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point of Vogue Show Reporter # 1
쉬크하고 엘리건트한 현대의 남성상을 잘 보여주는 디자이너 송지오. 이번 2006 S/S 시즌 그는 봄?여름의 따스함과 상충되는 ‘Freeze(냉동)’라는 주제를 선택했다
디자이너 송지오는 한여름의 더위와 대조되는 시릴 정도의 시원함을 70년대 휴양지의 크루즈 룩과 밀리터리룩의 적절한 믹스시켜 표현했다. 그 결과 이번 송지오 옴므의 모델들은 휴양지의 여유로움을 즐길 줄 아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트렌드 세터들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화이트 계열의 톤온톤 컬러와 파스텔 군의 아이스(ice) 컬러가 대부분이었으며, 그 가운데 크루즈 룩에서 빼놓을 수 없는 네이비와 실버, 블랙 컬러까지 고루 포진시켰다.
대부분의 아이템은 슬림하고 피트된 실루엣을 통해 남성의 선을 부각시켰으며, 쉬크한 느낌과 함께 절제된 섹시함을 보여주었다. 팬츠는 무릎길이의 버뮤다 팬츠, 독특한 절개 선의 롱 팬츠와 미니멀한 팬츠가 돋보였다. 이번 쇼의 디테일적인 면에 있어서는 다른 무엇보다 턱(tuck)장식, 아웃 스티칭, 독특한 절개선, 그리고 포켓을 이용한 포인트가 돋보였다.
상의는 어깨 견장과 아웃포켓이 강조된 니트와 좁은 라펠이 어깨선 바로 아래에서 끊어지는 재킷 등이 주요 아이템. 특히, 셔츠의 가슴 부분에 연속적으로 잡힌 턱 장식들은 다른 어떤 장신구보다 의상에 드레시한 느낌을 더했다. 코튼 소재의 바지의 무릎 선에 쓰인 독특한 절개 선과 버튼을 이용한 옆 선 처리 역시 시선을 끄는 디테일이었다. 대부분의 재킷에는 오른쪽 부분에만 두 층의 포켓이 달려 좀 더 장식적인 느낌을 보여주었다.
송지오 옴므의 쇼에서 매 시즌 빼놓을 수 없는 것 중의 또 하나가 바로 매 시즌 선보여지는 독창적인 ‘프린트’! 여행의 모티프가 고스란히 담겨있었던 지난 시즌의 프린트에 이어 이번 시즌 디자이너가 선택한 프린트는 바로 ‘상어’! 입을 벌린 상어가 프린트된 저지 티셔츠는 디자이너가 보여주고자 한 ‘Freeze(냉동)’의 테마를 유쾌하게 형상화한 아이템으로 손꼽혔다.
Viewpoint of Vogue Show Reporter # 2
블랙으로 꾸며진 무대 중앙에 좌석을 배치했던 송지오 옴므 컬렉션. 쇼가 시작되기 전부터 프론트 로를 차지한 조연우, 이승철, 이승연, 스타일리스트 정윤기 등 유명인사와 객석을 가득 매운 관객들이 그의 인기를 실감하게 하였다. 드디어 오프닝! 화이트 수트와 헌팅 캡을 눌러 쓴 탤런트 김흥수가 무대에 걸어 나오며 패션쇼는 시작되었다.
초반부에 눈에 띄었던 것은 컬러였는데, ‘냉동(Freeze)’이라는 주제에 부합되는 화이트 계열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파스텔 톤 핑크, 옐로우, 퍼플 등의 컬러가 감미롭지만 냉전의 기운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화이트-네이비 대비의 마린룩, 지중해 열도를 느끼게 하는 베이지, 커피, 카멜 등 베이지 브라운의 톤온톤 컬러 매치도 크루즈 룩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수트팬츠는 슬림하고 피트된 실루엣이 그대로 들어났고, 셔츠는 차이나 칼라에 가슴부분에 천을 덧대거나 핀턱장식을 사용하여 귀족적이며 세련된 남성성을 표현하였다.
또한 어깨에 붙인 견장이나 나폴레옹을 연상시키는 재킷, 더블 버튼 등 ‘밀리터리 룩’의 요소는 턱시도 칼라나 테일러드 칼라와 어우러져 딱딱하기보다 우아했다. 그밖에 데님 아이템도 등장했는데, 데님 팬츠는 무릎부분에 사선 절개나 무릎 안쪽 패치를 넣어 활동적인 측면을 강조하였다.
액세서리도 눈 여겨 볼만했는데, 거의 모든 바지에 화이트 컬러의 징 장식 벨트 혹은 펀치드 벨트가 스타일링되었다. 빅 백과 깊게 눌러 쓴 헌팅캡 또한 의상과 어우러져 70년대 휴양지 크루즈 룩을 느끼게 했다.
<보그닷컴> 명예 리포터 ㅣ 김숙희 (www.vogue.com)
<06ss 송지오 옷을 입은 모델 이용우 화보>
첫댓글 어익후~ +_+
한 번 더 느끼는 거지만 항상 송지오 옴므 옷 깔끔하니 잘 빠졌네요. 그나저나 양재희만 눈에 들어오는구나 ㅠㅠ
이용우 배꼽에 피어싱구멍?
아 좋아하는 마들들 많구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휘황부터 양재희 조성일~
이용우 정말 매력 질질....................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마들라인 좋아..ㅎㅎ
아 용우씨.
송지오 너무 조아....
용우오파~~~~ㅜㅜ
s나 오늘 f/w컬렉션보고왔는데 ㅎㅎㅎ 옷 이뿌삼~
내가 사랑하는 용우~~
이용우 진자 멋있어 ㅠㅠ
옷 이쁘다~
퍼가요우, !!
쥴쥴....출혈과다로 쓰러지겠소...입술 몸매 완전 환상...휴~~
김기범이다...밀라노패션에서 활동중인 우리나라 최고모델..멋진모델인데...
우와 옷 넘 멋잇고 죽긴다 모델 화보도 좋고
용우씨 너무 좋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