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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스바냐 변론. 인간의 종말. 1장. 인간의 요구와 종말, 전멸 진멸, 등불, 남을 자 여호와를 찾고 공의와 겸손.(습1:1~19)
스바냐 변론 ; 인간의 종말
* 스바냐의 뜻; 여호와께서 그를 감추셨다. 잊지 못할 잠잠히 사랑하시는 숨은 종의 역사를 말씀했습니다. 사49:2에 하나님께서 손 그늘에 감춘 종의 역사를 통하여 세상을 심판을 할 것을 말씀했는데, 심판이란 후 삼년 반 환란재앙에서 짐승의 표 받은 자를 심판하는 계16장의 대접재앙, 아마겟돈 전쟁을 뜻합니다. 남은 백성의 형편을 말씀했습니다. 선한 모략으로 극도로 고난과 시련을 당케 하시는 것은 사명을 감당할 인격을 갖추게 하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그 종을 칭찬과 명성을 얻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세계통일 권세의 왕권의 통치권을 갖게 하시는 주시는 것입니다.
@ 내 입을 날카로운 칼 같이 만드시고 나를 그 손 그늘에 숨기시며 나로 마광한 살을 만드사 그 전통에 감추시고(사49:2)
@ 내가 내 말을 네 입에 두고 내 손 그늘로 너를 덮었나니 이는 내가 하늘을 펴며 땅의 기초를 정하며 시온에게 이르기를 너는 내 백성이라 하려 하였음이니라.(사51:16)
* 총대지; 인간의 종말. 하박국서는 재림의 주를 맞이할 종에 대한 묵시이며 말세 사명자 인 맞은 십사만 사천 명의 변화성도의 승리에 대한 말씀입니다. 스바냐서는 인간이 전멸당할 때에 백성으로 남을 자에게 대한 묵시입니다. 능히 셀 수 없는 무리의 새 시대 백성에 대한 말씀입니다.(계7:9) 인종 전멸이 될 때에 어떤 사람이 죽으며 어떤 사람이 사느냐를 보여 주었습니다. 1장은 죽을 사람 2,3장은 살 사람을 중심해서 기록했습니다. 재림의 날이 아니고 심판의 날입니다.
* 요절: 3:17절.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시라 그가 너로 인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여 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인하여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 강해) 그들이 손을 들어서 영광을 돌릴 것은 하나님께서 구원을 베풀어주시기 위하여 잠잠히 그들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스바냐 변론. 1장. 인간의 요구와 종말, 공의와 겸손.(습1:1~19)
본장은 진노의 날에 인류가 전멸 될 때에 어떠한 사람이 망하느냐 하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공의를 행하고 겸손 하라는 말씀입니다. 공의는 시대적인 말씀의 진리를 뜻합니다. 자기의 생각, 고집, 지식을 버리고 말씀에 순종하여야 합니다.
* 요절 14절. 여호와의 큰 날이 가깝도다. 가깝고도 심히 빠르도다. 여호와의 날의 소리로다 용사가 거기서 심히 애곡하는도다.
* 강해) 이 날은 진노의 날이니 용사들도 통곡을 하게 됩니다.
* 습1:1~3. 아몬의 아들 유다 왕 요시아의 시대에 스바냐에게 임한 여호와의 말씀이라 스바냐는 히스기야의 현손이요 아마랴의 증손이요 그다랴의 손자요 구시의 아들이었더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지면에서 모든 것을 진멸하리라. 내가 사람과 짐승을 진멸하고 공중의 새와 바다의 고기와 거치게 하는 것과 악인들을 아울러 진멸할 것이라 내가 사람을 지면에서 멸절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 강해) 진노의 날에 인류가 전멸 될 때에 어떠한 사람이 망하느냐 하는 것을 가르치되 이 진노는 사람과 짐승이 아울러 죽는 종말의 화인 것을 가르쳤습니다.
재림의 날이 아니고 심판의 날인데 심판의 날은 후 삼년 반 환란재앙에서 짐승의 표 받은 자들을 심판하는 계16장 30일간의 대접 재앙과 45일간의 아마겟돈을 뜻합니다. 계18장의 바벨론의 멸망과도 같습니다. 지면에서 사람과 짐승을 전멸해 버린다는 것입니다. 악한 것은 무엇이든지 죽고 재창조 하시는 것입니다. 저주 받은 만물을 쓸어버립니다.
