5세대 GTI 습식방식의 6단 듀얼클러치
6세대 TDI 건식방식의 7단 듀얼클러치
6세대 GDT 건식방식의 7단 듀얼클러치
이정도의 차량느낌은 정확히 알고있는데..
6단 이전세대의 듀얼클러치는..
습식방식이라 무게가 무거운반면
강한토크 견뎌내는 힘이 좋고,
7단 현세대의 듀얼클러치는..
건식방식이라 무게가 가볍고 7단이라..
듀얼클러치의 장점인 펀드라이빙 뿐만 아니라..
연비면에서도 이득이더군요..
실제 연비 테스트 해 볼 기회가 있었는데..
2.0 TDI 가득 주유 후
부산에서 서울까지 쉬지않고 시속 190~200킬로 계속 달리더라도.
기름게이지 한눈금이 남더군요!!
연비는 정말 감탄~~~
* 참고 *
(2.0 TDI는 시속 200킬로가 한계라고 보면 됨.. 내리막에선 210이상 찍기도 합니다.)
TDI엔진의 장점은 연비말고도 또다른 장점!!
아우디 오너로서 자존심을 내세울 수 있는..
르망내구레이스 1위하는 아우디 레이싱카에..
TDI엔진이 들어간다는 사실~
말 하면 입만 아프겠죠??
참고로
다이나믹, 엔트리버젼은..
개솔린이든 디젤엔진이든 차량가격이 동일합니다.
폭스바겐 파사트 역시도
개솔린, 디젤엔진 차량가 동일한데.
디젤엔진 판매가 월등하다고 합니다.
아우디 A6 TDI는
고객들이 TDI를 많이 찾지않아..
물량소화에 애 먹었다고 알고 있는데.
이번 A7 주요 타겟은 3~40대 층..
가장 합리적인 소비를 할 구매층이죠..
TFSI이냐.. TDI이냐..
어떤 선택을 할 지 귀추가 주목되기도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요즘 고유가 시대에.
콰트로에 연비좋고 미션좋은 A7 TDI는 어떨까?
우리클럽 대빵~
문규형님이 말씀하신것처럼.
퓨어세단을 지향하던지.
퓨어스포츠카를 지향하던지.
라는 말을 절대 공감하는 저로서도..
A7은 스포츠드라이빙 즐기는건 무리라는 생각이 있는데..
동네 마실 왔다갔다~
느긋하게 운전하는 차량의 느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왜냐하면 저도 동급대비 달리기 실력 월등하다는 A4오너지만..
세단 베이스의 한계를 못 벗어나는 실망감은 좀 있거든요~
스포츠드라이빙 하더라도 너무 조용하고,
콰트로라서 너무 밋밋하게 와인딩 코너 탈출하는 맛에..
좀 실망이기도 하거든요..
(제가 A4세단에 많은것을 바라는지도....^^)
암튼~ 시승안해보고 런칭행사장만 다녀 온 저로서는..
A7역시도 동일 DNA이지 않을까..
이렇게 판단 할 수 밖에..^^
TFSI라인업에 들어가는 20인치 휠
실제보면 디자인 끝내줍니다!!!
TDI라인업에 들어가는 19인치 휠
TDI는 다이나믹이든, 엔트리든 무조껀 19인치 이 휠만 들어간다고 합니다.
옵션적용하면
상단 사진의 20인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20인치 휠 상당히 마음에 들던데!!!
A7 다이나믹, 엔트리 구별법 또 나갑니다.
얘는 엔트리.
얘는 다이나믹입니다.
다이나믹 라이트 켠 모습~
똑딱이로 찍었는데도 이쁘게 잘 나왔네요~
다이나믹과 엔트리 라이트의 차이점을 아시겠어요?
엔트리는 제논라이트
다이나믹은 풀 LED!!
라이트때문에라도 다이나믹을 구입해야 할 판~~
실제보면 정말 이쁘더군요~
다이나믹, 엔트리의 또다른 차이점은..
실내 우드냐, 알루미늄이냐 이런건 차치하고~
스포츠백타입~
쿠페형 루프라인은 정말 멋집니다!!
특히 c필러의 쪽창(?)이..
위로 치켜올라간 디자인이라 더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 취향으론..
아우디 세단형은 쪽창(?)이 수평이라 밋밋했거든요..
그 부분에 대해선 스포티하게 보이는..
BMW의 호프마이스터 킥에 한표를~~^^
근데..
이번 A7은 BMW의 그것과 비슷하게 나와서
스포티한 맛이 있어 좋습니다.
차량시트 색상은
바디컬러 화이트면..
브라운과 블랙 선택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기차량엔 브라운 컬러의 시트가 적용되어있는데..
상당히 괜찮더군요..
이 차량은 블랙시트가 적용되어있는데..
