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홍차오역에서 출발해서...2-3시간이면 갈 거리는 하루의 절반이나 걸려서 도착한 징후 고속철도 중간 지점인 쉬저우동역..이제 나머지 반의 여정이 시작됩니다...
쉬저우동역에서 지난서역으로 가는 기차표...일반열차 잉줘,250급 고속열차 이등석,300급 고속열차 이등석 보다 몇배 더 비싼 요금이었지만..비지니스석 이용해 볼 필요가 있어서 이렇게 비지니스석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286km의 415위안.....이 가격은 250급 고속열차 이등석의 4.5배..300급 고속열차 이등석의 약 2-3배 정도 비싼 요금이며..일반열차 잉줘 가격보다 무려 9배 비싼 가격입니다...
징후 고속철도 중간 시점...쉬저우동역...원래 쉬저우는 중국철도에서도 대표적인 철도 요충지로 유명한 도시임...기존선 징후선 하고 롱하이선.그리고 고속철도의 징후 고속철도와...건설중인 쉬저우-란저우 여객전용선 하고 만나는 도시 입니다..그래서 철도 요충지의 쉬저우의 중요성이 더 큽니다.....그래서 이곳은 철도업 위주로 발전한 도시 입니다....
그런데 시간이 없어서 역사만 찍었습니다....

쉬저우동역 대합실 내부...본인이 탈 열차 바로 검표 시작.....

징후 고속철도의 쉬저우동역은 총 13개 플렛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상하이 홍차오역이 30개 플렛홈으로 구성되어 있으니깐은..약 1/2정도 작은편입니다......

본인은 이제 중국 고속철도 개통한것중에 절반 이상의 노선을 이용해 보았는데..그중에 300 혹은 350급 고속철도 전구간 다 이용해보았습니다...하지만 200급은 아직 반이상이 남았지만은..다 이용해 볼 예정입니다..
사진은 쉬저우동역에서 CRH380A...상하이 홍차오-베이징남...

상하이 홍차오역에서 칭다오로 가는 G226편 열차....다행히 이열차는 징후 고속철도의 고장을 영향을 안받아서 정시에 쉬저우동역에 도착할예정입니다.....이유는 상하이 홍차오역에서 늦게 출발하기 때문에..

그리고 쉬저우동역에서 중국 디젤 기관차인 DF11기관차...주로 관내 구간의 여객열차를 견인합니다.....이 기관차 내부까지 들어가봤는데...물론 중국에 있는 철도 직원을 통해서..

그리고 지난서역까지 태워줄 열차가 쉬저우동역으로 들어옵니다...16량 편성의 CRH380AL의 열차..두번째 타보는 CRH380AL입니다..이제는 중국 고속열차 시설까지 다 외울 정도가 되었다는....미세 한거 까지 타보는 재미도 있어서.....

그리고 비지니스석에 탑승했습니다..비록 짧은 구간이지만은..1시간 10분 소요 되고 그래서 이구간만 비지니스석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징후 고속철도의 비지니스석은 1+2배열입니다..그리고 쉬저우동역을 출발합니다.....

쉬저우 동역을 출발합니다...시속 247...그리고 산동성에 진입합니다....이제야 상하이 철도국 관내를 벗어가는구나...징후 고속철도 구간중에 상하이 철도국 구간이 가장 넒은 구간을 자랑합니다.....언제부터 인지 상하이 철도국이 중국 고속철도를 대표 하는 철도국으로 바뀌었다는..물론 본인이 사는 지역도 상하이 철도국 관내에 속해 있어서...그래도 좋은점은 있습니다.....

산동성에 진입하고 부터 날씨는 점점 좋아 졌다는.....처음에는 흐리다가 비오다가 다시 흐린날씨..산동성에 진입하니 좋아 지고 있는 날씨...

