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ㅎ
간단하게 나무위키 설명으로 대체,.
1994 미국 월드컵 개최가 확정된 이후 다시 한 번 프로 축구 리그의 필요성에 대해 주장하는 사람들이 생기기 시작한다.
이런 분위기에 힘입어 1995년 리그 개막을 목표로 미 축구 협회가 발 벗고 나선다.
그러나 월드컵 준비 때문에 미루고 미루다 1년 뒤인
1996년 공식적으로 10개 팀이 참가하는 메이저 리그 사커(MLS)가 출범하게 된다.
초기에는 독자적인 규칙을 만드는 등 좀 더 재미를 주는 방향으로 나갔으나 현재는 그냥 똑같다.
독자적 규칙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아이스하키의 페널티 샷과 동일하게
중앙선에서부터 제한 시간을 두고 드리블을 하면서 골키퍼와 1:1을 하는 페널티 슛 아웃 제도.
또한 초기에는 주심에 의한 추가 시간이 주어지지 않고 정확히 45분 경과 후 경기가 멈추게 되어 있었다.
따라서 농구처럼 버저 비터가 가능했다. 이상의 변칙은 1999년까지 사용되었다.
첫댓글 재밌겠다
뭐 여담으로 짤에 나오는 선수들 간단 얘기하면,
골키퍼는 90년대 미국의 실질적인 에이스인 토니 메올라.
첫짤 드리블은 94볼리비아의 에이스 에체베리.
막짤 드리블은 바로 도나도니입니다.ㅎㅎ
도나도니 ㅋㅋㅋㅋ 감독으로 가투소 뺨 때리던 짤 생각나네요 ㅋㅋㅋㅋ
선수들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골키퍼 제치고 골 넣었져 ㅎㅎ 물론 키퍼에게 막힌 사람도 많고..
ㅋㅋㅋㅋㅋ나중에 케이리그 올스타전 하면 꽁병지형 모시고 한번 해봤음 좋겠다 ㅋㅋㅋㅋㅋ
메올라 맞네요. 월드컵 당시 꽁지머리였는데
94꽁지머리 골키퍼...ㅎㅎ 저때는 미올라라고 했었죠 방송에서는.
사실 90월드컵때는 또 그냥 저 평범한 머리였습니다 메올라는.
@현승희. 예체베리가 94 개막전때 교체되자마자 퇴장당한 그 예체베리죠?
@음교수 그 양반 맞습니다. ㅎㅎ 덕분에 우리 한국전은 못 나오고 스페인전에 다시 나왔죠.
좋은 시도였던거 같음 ㅋㅋ
필드하키는 2011년 이전까지 축구의 승부차기처럼 페널티 스트로크로 가렸지만 2011년부터 현재방식인 슛아웃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