* 습1:4~6. 내가 유다와 예루살렘 모든 거민 위에 손을 펴서 바알의 남아 있는 것을 그곳에서 멸절하며 그마림이란 이름과 및 그 제사장들을 아울러 멸절하며 무릇 지붕에서 하늘의 일월성신에게 경배하는 자와 경배하며 여호와께 맹세하면서 말감을 가리켜 맹세하는 자와 여호와를 배반하고 좇지 아니한 자와 여호와를 찾지도 아니하며 구하지도 아니한 자를 멸절하리라.
* 강해) 하나님을 찾는 기회를 준 데도 불구하고 다른 신을 섬기는 자들이 다 망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세계인류를 구원하기 위하여 예수를 십자가에 죽이고 회개하여 믿을 기회를 주셨는데 믿지 않는 자는 다 망합니다. 다림줄의 변론을 통하여 마지막 사랑의 경고 말씀을 전하여 구원의 복을 맏을 기회와 온 세계인류에게 하나님을 공경할 기회를 주었는데도 우상을 섬기는 자는 망합니다. 이방적인 종교는 다 없앱니다. 곧 있게 될 전 삼년 반의 다시 예언의 마지막 경고의 변론의 역사로 구원의 기회가 끝이 납니다.
* 습1:7~8. 주 여호와 앞에서 잠잠할찌어다. 이는 여호와의 날이 가까왔으므로 여호와가 희생을 준비하고 그 청할 자를 구별하였음이니라. 여호와의 희생의 날에 내가 방백들과 왕자들과 이방의 의복을 입은 자들을 벌할 것이며
* 강해) 하나님의 시온산 정치가 나오는 데도 불구하고 이방적인 정치를 하던 자는 다 망합니다. 시온 산 통치 시대가 올 때 세상 이방 정치가 모두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을 순종치 않는 정치를 없애 버린다는 것입니다. 강한 이방은 무신론 공산당이며, 예수를 믿지 않고, 새 시대의 축복을 믿지 않는 것이 이방입니다. 이방의 옷은 용공협상 세력의 붉은 옷입니다. 공산당을 좋아하고 협상하는 음녀 정권과 음녀 교권의 행동입니다. 심판의 대상자, 멸망의 대상자입니다.
@ 어찌하여 네 의복이 붉으며 네 옷이 포도즙 틀을 밟는 자 같으뇨.(사63:2)
* 습1:9~11. 그 날에 문턱을 뛰어 넘어서 강포와 궤휼로 자기 주인의 집에 채운 자들을 내가 벌하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어문에서는 곡성이, 제 이 구역에서는 부르짖는 소리가, 작은 산들에서는 무너지는 소리가 일어나리라. 막데스 거민들아 너희는 애곡하라 가나안 백성이 다 패망하고 은을 수운하는 자가 끊어졌음이니라.
* 강해)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치 않고 심판 날까지 물질 중심에서 허덕이던 자들은 망합니다. 심판 날까지 돈 벌고 물질에 중심을 두고 헤매던 사람들이 죽게 됩니다. 심판 날까지 하나님을 공경하지 않고 세상 물질에만 의지하는 자는 패망합니다.
* 습1:12~13. 그 때에 내가 등불로 예루살렘에 두루 찾아 무릇 찌끼 같이 가라앉아서 심중에 스스로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복도 내리지 아니하시며 화도 내리지 아니하시리라 하는 자를 벌하리니 그들의 재물이 노략되며 그들의 집이 황무할 것이라 그들이 집을 건축하나 거기 거하지 못하며 포도원을 심으나 그 포도주를 마시지 못하리라.
* 강해) 신앙이 태만해져서 하나님의 축복과 진노에 대해서 등한해진 자들이 망합니다. 하나님을 공경하지만 성산 축복, 심판과 새 시대의 일을 등한히 하며 깨닫는 것이 없는 자리에 있는 자는 망합니다. 진리의 봉홧불로 깨우치는데 회개치 아니하니 멸망입니다.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의 변론이며 다시 예언의 변론입니다. 하나님 믿어도 복을 주는 것, 화를 주는 것 이런 말을 등한히 하고 듣기 싫어하며 새 시대 간다는 말 심판 온다는 말을 듣기 싫어하는 사람은 망한다는 것입니다.
@ 또 우리에게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데 비취는 등불과 같으니 날이 새어 샛별이 너희 마음에 떠오르기까지 너희가 이것을 주의하는 것이 가하니라.(벧후1:19)
@ 저가 내게 말하기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더라.(계10:11)
@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우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열방은 네 빛으로, 열왕은 비취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사60:1~3)
@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안 모든 사람에게 비취느니라.(마5:15)
* 습1:14. 여호와의 큰 날이 가깝도다. 가깝고도 심히 빠르도다. 여호와의 날의 소리로다 용사가 거기서 심히 애곡하는도다.