시속 312.....쉬저우동-지난서 구간에서 최고 속도 312까지 나왔습니다..맘만 먹으면은 350+a그 이상까지 낼수 있는데...다행히 예전에 후항 고속철도때 최고속도 357km/h찍힌거 담아 두었다는....그래도 300-350급 사이는 많이 이용해 본게 다행...
하지만은 300으로 달렸을때는 안정감이 350보다 좋다는.....그리고 비지니스석 타면은 처음에 비지니스 전용 슬리퍼랑 먹을꺼 마실꺼 무료 입니다....그런데 비지니스석 전용 승무원들이 있어서 서비스 면에서는 괜찮았습니다....

산동성 구간의 농촌에서 볼수 있는 풍경을 지나고.......중국의 농촌집은 주로 2층 혹은 1층으로 되어 있는데...남방은 주로 2층..북방은 주로 1층으로 되어 있습니다..북방도 2층집으로 되어 있는곳도 있긴 합니다....

산동성을 진입하면서 서서히 산지의 지형이 나타 나기 시작합니다..징후 고속철도 구간에는 터널이 있습니다..하지만은 차지 하는 비중이 매우 적은데..주로 산동성쪽에 있습니다....

그렇게 그렇게 달려서 산동성 남부의 자오좡이라는 부근까지 달립니다.....

그리고 열차는 산동성 자오좡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산동성 자오좡역은 징후 고속철도 베이징방향의 산동성 구간에서 첫번째역입니다....

본인이 앉은..1F자리..비지니스석은 역시 독립좌석 자리가 좋다고 느껴 집니다.....

비지니스석 전용...저기 안에는 먹을꺼,마실거 다 있다는..승무원이 비지니스석 안에 가서 서비스 합니다.....물론 항공 서비스 하고 비교 하면은 절때 안되지만은...그래도 서비스는 괜찮았습니다..더군다나 비지니스석 승무원들은 예전에 상하이 철도국 관내 고속열차의 승무원으로 했던 경험이 있어서...금방 적응 되었다고 함.....비지니스 타면서 승무원들이랑 징후 고속철도에 대한 많은 이야기도 했습니다...중국에 살고있는지 10년이 넘었으니 그정도는 할줄 알아야 하겠죠.....

자오좡역에 도착하면서..징후 고속철도의 비지니스석의 내부...1+2배열의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정원은 24명입니다.....참고로 이 비지니스석은 베이징-상하이 전구간 가격은 1750위안입니다...

자오좡역에서 한대의 g열차 추월 당하고 나서..약 8분간 정차 후에..다음역인 지난서역으로 향합니다.....

다음편에서 계속
첫댓글 고속열차에 2_1 배열이라... 비싼 만큼 편안한 여행이셨겠네요^^;;;
그래도 가격도 비싼만큼 서비스도 괜찮았습니다..
쉬저우동역이 고속철도 전용인줄 알았는데 재래선도 같이 운용되는군요. 그리고 쉬저우동에서 지난시 까지는
좌석을 옮겨 비즈니스로 옮기셨는데, 그래도 286km를 타고 가셨으므로 소중한 시승기 체험으로 보입니다.
비즈니스석이 415 위안 가격이면, 비슷한 거리의 일본 신간선 자유석 요금 보다 저렴한 편 같습니다.
중국 고속철에서 비즈니스석을 한번도 사진으로 본적이 없는데, 이번에 처음 봅니다만, 좌석 사진들을
많이 보여주시지는 않으셨네요. 지난시까지 가는 여정도 연선 풍경은 평지이군요.
다음편부터 산동성 풍광이 기대됩니다.
쉬저우동역 고속철도 전용역입니다..재래선도 같이 운용하지 않습니다...단 쉬저우동역에서 기존선 쉬저우역까지의 연결선만 있을뿐입니다..비지니스석 좌석 사진들은 내용이 점점 지나면은 보여 드릴껍니다....징후 고속철도 산동성 구간은 산지도 있습니다...그런데 415위안 거리 가격이면은 일반 중국 사람들 한테는 감당할수가 없는 가격입니다..왜 중국사람들이 고속철도를 그냥 "被高铁"라고 하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