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5기 프림입니다.
여름의 초입에 접어들며 날이 많이 더워지고 있습니다.
춤출 때 여분의 티셔츠가 필요한 계절이 성큼 다가왔네요.
95기는 이제 기수티 실물이 나왔습니다.
어제부터 빠에서 여러 회원님들이 착용하시던데 저는 아직 배포를 못 받아서 착용을 못 해봤습니다.
기수티 디자인은 심플합니다.
앞에는 Let's 95라는 기수명이(그리고 Jena 기장님 시그니처 악마 뿔 2개...) 뒤에는 "살사가 장난이야? 놀러왔어?"라고 적어져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강습후기를 적는다고 하고서는 뭔 개수작을 부리려는지 쓸데없는 소리를 늘어놓는 이유는 살사는 장난이 아니란걸 매번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근데 놀러온건 맞는데 이거 어떡해야 할지... 난 누군가... 또 여긴 어딘가... 엄마 보고 싶어요...
강습후기 시...작...합니다...
그동안 제가 위핑에만 집중하다 보니 아파치의 진면목을 놓치고 있었습니다.
이거 아웃사이드턴인데 2에 라 돌아야 하는데 걍 오픈 브레이크 후 가까이 가서 손 뒤로 넣어주고 돌리면 된다고 착각을 심하게 하고 있었던 것이죠.
이거 왜 오픈 브레이크를 하는지를 깨달았어야 하는데...
사실 손만 넣어주고 그 손 커넥션에서 당기는 텐션만 이용한다면 오픈 브레이크가 왜 필요할까라는 근본적 의문을 안 가진 제 자신을 반성합니다.
오픈 브레이크는 기본적으로 띠용 하면서 작용 반작용 직선운동(스팟턴, 일단 2까지 직선이니...) 또는 회전운동(꿈비아)을 만드는 건데 말이죠.
그렇다면 아파치는 왜 오픈 브레이크를 쓰는 것인가?
-------------------------------여기서부터 뇌피셜입니다.-------------------------------
살세라는 1에 오른쪽 몸이 앞으로 나와서 2에 라이트턴을 자연스럽게 돌 수 있는 자세가 만들어집니다.
우리는 강습 전 베이직 트레이닝을 할 때 레프트턴은 원투밟으며 몸 오른쪽으로 돌렸다가 쓰리에 그 힘을 이용하여 돌지만 라이트턴을 원 밟고 투에서 그냥 돌 수 있습니다.(물론 몸 왼쪽으로 돌리는 힘을 이용하면 더 수월합니다.)
아웃사이드턴은 제자리에서 도는 피봇턴이 아닌 이동하며 도는 무빙턴입니다.
왕초보 때도 레프트 라이트는 서로 위치가 바뀌지 않지만 인사이드, 아웃사이드 턴은 CBL과 같이 서로 위치가 바뀝니다.
레프트 라이트턴은 좌우 회전력만 만들어주면 되지만 인사이드 아웃사이드턴은 직선운동과 회전운동이 가미됩니다.
CBL 자세에서 원에 직선으로 보내주는 힘과 회전하는 힘을 동시에 이용하는 것이죠.
그래서 아파치도 오픈 브레이크로 직선운동을 할 수 있는 힘을 만들어주는 것을 사료됩니다.
--------------------------------뇌피셜 끝--------------------------------
어쨌든 위의 내용은 일기로 보이는데 이게 왜 강습후기인가에 대하여 의문을 가지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노리쌤&한스쌤 강습은 아웃사이드턴을 하기 위한 아파치 동작을 알려주셨기 때문입니다.
1. 567 오픈브레이크 후 8에 손을 들어올려 프레임을 깬다.
2. 1에 손을 대각선 아래로 던져준다.(라 등뒤로 착붙게)
3. 2에 손을 잡고(이 때 서로 교차하는 지점에서 로가 라보다 앞으로 나가면 안됨) 팔이 안 꺾이게 아래로 내려주며 돌려준다.
이게 앤박이 오묘하게 섞이는데 8&에 던지고 1&에 돌리는지 헷갈리는데 다시 여쭤보겠습니다.
---------------여기서부터 의문--------------
죄송합니다. 어제는 배우는데 급급하여 질문을 못했습니다.
팔을 던지는 것도 리딩의 일종으로 볼 수 있다고 생각되는데(팔은 몸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그 자체가 회전을 리딩)
물론 직선으로 던지면 턴이 된다고 알려주셨으나 대각선 아래도 어찌되었든 돌아가는 힘이 형성되는데 그 자체로 돌 수 있다면 여유있게 2(또는 1&)에 힘차게(안아프게) 던지면 그걸로 돌 수 있는게 아닌지 궁금합니다.
살사라는 춤에서 약속된 동작으로 이해하고 있으나 혹시 그런 방식도 있는지 많이 궁금해요!!!
----------------쓸데없는 고민해서 죄송합니다...----------------
그리고 백 CBL도 멋진 살세로로 남고 싶으면 라이트턴 후 멀어지지 않게 3에 라를 멈춰주고 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이건 어제 소셜부터 잘 써먹고 있습니다.