* 강해) 이 날은 진노의 날이며 심판의 날이니 용사들도 통곡을 하게 됩니다. 정한 때가 되면 아주 빠르게 진행 됩니다. 불원간에 전 삼년 반에 진입하면 아주 빠르게 진행 됩니다.
증인권세의 종이 다림줄의 변론을 통하여 척량하여 37개월 동안 인 맞은 십사만 사천 명의 변화성도를 일으키게 되고 5개월 황충의 난 때에 재앙으로 땅을 치는 권세로써 공산국가의 택한 배성을 구하고, 또한 육적 이스라엘 백성을 비롯한 택한 백성을 회개시켜 예비처로 인도하고 후 삼 년 반에 들어가게 되고 30일의 대접재앙과 45일의 아마겟돈으로 심판이 끝나게 됩니다.
* 습1:15~16. 그 날은 분노의 날이요 환난과 고통의 날이요 황무와 패괴의 날이요 캄캄하고 어두운 날이요 구름과 흑암의 날이요. 나팔을 불어 경고하며 견고한 성읍을 치며 높은 망대를 치는 날이로다.
* 강해) 아무리 견고한 도성이라도 다 무너집니다. 분노의 심판의 날이며, 황무하게 되는 날이며 캄캄한 흑암의 날입니다. 다 황폐화되고 망합니다.
* 습1:17. 내가 사람들에게 고난을 내려 소경 같이 행하게 하리니 이는 그들이 나 여호와께 범죄 하였음이라. 또 그들의 피는 흘리워서 티끌 같이 되며 그들의 살은 분토 같이 될찌라.
* 강해) 범죄한 인간들은 내일의 멸망은 모르고 소경같이 되어 그 몸은 분토같이 됩니다. 내일의 멸망을 모르고 소경 된 자가 망합니다. 하나님께 범죄 한 인간들은 하나도 용서 없이 다 죽는다는 것입니다.
* 습1:18. 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능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 땅이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삼키우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거민을 멸절하되 놀랍게 멸절할 것임이니라.
* 강해) 이 날은 은과 금이 자기를 구원할 수 없는 진노의 날입니다. 이방 종교, 이방 정치, 물질만 의지 하는 자, 하나님 공경해도 마음이 가라 앉아 이 진리를 반대 하는 자 등이 불에 죽는데 구원할 자 없이 소멸된다는 것입니다.
@ 간음하는 여자들이여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런즉 누구든지 세상과 벗이 되고자 하는 자는 스스로 하나님과 원수 되게 하는 것이니라.(야4:4)
@ 들으라. 부한 자들아 너희에게 임할 고생을 인하여 울고 통곡하라. 너희 재물은 썩었고 너희 옷은 좀먹었으며 너희 금과 은은 녹이 슬었으니 이 녹이 너희에게 증거가 되며 불같이 너희 살을 먹으리라 너희가 말세에 재물을 쌓았도다.(야5:1~3)
* 습2:1~3. 수치를 모르는 백성아 모일찌어다 모일찌어다. 명령이 시행되기 전, 광음이 겨 같이 날아 지나가기 전, 여호와의 진노가 너희에게 임하기 전, 여호와의 분노의 날이 너희에게 이르기 전에 그리할찌어다. 여호와의 규례를 지키는 세상의 모든 겸손한 자들아 너희는 여호와를 찾으며 공의와 겸손을 구하라 너희가 혹시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숨김을 얻으리라.
* 강해) 이러한 때를 당하여 하나님을 찾고 공의와 겸손을 구하는 자는 진노를 피하고 살게 될 것입니다. 진노의 날 전에 공의를 구하라는 것은 시대적인 말씀인 심판의 다림줄의 말씀을 구하라는 것입니다. 공의로운 하나님의 말씀을 구하라는 것입니다. 겸손도 하나님이 주셔야지 스스로 못합니다.
아무리 무식한 사람이라도 교만하게 되어 있는데 겸손은 은혜이며 최고의 인격입니다. 겸손하리만큼 겸손해야 하나님의 것을 다 받을 수 있습니다. 지식이 충만 할 때 겸손해지고 마음이 깨끗할 때 겸손해지고 은혜가 충만 할 때 겸손해집니다. 되지 못한 사람이 교만한데 남을 잘 알지도 못하고 함부로 이단이라 하는 사람은 은혜를 받지 못한 사람이며 오히려 수준이 아주 낮은 사람입니다.
