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글"만 읽으실 경우 수많은 정보들을 놓치게 됩니다. 게시판의 다음 페이지, 그 다음 페이지에는 주옥같은 글들이 많습니다.
- "신제품"만 찾을 경우 많은 좋은 탁구용품들을 놓치게 됩니다. "신제품" 중에는 명품은 없습니다.
- 왼쪽 위의 "탁구용품 데이터베이스" "탁구기술 & 규칙" "탁구용품 사진갤러리" 등도 반드시 참고합시다.
- 용품 정보를 원하실 경우 우선 게시판 맨 위의 "초보자의 용품선택 요령 & 추천"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탁구 치다가도 무릎 아플수 있고, 심한 경우 저처럼 수술까지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쿠션 좋은 깔창을 하나 구입하려고 하는데, '로드런너' 많이 추천하시는것 같네요.
1. 로드런너가 그렇게 좋은 제품인가요?
2. 깔창 구입시 사이즈는 어떻게 하는것이 좋나요?
예를 들어 자신의 발사이즈가 260 이면 깔창은 255를 구매해야 하나요? 아니면 260을 구매해야 하나요?
3. 로드런너 같은 기능성 깔창 구입하면 기존의 신발에 있는 깔창을 빼고 넣는게 맞나요?
아니면 원래 신발의 깔창 뺄 필요 없이 기능성깔창을 그대로 넣으면 되나요?
첫댓글 1. 개인적으로는 나쁘진 않았는데 큰 효과를 기대하긴 좀 어렵고(쿠션감은 괜찮습니다), 내구성이 떨어집니다. 3개월 넘기기 힘드실 겁니다.
2. 로드러너는 사이즈별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신던 신발의 깔창을 대고 재단을 해서 사용하는 형식의 제품입니다.
3. 원래의 깔창은 빼고 넣어야죠.
제가 써본 것 중에서 로드런너가 성능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러나 내구성 아주 약해서 2달 정도 쓰니까 깔창에 구멍이 뻥 생깁니다. 아이언맨도 로더런너에 비해서 내구성이 좋지만 5개월 정도 사용하면 깔창에 구멍이 뻥 생기더라구요. 저는 로드런너나 아이언맨 위에 얇고 질긴 깔창을 한겹더 덧대어 신으니까 조금더 수명이 길어지더군요.
저도 덧대어서 몇년째 이용하고 있습니다.~~~
쿠션감이 많이 좋아져요. 그리고 저는 이전 인솔이 엄청 얇았는데..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처음부터 쿠션이 좋은 제품을 사용하셨다면 얼마나 큰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
로드러너는 구멍이 뚫리고 아이언맨은 젤이 이탈(?)한다고 해야하나 그렇습니다 ㅎㅎ;
수명이 다하면 이렇게 되지요~
집중 하중이 가해지는 탁구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
위에 천 빨리 벗겨지는건 로드러너나 아이언맨이나 매한가지 입니다만.. ^^;
음.. 가족 모두 로드런너 사용중입니다.
1.그렇게 좋으냐.. 라는 말씀에 대한 답변은 무릎 엄청아프다가 지금은 무릎 아픈거 없어졌습니다.
2.발사이즈는 자기 사이즈와 맞게 하면됩니다. 저는 280 거기서 설명대로 275 이상 사니 딱맞더이다.
3.깔창은 기존에 쓰고계신거 위에 덧붙이셔도되구요 저는 깔창 빼고 끼웠씁니다
원래 탁구화 자체가 조금 타이트 하자나요? 그래서 깔창 빼고 갈았구요
윗분들 말씀처럼 2달 정도 쓰고 구멍난다 하셨는데 글쎄요...
저는 단점이라면 딱 하나 있습니다. 파란색 천 부분이 너무 쉽게 떨어져나간다는점? 그것 이외에는 아직 다른 아쉬운점 찾지 못했습니다.
사용 기간은 이제 1개월 정도되어서 2개월 지나봐야 내구성에 대해 알게 되겠지만.
1년 넘게 쓰시고도 아직 잘쓰시는분들 봤습니다.
사람이 어떻게 쓰느냐에따라 다르지 않을까?생각해봅니다.
그리고 하나더!! 무릎 아프시면 x자 무릎보호대 착용하세요.
전 무릎 보호대하구..깔창 두개다 쓰는데 확실히 ... 둘다 착용하니 월등히 좋습니다.
저도 무릎이랑 발바닥 통증 때문에 배드민턴화로 바꿨는데 조금더 무겁긴하지만 쿠션도 좋고 괜찮네요 ^^
로드런너보다는 힐컵을 쓰시지요 무릎의 무리는 뒷굼치를 딛는과정에서 발생하는바 뒷굼치를 보호하면 됩니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에서보면 다양한 종류가 있네요
저도 무릎때문에 고생을...
전 소프 솔 애슬리트 씁니다. 물리치료사하고 계신 `간이아빠`님이 추천해주셨어요.
그 분이 무릎보호대도 추천해 주셔서 LP-788도 쓰고 있습니닷
사이즈는 M,L 이런식으로 있습니다. 인솔 사이즈가 안맞으면 가위로 오려사용합니다.
신발이 헐겁지 않다면 보통 기존 깔창은 빼고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