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웨이브? 이게 다 뭐지?
여러분은 OTT라고 아시나요?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일컫는 말인데요.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OTT 서비스 가입자는 매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코로나 시대에 극장 대신 집에서 콘텐츠를 접하는
형태에 점점 익숙해지고 있고,
특히 작년 한 해 동안 넷플릭스는 최대 매출을 올렸다고 합니다.
현재 디즈니플러스, 애플티비 등 다양한 플랫폼들이 나오고 있고
OTT 전용 영화까지 단독개봉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그 규모가 더 커질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국내 서비스되고 있는 OTT 플랫폼들은 어떤 게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넷플릭스(Nexflix)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전 세계적으로도 사랑받는 플랫폼입니다. 최근 화제가 되었던 오징어게임도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데요. 이렇듯 독창적인 오리지널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웨이브(Wavve), 티빙(Tving)
TV프로그램 놓친 거 다시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웨이브나 티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웨이브는 지상파 3사의 콘텐츠를 모아서 실시간으로도 볼 수 있고 다시보기도 무제한으로 가능합니다.
티빙은 JTBC, tvN과 같이 CJ엔터테이먼트 같은 다양한 케이블 채널을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티빙에서만 볼 수 있는 예능이나 드라마 등 독점 제공하고 웨이브, 티빙 둘 다 가볍게 볼 수 있는 할리우드 영화도 제공하니 비교해 보고 결정해 보세요.
디즈니플러스(Disney+)
아이언맨, 토르 등 마블영화 팬이거나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다면 디즈니플러스가 어떠신가요? 마블히어로 시리즈를 한 번에 몰아보거나 마블 시리즈 일부를 TV 드라마로 제작해 놓은 디즈니플러스 독점 콘텐츠도 있답니다.
왓챠(Watcha)
내 스타일의 영화만 보고 싶다! 왓챠는 사용자가 직접 매긴 별점을 토대로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 관련된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국 콘텐츠 보다 국내 콘텐츠를 주로 다루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과거에 방영된 드라마, 영화 등 국내 개봉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표적인 OTT 플랫폼을 알아봤는데요. 행복한가에서는 국내 이용자가 가장 많은 넷플릭스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화모임을 만들었습니다. 내가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영화에 관심이 많다 하는 분들은 지금 [시네마 배러미]에 신청해 보세요.
이상 ♥행복지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