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65세 이상 노인 이용률이 높은 경로당 388개소의 회장을 대상으로 20일부터 보건소 보건교육장에서 감염병 예방․관리 교육을 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며 경로당의 감염병 관리가 중요한 화두로 등장함에 따라 경로당 회장을 대상으로 건강한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감염병 건강 리더 양성 교육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교육은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한 5대 생활 수칙, 결핵 무료 검진, 65세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진드기 매개감염병 예방수칙,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건강한 여름나기, 올바른 손 씻기, 코로나19,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안내, 기침 예절, 환기 수칙,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진행됐습니다.
감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에 대한 기본지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손 씻기 뷰박스를 활용한 올바른 손 씻기 체험과 감염병의 역사 등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보건소 체험전시실 견학도 함께 이루어져 교육 효과를 더욱 높였습니다.
또한, 보건소는 감염병 예방․관리 수칙과 계절별 기억하고 실천해야 하는 건강 알림 정보지를 제작하고 경로당 회장에게 배부해 회원의 전달 교육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안병숙 보건소장은 “고령 사회에서 노인의 건강 문제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경로당 감염병 건강 리더 교육이 노인들의 감염병 발생률 감소와 건강한 노후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감염병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경북도민방송TV #경산시청 #경산시의회 #안병숙소장 #국민의소리 #한국신문방송인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