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21일 운중동주민센타에서 판교민간임대아파트 주민과성남시장과의 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판교임대아파트는 갑을관계의 대표적 사례입니다.
2006년 첫 분양 후 10년 임대아파트가 무엇인지 잘모른체 판교에 당첨만 되면 대박난다는
묻지마 청약에 희생된 판교민간임대가족들....
내용은 대충 알지만 참담한 심정이 들었습니다.해법이 무엇인지? 어떻게 풀어야 할지?
솔로몬의 지혜를 얻고 싶은 마음뿐이다
그래도 판교가족 여러분! 힘내세요 함께 할게요
* 판교임대아파트연합회 회장단 모임 공고*
산마을 | 조회 104 |추천 0 | 2008.07.04. 09:51 1. 일 시 : 2008.7.4(금) 저녁 7시30분 (시간엄수) 2. 장 소 : 멍석골식당, 분당미금역 7번출구의 미금역 수지방향 버스정류장 이코노샤르망 2층 (031-715-2088) 3. 회의안건 가. 주공,민간,흥덕 등 10년임대아파트 대표 상견례 나. 우리의 실천과제 추진사항 보고 다. 임대료 및 분양전환가격 검토 라. 기타, 현안협의 4. 회 비 : 없음 5. 연락처 : 임대연합회 사무국장 정영조 (019-610-9660) 6. 기타, 당담 회장께서는 현재까지 진행 내용 사전점검 요망 7.참석범위(초대) 판교총연합회장 노환인 임련공동회장 (모아회장) 예당 임련공동회장(진원회장) 후로리 임련공동회장 (대방) 김기태 임련공동회장(진원) 쭌쭌 임련사무국장(부영) 천리안 동양엔파트회장 목동원 주공회장 왕이야외 임원단 흥덕호반 미증유 임련회장(부영회장) 정안 |
판교 임대 (주공공공, 민간공공, 민간) 회의결과 [2008.07.04]
판교임대아파트 블럭 대표들이 4일 19시에 미금역 인근 식당에서 다음과 같이 9명이 참석하여 판교임대아파트 개선을 위한 모임이 있었습니다.
판교입주예정자총연합회 노환인 회장
주공공공임대 왕이야 회장
동양엔파트 목동원 회장
부영 사랑으로 정안 회장 [임련회장]
모아 미래도 예당 회장
진원 로제비앙2단지 후로리 회장
대방 노를랜드 김기태 임련공동 회장
진원 로제비앙2단지 쭌쭌 임련공동 회장
부영 사랑으로 천리안 임련 사무국장
그 날 토의한 사항은 공동목표 설정에 관한 사항으로써 주공공공임대에서는 분양전환가격 합리적 산정방법 [확정분양가] 쟁취가 주 목적이라는 점과 민간임대에서는 긍극적 목표인 분양전환가격은 물론 적정보증금 등 적정임대료 산정이 주 목표라는 점이었습니다.
주공공공임대에서는 판교 분양아파트를 분양받을수 있는 청약저축 납입횟수임에도 불구하고 여건상 임대주택을 선택하였는바 적어도 10년후에 현재의 분양가격을 감안하여 분양전환을 받을수 있도록 분양전환 적정산정방식을 주공측으로부터 받아내는 것이 활동 목표이며,
민간공공임대와의 관계는 목표설정이 서로가 공감할수 있는 것이어야 실질적인 연대가 가능하다는 것과, 현재 민간공공임대에서 사용하고 있는 판교임대아파트연합회의 명칭변경, 판교총연합회와의 관계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제시 하였습니다.
민간공공임대에서는 비록 시행자가 민간건설임대사업자이지만 택지공급가격을 분양아파트의 51%수준으로 공급하는 등 법적으로는 공공임대아파트의 공공성을 띠게 되므로 적정분양전환가격 쟁취활동은 공동사안이며,
임대료를 국토해양부 고시에 정한 주택가격의 법적 50%임에도 90%로 높게책정하여 계약포기자가 52%나 되었으며 계약자에게는 중도금 납입도 부담을 주고 있는 것이며, 임대보증금을 법적 수준으로 내린다면 건설임대사업자가 500억 정도의 자금이 묶이게 될것이므로 임대료를 올리려는 건설임대사업자의 생리로 보아 조기분양전환에 대한 협상도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동양엔파트 민간임대에서는 비록 단리 모기지 금리[계약시 6.3%]도 적용하였으나, 분양전환가와 그외 여러가지 사안이 있어 깊게 검토중이라고 하였으며 공동 임대개선활동에 적극 참여 할 뜻을 밝혔습니다.
노환인 판교아파트총연합회장은 주공공공임대 단지와 민간공공임대 그리고 민간임대가 이렇게 자리를 같이 하게된 점을 높이 평가하였으며, 문제점으로 나타난 공공택지지구내에서 공공성을 잃은 분양전환가격에 대해서 조속히 개선하기를 희망하며 총연합회 차원에서도 깊은 관심을 두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끝으로, 판교임련의 정안회장은 오는 7월15일 분당구청에서 실시하는 판교구 신설관련 공청회(패널에 판교대표로는 노환인 회장 참석)에 많은 회원들이 방청석에 참석하기를 부탁하였습니다.
좌로부터 목동원, 예당[사진촬영중], 후로리(여), 쭌쭌,천리안, 김기태,왕이야, 정안, 노환인 회장
출처 :판교임대아파트연합회 원문보기▶ 글쓴이 : 정안
글을 쓰신 부영 사랑으로 정안선생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첫댓글 노후보님의 판교임대아파트에 대한 진심이 엿보입니다.
역시 판교의 검증된 일꾼 맞습니다.
판교를 위해 열심히 일한 사람이 최고죠 꼭~~ 당선되세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제부터 노후보님 블로그에 있는 내용 제가 열심히 홍보해드릴께요
노후보님 선거용 글은 시사 토론방에 올리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