저는 브라운 시트에 손 들어주겠습니다.
그나저나..
A7의 라인이..
포르쉐 파나메라 연상되는건 저 뿐인가요?
저는 자꾸 파나메라 라인이 연상됩니다.
테일라이트도 사진상으로만 접했을땐..
마치..
울상짓는 디자인이 별로인것 같았지만~
실제 만나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면발광 LED가 참 매력적이고 이쁘기도 하더군요~~^^
스포일러 촤악~~~
달리면서 위로 올라오는걸..
룸미러로 볼 수 있나 몰라??
스포일러 올라오는 모습을 오너가 룸미러로 볼 수 있다면..
므흣~~ 할 것 같습니다.
휀더 갭 잘 보세요~
이 차는 손가락 하나만 들어갑니다.
이 차는..
손가락 두개 이상 들어가더군요~
아우디관계자에게 차이점이 뭔가 물어보니..
휠이 19인치, 20인치 차이라는 엉뚱한 소릴 하더군요~
그건 아니다 싶어..
다른 관계자(딜러일까?)에게 물어보니..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때문이란걸 알았습니다.
에어서스팬션 항목 보이시죠?
다이나믹선택하면 차고가 내려가고,
컴포트선택하면 올라가더군요~
실제 눈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에선 A7에 높은 점수를~~
달릴때도 다이나믹모드와 컴포트모드가 확연히 차이나겠죠?
저는 A4 다이나믹모드놓고 코너 탈출할때..
심한 언더가 나서 살발했던적이 한두번이 아니었거든요~
한마디로~
저에겐 다이나믹같지않은 다이나믹세팅값이랄까?
물론 전자식 댐핑이라..
과속방지턱 넘을땐 느낌도 없이 차분히 넘어가고,
웅덩이 같이 큰 요철 등을 만날때..
타차량 같은 스팩의 휠 인치 가진 차량은 콰광~ 하고 넘어가는것도..
A4 다이나믹콰트로는 부드럽게 소리없이 넘어 가 주는 장점이 있지만..
A7은 벨트텐셔너도 셀렉트 할 수 있네요~
A4는 벨트텐셔너 항목은 없어요~
(차값이 얼만데? 응???)
실내 운전석은 정말 감탄!!
정말로 랩어라운드시스템이 맞더군요~
운전자 중심으로 모든게 배열되어있고,
운전석에 앉으면 차체 모든것이 운전석 중심으로 포근히 감싸주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A4는 인위적으로 온보드 모니터가 살짝 운전자 쪽으로 치우쳐져 있지만..
(차값이 얼만데 계속 A4와 비교하고 있어~~ㅋㅋ)
A7에 앉으면..
정말 엄마가 품에 안아주는 느낌의
랩어라운드시스템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실내 감성품질 정말 끝내줬습니다!!
하단 기어봉 왼쪽 터치패드 보이시죠?
네비게이션 작동시키고..
실제 한글 시연 가능한지..
인천공항이라고 한글자 한글자씩 입력 해 봤습니다.
그러니 정말 인식되더군요~~
네비게이션은
정말 장족의 발전!!!
지금 당장이라도
인천공항으로 A7타고 도망가고 싶단 충동이~~~ㅋㅋ
휴대폰과 패어링 하면..
전화도 할 수 있다던데~~^^
아우디 멀티메디아 슬롯엔..
SD카드 두개 삽입됩니다.
동영상도 구연 할 수 있다더군요~
계기판 멋지죠?
네비게이션 구동하면..
계기판 중앙.
화살표로 방향 지시해주기도 하더군요~~
HUD시스템!!
저는 2000년도.
국산차량 튜닝할 때..
일본 Defi 사의..
Sports VSD라른걸 장착하고 다녔었습니다.
이 VSD가..
차량 앞 유리에 속도계를 비치는 역할을 했는데..
실제 운전할 때..
정말 유용하고 쓸모있는 아이템이었답니다.^^
BMW는 붉은계열이지만..
아우디는 화이트계열 HUD 입니다.
BMW처럼..
HUD도 네비게이션 연동 된다는~~^^
트렁크는 버튼식 자동개폐방식이라..
편하고 좋더군요~~~^^
토센방식의 콰트로 시스템이 아니라..
크라운기어에 토크백터링 방식을 썻다는데..
그 특성이 어떨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저의 벤츠 딜러가 말하길..
아주머니들 사이에서.
벤츠 C클레스 타고 아주머니 모임 나가면 먹어준답니다.
게다가 CLS 타고 나가면 그날 여왕이 된다고 하더군요~
앞으로..
여왕의 왕위계승을 A7이 하게되지 않을까..
혼자만의 예측 해 보기도 합니다~ㅋ
행사장 나오면서 파킹랏으로 걸어가는데..
신형A8, A6가 파킹되어 있었는데..