@ 그가 가라사대 네가 나의 종이 되어 야곱의 지파들을 일으키며 이스라엘 중에 보전된 자를 돌아오게 할 것은 오히려 경한 일이라 내가 또 너로 이방의 빛을 삼아 나의 구원을 베풀어서 땅 끝까지 이르게 하리라.(사49:6)
@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내가 인 맞은 자의 수를 들으니 이스라엘 자손의 각 지파 중에서 인 맞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이니(계7:3~4)
@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계7:9)
* 하나님은 누구든지 회개할 기회를 주었지만 진노의 날에는 자기의 생각과 고집과 지식을 버리고 하나님을 찾고 공의와 겸손을 구하는 자 외에는 전부 멸망시킨다는 것을 가르쳤습니다.
* 궁금한 시기는 남북 환란 통일은 2024년~2025년, 전 삼년 반은 2024년~2028년쯤, 휴거 및 3차 대전은 2028년쯤, 후 삼년 반은 2028년~2031년쯤, 왕국부서 조직 후, 대관식 및 출정식의 천국의 혼인 잔치(계6:2, 19:9), 아마겟돈 전쟁은 2031년쯤, 만왕의 왕과 분봉 왕 취임식의 지상 혼인 잔치(계20:4), 천년왕국은 2034년쯤 예상됩니다.
@ 이는 그 때에 큰 환난이 있겠음이라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이런 환난이 없었고 후에도 없으리라.(마24:21)
@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무릇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얻을 것이라.(단12:1)
@ 곧 어둡고 캄캄한 날이요 빽빽한 구름이 끼인 날이라 새벽 빛이 산 꼭대기에 덮인 것과 같으니 이는 많고 강한 백성이 이르렀음이라 이같은 것이 자고 이래로 없었고 이후 세세에 없으리로다.
(욜2:2)
@ 내가 북편 군대를 너희에게서 멀리 떠나게 하여 메마르고 적막한 땅으로 쫓아내리니 그 전군은 동해로, 그 후군은 서해로 들어갈 것이라 상한 냄새가 일어나고 악취가 오르리니 이는 큰 일을 행하였음이니라 하시리라.(욜2:20)
@ 그에게 이르기를 너는 삼가며 종용하라 아람 왕 르신과 르말리야의 아들이 심히 노할지라도 연기나는 두 부지깽이 그루터기에 불과하니 두려워 말며 낙심치 말라.(사7:4)
@ 흘러 유다에 들어와서 창일하고 목에까지 미치리라 임마누엘이여 그의 펴는 날개가 네 땅에 편만하리라 하셨느니라.(사8:8)
@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 이백 육십 일을 예언하리라.(계11:3) 전 삼년 반
@ 나팔 가진 여섯째 천사에게 말하기를 큰 강 유브라데에 결박한 네 천사를 놓아 주라 하매 15. 네 천사가 놓였으니 그들은 그 년 월 일 시에 이르러 사람 삼분의 일을 죽이기로 예비한 자들이더라.(계9:14~15) 3차 대전
@ 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이백육십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계12:6) 후 삼년 반
@ 또 짐승이 큰 말과 참람된 말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 두달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13:5) 후 삼년 반
@ 세 영이 히브리 음으로 아마겟돈이라 하는 곳으로 왕들을 모으더라. (계16:16)
@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12.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 것이 하나가 있으니 자기 밖에 아는 자가 없고 13.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14.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백마를 타고 그를 따르더라. 15. 그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니 그것으로 만국을 치겠고 친히 저희를 철장으로 다스리며 또 친히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맹렬한 진노의 포도주 틀을 밟겠고 16. 그 옷과 그 다리에 이름 쓴 것이 있으니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라 하였더라. 17. 또 내가 보니 한 천사가 해에 서서 공중에 나는 모든 새를 향하여 큰 음성으로 외쳐 가로되 와서 하나님의 큰 잔치에 모여 18. 왕들의 고기와 장군들의 고기와 장사들의 고기와 말들과 그 탄 자들의 고기와 자유한 자들이나 종들이나 무론대소하고 모든 자의 고기를 먹으라 하더라. 19. 또 내가 보매 그 짐승과 땅의 임금들과 그 군대들이 모여 그 말 탄자와 그의 군대로 더불어 전쟁을 일으키다가 20. 짐승이 잡히고 그 앞에서 이적을 행하던 거짓 선지자도 함께 잡혔으니 이는 짐승의 표를 받고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이적으로 미혹하던 자라 이 둘이 산채로 유황불 붙는 못에 던지우고 21. 그 나머지는 말 탄 자의 입으로 나오는 검에 죽으매 모든 새가 그 고기로 배불리우더라.(계19:11~21) 아마겟돈 전쟁
@ 내가 이에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계6:2)
@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하고 또 내게 말하되 이것은 하나님의 참되신 말씀이라 하기로(계19:9)
@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 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동안 왕 노릇하니(계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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