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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는 비행 중 발생한 이상 현상으로 인해 Falcon 함대가 지상에 착륙한 해에 몇 차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7월 12일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발사된 스타링크 9-3 임무의 상부 단계 실패로, 그 결과 탑재된 20개의 스타링크 위성이 손실되었습니다.
Starlink 9-3 임무 중 Falcon 9의 상부 스테이지에 있는 Merlin Vacuum 엔진 주변에 상당한 양의 얼음이 쌓입니다. 이미지: 스페이스 X
미국 연방항공국(FAA)은 스페이스X가 사고 조사를 실시하는 동안 항공기를 착륙시켰다. 이 회사는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7월 25일에 출시를 재개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습니다. 그 후 첫 번째 발사는 7 월 27 일에 이루어졌습니다.
그 다음 달, '중력 부족(A Shortfall of Gravitas)'이라는 드론 우주선에 대한 부스터 착륙 실패로 인해 또 다른 함대가 좌초되었지만, 며칠 만에 FAA에 의해 승인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9월 28일 크루-9 임무에 크루 드래곤 우주선을 성공적으로 배치한 후, 궤도 이탈 연소 타이밍을 잘못 잡는 또 다른 상위 단계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세 번째 사고 조사가 시작되었지만, 스페이스X는 10월 7일 유럽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을 위해 헤라(Hera) 미션을 발사할 수 있었는데, 그 이유는 이 미션이 궤도 이탈 연소를 필요로 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미 연방항공청(FAA)은 10월 11일 스페이스X의 비행 재개를 승인했다.
2024년 12월 31일 스타링크 12-6 미션을 위해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이 플로리다주 스페이스 코스트 상공으로 치솟는 모습의 연속 사진. 이미지: 마이클 케인/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
이 회사는 2025년에 발사 속도를 더욱 높이는 동시에 새로운 고객과 더 많은 우주 비행사 임무를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paceX는 NASA와 파트너를 위해 최소 두 번의 상업용 우주 비행사 임무(Fram-2 및 Ax-4)와 두 번의 국제 우주 정거장 승무원 순환 임무(Crew-10 및 Crew-11)를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올해가 끝나기 전에 또 다른 민간 우주 비행사 임무가 있을 수도 있지만 NASA는 아직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VAST는 자체 상업용 우주 정거장을 건설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ISS에 상업용 승무원을 태우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2025년에 많은 고객 중 하나인 SpaceX는 Amazon을 대신하여 Project Kuiper 위성을 세 차례 발사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 온라인 소매 대기업은 2023년 12월 블로그 게시물에서 Falcon 9에 탑재된 발사가 2025년 중반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게시물은 또한 "2024년 상반기"에 위성 함대 배치를 시작할 계획이며 "2024년 하반기에 조기 고객 파일럿을 시작할 수 있는 충분한 위성을 배치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아마존은 또한 2024년 말에 프로젝트 카이퍼 위성의 첫 번째 운영 배치가 2025년 1분기에 유나이티드 런치 얼라이언스 아틀라스 5 로켓에 실려 발사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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