이건 뭐~~
구형차량처럼 보이는건 뭔지..
제 차는 한없이 초라하게 보이고~~ㅠ.ㅜ
그만큼 A7이 감각적으로 잘 만든것 같습니다.
A7..
세단 + 쿠페 + 바리안트 같은 느낌
정말 제대로된 물건이 나온듯~
기대 됩니다!!!^^
|
첫댓글 ㅋㅋ 형은 금요일날 갔었는데~~~ 요즘 뭐해!!! ㅋ
11시에 갔었다면서요? 연락 드리려 했었는데~~~ 타이밍 못 맞춰 연락 못드렸어요~~ 요즘 비때문에 경기 없죠?? 내일 전화 할테니 저나 받으세요~~^^
좋은 글 잘 봤습니다~~~시동은 조수석에서~~~ㅎㅎㅎ
ㅋㅋㅋ~~~~~ 대신 키는 운전석 부근에 두시고~~~~^^
길다...고생이 많아요~^^
제가 봐도 넘 긴듯~~~~^^;;;;;
상세한 글 잘읽었습니다~!! 덕분에 궁금증도 어느정도 해갈된것 같습니다...인내의 한계가 어디까지 인지는 모르겠지만 판매조건 완화될때 까정은 M37에 정붙이며 살렵니다~^^
아우디의 행보를 보아할 때~~
판매조건 완화는 상당히 힘들지 않을까 봅니다~~
(딜러 개인 품의 받으면 모를까요...^^)
A7 잘 팔리면 오히려 가격 조금씩 조금씩 올릴껄요? ^^
A4도 제가 구입했을때 보다 가격 조금 올랐더군요~~~ㅋㅋ
저도 다녀왔습니다만, 정말 멋지죠 ㅋ 잘 읽고갑니다 이렇게 읽으니 또다른 감흥이,,,^^
다녀 가셨군요~~~~ㅋ
사은품 아이패드 파우치 이던데..
파우치 때문에 아이패드 사야 할 판~~ㅋㅋ
완전 블로그 수준 인데요.....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HUD! 와우,..이건 몰랐네ㅛ^ 정길이...이젠 전문 블로거같다.ㅋㅋㅋ
ㅋㅋㅋ~~~~~
HUD있음 운전할때 엄청 편해요~~
특히 고정식 과속카메라 있을때..
단속속도 딱~~~ 맞춰 달리는 그 아찔함~~~ㅋㅋ
5시리즈에 적용된거 시승해봤거든! 좋더라!! 작은차에도 적용되길!**
차색상은 어떤게 젤 이쁜시던가요? ..실물이요^^
화이트는 개인적 생각으론 정말 별로예요..
제가 A4 타고 있어 그런지.. 화이트는 A4같은 느낌도 나구요~
큰 위용은 못느끼겠더군요
블랙은 정말 멋지더군요~
블랙에 브라운시트면 딱~~ 좋을듯 합니다.
근데..
개인적 취향으론 컬러명이 유나이티드 그래이 인가요?
암튼 그래이가 괜찮은것 같더군요~~
앞으로 블랙은 넘 흔해질 것 같고..
중고차 파실거 감안하지 않으실꺼면..
그래이 색상이 나을듯 합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 입니다.)
님 글처럼 풀엘이디라이트때문이라도 다이나믹 모델 하길 잘한거 같아요 ^^ 저도 윗분처럼 실제 색깔 어떤게 이쁜지 궁금~
제 차도 화이트 인지라..
화이트를 싫어라 하는것도 아닌데도..
A7 화이트는 차가 넘 가벼워 보이더군요..
블랙 or 그래이 색상이..
그냥 무난한 블랙이 나으시겠죠??^^
데이토나그레이로 기울고 있습니다~~~ 글 감사합니다 ^^
************* 아참.. 이제 생각 났는데.. A7 전 라인업에 패들쉬프트가 장착 되어있습니다~ 패들쉬프트 장착되어있다니!! 너무 좋지 않나요??? (저는 운전할 때 항상 패들쉬프트 쓰거든요~~~) ******************
자동차 색은 그차 출시이벤트에 나온색이나, 브로셔에 나온색이 그 차를 제일 잘 표현한다고 생각해요... 다코다그레이 (갈색느낌의 회색)이나 퀴츠그레이(밝은회색), 데이토나그레이(진회색) 정도가 좋을것 같아요...
그렇죠~~ 대표 컬러가 있죠~~~~^^
A7 대표 컬러가 소울님이 말씀하신 그것 인가봐요...^^
제가 봤던게..
컬러명이 유나이티드 그래이가 아니군요~~~ㅋㅋ
잘 봤습니다. hud가 인상깊군요.
조명때문인지 색감이 조금 구려보이긴 합니다;
자세한 리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