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통시장 화재예방을 위해 국민안전처, 소상공인방송정보원과 협력하기로 -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국민안전처, 소상공인방송정보원과 안전한 전통시장 조성 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을 4월 11일 체결한다고 밝혔다.
ㅇ 이번 협약은 최근 대구 서문시장과 소래포구 어시장 등 전통시장에서 화재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관계기관 간 협업으로 전통시장 상인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 주요협약 내용은 △전통시장 안전 생태계 조성을 위한 화재안전 프로그램 제작ㆍ홍보, △소상공인방송 채널과 미디어를 활용한 안전캠페인 실시, △상인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교육 및 홍보 등이다.
□ 구체적으로 3개 기관이 공동으로 상인들의 안전의식 고취와 전통시장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불신 해소를 위해 전통시장 화재안전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송출하기로 하였다.
ㅇ 이와 더불어 전통시장은 많은 국민들이 찾는 장소이므로 전통시장 내 설치된 미디어를 활용하여 국민들이 쉽게 각종 안전 관련 영상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ㅇ 또한, 상인대학과 전통시장 상인 워크숍 등을 활용하여 상인들의 안전교육을 강화 할 예정이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인들의 화재에 대한 인식전환과 국민들의 전통시장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쇄신하고 안전한 전통시장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앞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국민안전처,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상인들의 안전의식 확산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 출처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