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메디앙스(014100)가 급등세다. 올 하반기 실적 개선을 기대한다는 증권사 분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김남국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349억원, 영업이익 32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한다”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3.6%, 166.7% 증가한 규모”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은 54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 26억원 대비 2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2분기 중국 천진법인 예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4% 증가한 60억원으로 추정한다”며 “올 하반기로 갈수록 이익률 개선이 이뤄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또 “천진법인은 광군절을 비롯한 주요 이벤트가 몰린 하반기에 전체 매출의 약 60~70%를 올렸다”며 “현지 판매가 지연된 ‘유피스’ 판매를 시작하고 유아 간식 브랜드 ‘오앤오투 베이비오’ 출시 예정이라는 점도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허가를 기다리는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아토’의 현지 출시 기대감도 있다”고 강조했다.
전날 중국 제일재경일보는 독일 전략컨설팅 업체인 롤란트 베르거(Roland Berger)의 ‘중국 영유아시장 연구보고’를 인용해 영유아 관련 시장이 앞으로 연 15%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지난해 1조8000억위안(약 324조원) 규모에서 4년 뒤인 2020년에는 3조6000억위안(약 648조원)까지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다. 현재 대한민국 정부의 총 국가채무(약 600조원)보다도 더 큰 규모다.
출산장려정책 수혜주. 유아테마주
이제는 대장주만 단기로 접근가능.
저출산 대책으로 10년간 150조 투자…여전히 낮은 출산율
이런호재로 주가 추가상승 어렵습니다.
중국의 엄마들이 역직구를 통해 한국유아시장 제품을 사고 있다.
중국 직구족 '한국산 유아용품'에 반했다
중국의 출산정책 변화에 이어 한국도 새로운 정책 시도중.
저출산 극복위해… 임신·출산 건보지원 강화
아기 울음 뜸해지는 한국, 저출산 세계 3위
저출산이 다시 도마위에 올라오고 있다. 신혼집 지원논란도 일고 있다.
출산장려정책 수혜주-->중국도 출산장려 흐름
보령메디앙스
엄마와 아기를 위한 토탈케어 제품판매
브랜드 누크(NUK)로 유명.
수유용품, 아기용품 판매 전문기업으로 출산율 증가시 최대 수혜.
주가 상승탄력도 2위. 1위는 큐엔에스
아가방컴퍼니
유아의류 및 유아용품 제조업
출산과 관련된 모든제품 판매 국애 점유율 1위 기업.
출산율 증가시 가장 큰 수혜
매일유업
자회사 제로투세븐은 유아용품 전문 쇼핑몰로 출산증가시 수혜.
분유판매 증가로 수혜.
*제로투세븐--출산용품 인터넷 판매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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