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갑상선결절 수술후 십개월이지나 성대마비 판정났습니다.
저는 갑상선 결절로 양쪽다 수술을 받은지 10개월이 넘었습니다.
사람에따라 개인차가있어 일년이상 걸려 목소리가 돌아오는 분이 있다하더라고요.
수술휴유증이커 수술한날은 침도못삼키고 하루종일 진통제도 안나죠서 고생했죠.
물마시다 사래들고.기침하고.열나고 한달이면 목아픈게 열흘에서 보름은 간답니다.
주변에도 수술한분이 많은데 왜 유독저만 이러는지 넘 고생을해서 성대수술은 안할려했는데 목소리가 돌아오기 힘들다고 하시니 수술을 생각중입니다.
성대마비 수술을 하신분이나 경험이 있으신분은 정보좀 나눠주세요.
카페를 찾아봐도 시원한 답이없네요...답답합니다
첫댓글 우리나라 유명 클레식 가수가 갑상선 수술후에 성대마비로 고생하다가 수술해서 목소리를 찾았다는 티비 프로 본적이 있습니다. 이 카페 자료실에도 그 동영상이 올라와 있는걸루 압니다. 힘내세요
그래요~~그자료실을 못찾고 헤메고 있어요.보시거든 다시한번 알려주세요.수술앞두고 있는데 휴유증이나 여러 사례가 궁금합니다~~
댓글을 많이 썼는데 정회원이 못돼서 그런지~~
작년에 수술할때 성대신경에 붙어있어서 이신경을 살릴려고 완전히 제거를안했다네요.그런데10개월이 지난지금 옥소치료로 제거가 안돼서 이달말2차수술잡았습니다.이번에는 성대끊긴다면서 목소리안나온다네요.절망속에서 하루하루 기다리고있습니다.그리고.경피적 주사요법은 반 영구적이며 썩 좋은효과는없다하더라구요
힘내시구요 수술 잘 받으세요~ 잘될꺼에요~ 화이팅~
좋은 결과있길 바래요,,저도 수술앞두고 있습니다,,함께 화이팅해요
마음이 짱하네요~~~해 초반부터 마음에 갈등을 지고사니 감정기복이 왔다리 갔다리하니~~~
수술잘돼길 바랄께요~~제가 선배니 궁금한거 있음 물어보세요~~ㅎㅎ
수술 잘 받으시길 기도 할께요. 힘내시고 잘 될겁니다.
수술 후 얼마나 지나셨나요? 제 경우는 수술 후 성대 좌/우 모두 마비가 와서 호흡곤란 상태까지 갔었는데, 약 1개월 반 정도 지나서 거의 정상으로 돌아 왔답니다. 물론 수술로 결정을 하셨다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그런데 제 경우는 물을 하루에 1.5리터 정도 꾸준히 먹었는데 거의 정상으로 회복 되었어요. 물론 이비인후과에 정기적으로 진료를 받았습니다(상태 호전 체크). 겨울철이라 미지근한 물 또는 차 등을 마셔보세요. 시간이 지나면 좋아 진다고 하던데,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제가 많이 걱정하는 일을 당하셨네요. 얼른 쾌차하시길 바래요.
전 10개월이넘었구요.음성치료도 받았구 폴립이라더니 얼마전 성대마비란걸 알았답니다.
시간이 지나서 목소리만 나온다면 기다리겠는데 사람마다 상태가 틀여서~~저에게도 그런행운이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목이 한달이면 열흘이상이 아프고 먼가 잘못된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