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훌리건 천국 원문보기 글쓴이: 바실리자이체프
서강대학교 Oasis팀 ACM-ICPC(국제대학생프로그래밍경진대회) 아시아 지역예선대회 우승
지난 11월 1일 인도 Amritapuri에서 열린 ACM-ICPC (국제대학생프로그래밍경진대회) 아시아 지역 예선대회에서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재학생들로 이루어진 Oasis 팀 (지도교수: 임종석,05김우현, 06안재원, 07최백준) 이 우승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한국팀으로서 2번째 해외 대회 우승이며, 2000년 이후 9년만의 쾌거입니다. 또한 서강대학교 팀으로는 처음으로 ACM-ICPC 세계대회의 참가자격을 획득했습니다.
ACM-ICPC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컴퓨터과학 학회인 ACM(Association for Computing
Machinery)에서 주최하고 IBM이 후원하는 국제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International Collegiate Programming Contest)입니다. 이 대회는 동일학교 소속의 학생 3명이 한 팀이 되어 참가할 수 있으며, 논리적 사고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 알고리즘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문제들을 주어진 시간 안에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대회는 각 대륙별로 열리는 지역 예선(Regional Contest)과 지역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들이 모여 경쟁을 하는 세계 대회(World Final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번 우승은 아시아 지역예선대회 우승입니다.
2010년도 중국 하얼빈에서 2월1일부터 6일까지(6일간) 열리는 제 34회 국제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의 아시아지역을 대표하여 참가할 대표팀을 선발하는 이번 대회는 15개의 아시아 지역 예선대회중 하나이며 한국, 인도, 중국 등 5개국 56개팀이 참가하여 총 168명의 대학생들이 논리적 사고능력을 필요로 하는 알고리즘과 프로그램 작성능력 등을 겨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