근데 어째 멋있게 보는게 아니라 이쉑히 뭐지?라는 눈빛을 보낸다는 느낌을 받는건 제가 못하기 때문이겠죠...
반성합니다... 라분들 더 연습해서 멋있게 똭 멈춰드릴게요!!!
위핑은 역시... 뭐... 이건 연습 더 많이 하겠습니다.
여러가지로 생각이 많아지는(끝나고 나서...) 강습이었는데 예습, 복습, 그리고 궁금한 사항 해결이 복합적으로 이뤄져야 뭐든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생각들도 잘 알려주셔야 드는거지 그냥 후루룩짭짭 어쩌고 저쩌고 하면 돼요!!! 이렇게 알려주시면 아무 생각도 나지 않습니다.
노리쌤, 한스쌤 열강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리고 안빠지고 잘 참석하겠습니다!
강습사진!
첫댓글 1. 드랍앤캐치 1,2를 구분지어서 말씀드렸듯 진행방향으로 당겨 프레임을 만들어 유도하는 방법과 오픈해서 직선운동을 리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오픈브레이크 = 직선운동 리드 정확히 이해하심)
2. 8&에 던지고 1&에 잡아서 신호줘서 2&부터 턴이 시작됨(원리는 이렇지만 실제론 쉽지 않음)
3. 핸드토스패턴을 엄청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해머락 만들어주는 토스되는 힘에 여자 턴이 돌아간다면 리딩이 잘못된 것, 턴을 위한 리딩과 핸드컨트롤만 하려는 리드는 아예 다른 리드(힘이 강했거나 팔로워분이 연약해서 코어가 무너진 것)
4. 안 빠지고 나올게요 하는 사람들 안 믿음
5. 후기 감동감동스♥
저 지난주 토 4회 일 3회 월 2회 화 1회 수 2회 목 1회 13회 강습 참석 및 후기 작성했고...
이번주도 어제까지 12회 강습 참석 및 후기 작성했으며 오늘도 참석 예정입니다!
안 빠지고 진짜 나갈거니 기대하세요!!!
진짜 광기를 보여드릴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림 ㅋㅋㅋㅋㅋ 어필~
와아 수욜 사람 점점 많아지는 게 눈에 보이구요 ㅎㅎㅎㅎㅎㅎㅎ
이게 술의 효과가 아닌 쌤들의 명강의 때문이었으면 좋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프림님은 이러다 죽을 거 같으니 살살 나오시고, 다른 분들은 많이 많이 나오세요~
(저도 열심히 나갈게요..... ㅎㄷㄷ)
관에 들어가면 편해지는데 벌써 편하게 살고 싶지 않아요~
그리고 저 지금 살살하는거에요~
진짜 죽기살기로 하면 제가 빠에서 술을 마실 것 같아요...? 새벽까지 연습하지~
이번 차수 모든 강습 명강의인걸 퍼뜨리고자 후기로 노력 중이니 에스텔라님도 후기 많이 쓰세요~
자주 봅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림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서운 사람.......
자주 봅시다~
명강의 때무니죵 >.<
술 마니 마시는 기수인가유??^^
@93 솔라 술은 제가 많이... 마십니다;;;
@프림 아..! 그르군여 ㅋㅋㅋ
살살하는거라니 ㄷㄷ
엄청난 후기!! 엄청난 인원!!! 흥해랏 95기들♡
다음주는 30명 예상합니다!!!
97차 모든 강습 흥해랏!!!
앞으로도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고생하셨어요😍
@프림 오우 30! 흥해랏!!
살사는 장난이 아니고 ㅠㅠ
우리 모두 화이팅 ㅎㄷㄷ
기수티 착용 언능언능요~ㅎㅎ
조만간 빠에 쫙 깔릴 예정입니다!!!
떼거지로 입으면 부...부...끄럽지 않아요!!!
@프림 심플하다믄서여 ㅋㅋㅋ
프림님 논문 잘 봤습니다
기수티 탐나더라구요 역시 95기👍
논문 아니고 그냥 후기일 뿐입니다.
기수티가 탐난다니... 살사가 장난이 아닌걸 이미 충분히 알고 계시는군요~
혹시 타기수도 구매 가능한지 함 물어볼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나 달라 해보세여 (속닥속닥)
@93 솔라 ㅋㅋㅋㅋㅋ 수줍수줍
솔라님 오늘 출빠 하시나영?!
@모니카(89기) 네네 ^^ 짧게요 희희
@93 솔라 역시 솔라님👍
저두욤 !ㅋㅋㅋ 이따 뵈어욤😆
@모니카(89기)
어? 이번 주차는 제일 마지막 위핑인 손없는 인사이드 위핑이 제일 어려운것 아니었어요?? ㅋ 네 ㅎ 물론 그 이후에 아파치가 어렵다는걸 깨달아서 고찰 열심히 잘 봤어요~~
뭐하나 쉬운게 없네요...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꾸준히 하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