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좋은글과 좋은음악이 있는곳 원문보기 글쓴이: 금능리 신용극
단돈 천 원으로 늘어난 티셔츠 목 줄이는 초간단 팁! 티셔츠를 오랫동안 입다 보면 목이 늘어나서 외출용으로 입지 못해 그냥 버리거나 집에서 막 입곤 하는데요. 특히, 여름 반팔 티셔츠의 경우 얇은 면 소재라서 그런지 아니면 잦은 세탁으로 인해서 그런지 유독 목 부분이 보기 흉하게 금방 늘어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단돈 천 원으로 늘어난 티셔츠 목 줄이는 초간단 팁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준비물은 우레탄 줄! 다이소에서 단돈 천 원에 구입할 수 있어요. 우레탄 줄은 바늘귀에 꽉 묶어 줄 건데요. 일반 바느질용 뾰족한 바늘이 아니라, 끝이 뭉툭한 뜨개용 돗바늘을 준비해 주시면 훨씬 편리해요. 우레탄 줄을 바늘귀에 약 3~4번 정도 꽉 묶어 주세요. 느슨하게 묶으면 신축성이 좋은 우레탄 줄 매듭이 중간에 풀릴 수 있어요. 목 부분 안쪽 매듭이 있는 곳에 바늘을 찔러 안으로 넣어 주세요. 그리고 바늘을 밀고 당기기를 반복하며 목둘레를 한 바퀴 통과시켜 주세요. 목 라인의 가장 윗부분에 우레탄 줄을 통과시켜 주어야 목 라인이 예쁘게 잘 살아난답니다. 한 바퀴 돌고 돌아온 바늘은 처음 들어갔던 구멍으로 다시 빼 주면 돼요.
짜자~~잔!! 쭈글쭈글하게 늘어났던 티셔츠 목 부분이 완벽하게 복구되었지요? 신축성 좋은 우레탄 줄이 목 라인을 예쁘게 잘 잡아주고 있기 때문이에요. 우레탄 2줄을 함께 잡아 2~3번 정도 꽉 묶어 풀리지 않게 매듭지어 주세요. 그런 다음, 가위로 우레탄 줄을 싹둑 잘라 정리해 주시면 되고요. 우레탄 줄 매듭은 안 보이게 안으로 쏙~ 밀어 넣어 마무리 지어 주세요. 목 늘어난 티셔츠 새 옷처럼 완벽하게 복구 완성! 목이 늘어난 티셔츠를 입으면 단정해 보이지 못하고 때론, 후줄근해 보이기까지 하는데요. 단돈 천 원으로 늘어난 티셔츠 목 부분을 감쪽같이 줄여서 다시 입을 수 있게 되어 정말 좋아요.
목 늘어난 티셔츠! 이제, 아깝게 버리거나 방치하지 마시고 신축성 좋은 우레탄 줄로 새 옷처럼 복구해 입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가뭄 속 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