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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연방항공청(FAA)이 스페이스X의 스타십 7편을 승인했다. 이 소식은 Ship 33이 Masseys에서 엔진 테스트를 완료하고 Mega Bay 2로 돌아온 직후에 나왔습니다. SpaceX는 이제 팀이 준비되기 전에 차량에 대한 최종 손질을 해야 합니다.
Flight 7 규정 측
12월 17일, FAA는 7편 승인과 경미한 면허 수정을 위한 성명을 발표했다. 이것은 예상보다 조금 일찍 그리고 연휴 직전에 옵니다.
성명서의 첫 번째 부분은 SpaceX가 Flight 7 임무 프로필을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는 준궤도 궤도에서 Block 2 Ship과 Block 1 Booster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궤적은 지난 6번의 비행과 동일하지만, 함선의 블록 2로 인해 차량 조합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SpaceX가 여전히 몇 차례 더 비행을 위해 준궤도 임무를 수행할 계획이거나 적어도 다른 라이선스 수정 없이 그렇게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FAA는 또한 상업용 우주 산업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라이선싱 업무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도 논의합니다. 지난 몇 차례의 면허 수정의 빠른 턴어라운드와 일년 내내 Falcon 9의 적시 비행 재개를 고려할 때 FAA는 의심할 여지 없이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비행을 위한 차량 구성에 관한 라이센스의 기본 문구는 "Starship-Super Heavy 차량 사용"입니다. 이는 플라이트 5 이후로 동일했으며 플라이트 4에 대해 "이 라이센스가 이 용어를 제거하기 위해 수정되지 않는 한 Ship 29-Booster 11Starship-Super Heavy vehicle Configuration 사용"이라고 명시된 경우에만 변경되었습니다. 이 정의는 적어도 부스터의 블록 1이 끝날 때까지 SpaceX를 포괄할 수 있습니다.
함선의 블록 2와 관련하여, 확장된 탱크 및 기타 많은 변경으로 인해 함선의 블록 2에 상당한 수정이 필요했을 수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러나 FAA는 설계 변경을 포괄하는 차량의 현재 정의를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십 발사 허가증 개정(제공: 연방항공국)
라이선스에 대한 유일한 변경 사항은 "매우 신뢰할 수 있는 비행 안전 시스템 조정"이라는 조항인 12항이 추가된 것뿐이며, 이 조항은 "SpaceX는 7편을 시작하기 전에 RCC-324-11 맞춤 변경 요청, TR24-001-STARSHIP에 대해 FAA 서명을 받아야 합니다." RCC-324-11은 글로벌 포지셔닝 및 관성 측정 범위 안전 추적 시스템 공통성 표준을 위한 것입니다. 이는 Flight 7 전에 SpaceX가 범위 안전 및 추적에 대한 문서를 업데이트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표준은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와 캡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에 각각 위치한 화이트 샌즈 미사일 테스트 레인지(White Sands Missle Test Range)와 제30 및 제45 우주 비행단(30th and 45th Space Wings)과 같은 미국 전역의 많은 지역에서 사용됩니다. 이는 텍사스주 보카치카에 있는 스타십의 사거리 작전을 표준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SpaceX는 연방 항공 규정(Federal Aviation Regulations) Title 14의 Part 450에 따라 Starship을 운영합니다. Part 401.7에는 Part 450에 따라 특정 발사 중 사고를 구성하는 것에 대한 정의가 있습니다.
사고의 정의(제공: Federal Aviation Regulations)
지금까지 프로그램에서 FAA는 SpaceX가 아직 실험 중이고 진행 중인 작업이기 때문에 사고 조사를 트리거하지 않는 특정 고장 모드를 가질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현재까지 고열 시 방열판 고장, 높은 동적 압력 시 플랩 시스템 고장, 스타십 착륙 화상 중 랩터 엔진 시스템 고장 등이 있습니다.
플라이트 7 및 그 이후를 위해 FAA는 두 가지 새로운 고장 모드 예외를 추가했습니다 : 첫 번째는 우주 시연 연소 중 랩터 엔진 시스템의 고장이고, 두 번째는 부스터 캐치 차량 안전 요원 중 슈퍼 헤비 시스템의 고장입니다. 이러한 추가 기능을 통해 SpaceX는 우주 연소 및 포획 후 안전으로 다양한 작업을 시도할 수 있으며 고장이 발생할 경우 사고 조사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고장 모드 중 하나라도 안전 문제나 부상을 일으키는 경우 조사가 필요합니다.
Safed 후 OLM의 부스터 12(제공: NSF용 BocaChicaGal)
Flight 7 차량 및 패드
규제 부분은 제쳐두고 SpaceX는 이제 차량 준비 태세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Ship 33은 Masseys에서 몇 가지 엔진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첫 번째는 12월 12일의 스핀 프라임이었습니다. 스핀 프라임을 하는 이유는 Ship 33이 Block 1 함선에서 엔진 배관을 업그레이드했기 때문에 SpaceX는 정적 화재 테스트를 진행하기 전에 이를 검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12월 14일, 33호선은 마치 정적 발사가 가능한 것처럼 탱크를 띄웠지만 중단되었거나 SpaceX가 다른 유형의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었습니다.
12월 15일과 16일, SpaceX는 Ship 33을 두 차례 정적 발사를 수행했습니다. 첫 번째 테스트는 6개의 엔진을 완전히 가동하는 정적 화재였고, 두 번째 테스트는 일부 엔진 짐벌링을 추가하여 궤도 이탈 연소를 테스트하는 단일 엔진 정적 화재였습니다. Ship 33은 구 Suborbtial Pad B에서 Ship 29 이후 궤도 이탈 연소 시험 발사를 한 첫 번째 함선입니다.
이러한 테스트가 완료되면 Ship 33은 최종 비행 준비를 위해 Mega Bay 2로 되돌려 보내졌습니다. 지금까지 SpaceX는 이미 이 수정을 염두에 두고 건조되고 있는 Ship 35와 같이 Ship 33에서 측면 타일을 제거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완료하는 데 일주일이나 2주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부스터 14는 엔진 테스트를 마친 후 일주일 넘게 메가 베이 1로 돌아 왔으며 핫 스테이지 링을 설치 한 다음 메가 베이 1에 롤아웃 및 적층하는 것 외에는 많은 작업이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발사장 비행을 위한 발사 시기는 연휴 직후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발사대와 관련하여 SpaceX는 대부분의 보수 작업을 완료했어야 했지만 다리는 여전히 다시 칠해야 합니다. 지난 몇 주 동안 추가된 새로운 탱크는 SpaceX가 여전히 극저온 파이프를 라우팅하여 궤도 탱크 팜에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Flight 7에 거의 준비되지 않을 것입니다.
7편을 위해 개조되는 Pad A(제공: NSF용 BocaChicaGal)
일단 배치되고 쌓이면, SpaceX는 Orbital Tank Farm에 연결된 첫 번째 Block 2 우주선이 될 Ship 33의 변경 사항을 고려할 때 완전한 Wet Dress 리허설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탱킹 테스트를 수행할 것입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스페이스X는 1월 11일쯤 발사 목표를 달성할 수 있으며, 이는 NASA가 스타십 비행을 위해 호주 퍼스에 있는 목표 날짜로 언급됐다. 이것은 NASA가 상상 목적으로 사용하는 비행기이며, 이는 SpaceX가 착륙 지점에서 햇빛 아래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또 다른 늦은 낮 비행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주요 이미지: Ship 33 Six Engine Static Fire(제공: NSF용 BocaChicaG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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