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A 승인 결핵 요법은 다제내성 균주로 인해 가장 치명적인 형태의 결핵에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날짜:
2023년 1월 27일
원천:
존스 홉킨스 의학
요약:
동물 모델에서 발견한 결과에 따르면 다제내성(MDR) 결핵(TB)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항생제 처방이 결핵 뇌수막염에는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동물 모델에 대한 Johns Hopkins Children's Center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다제내성(MDR) 결핵(TB)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항생제 요법이 결핵 수막염에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소수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다제내성 변종으로 인한 결핵 수막염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조합의 약물이 필요하다는 증거가 제시되었습니다.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 Nature Communications ) 에 12월 29일 발표된 연구 에서 연구자들은 다제내성 변종으로 인한 폐결핵 치료에 사용되는 베다퀼린, 프레토마니드 및 리네졸리드(BPaL)의 세 가지 항생제의 FDA 승인 요법이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베다퀼린과 리네졸리드는 세균과 독소가 뇌로 들어가는 것을 막는 세포 네트워크인 혈뇌 장벽을 통과하는 데 제한을 받기 때문에 결핵 수막염 치료에 사용됩니다.
Mycobacterium tuberculosis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하는 결핵 은 세계적인 공중 보건 위협입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단일 감염원에 의한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입니다.
결핵 사례의 약 1%-2%는 체액 증가와 염증을 유발하는 뇌 감염으로 이어지는 최악의 결핵 형태인 결핵 수막염으로 진행됩니다.
"결핵 수막염에 대한 대부분의 치료법은 폐결핵 치료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우리는 결핵 수막염에 대한 좋은 치료 옵션이 없습니다. 감염 및 염증 이미징 연구.
2019년 FDA는 다제내성 결핵 변종, 특히 폐결핵으로 이어지는 변종을 치료하기 위한 BPaL 요법을 승인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항생제가 혈뇌 장벽을 얼마나 잘 통과하는지에 대한 데이터는 제한적입니다.
더 많은 것을 알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연구팀은 화학적으로 동일하고 이미지화할 수 있는 버전의 항생제 프레토마니드를 합성했습니다. 그들은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PET) 영상을 사용하여 중추신경계로의 프레토마니드 침투를 비침습적으로 측정하고 마우스 뇌에서 직접 약물 측정을 사용하여 결핵 수막염의 마우스 및 토끼 모델에서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두 모델 모두에서 연구원들은 PET 이미징이 뇌 또는 중추 신경계에 대한 프레토마니드의 탁월한 침투를 입증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뇌를 감싸고 있는 뇌척수액(CSF)의 프리토마니드 수치는 생쥐의 뇌보다 몇 배 더 낮았습니다.
"척수액의 약물 농도를 측정했을 때 뇌에서 일어나는 일과 관련이 없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의과대학의 간호학. "이 발견은 임상 시험의 데이터를 해석하고 궁극적으로 뇌의 감염을 치료하는 방법을 바꿀 것입니다."
다음으로 연구원들은 약물에 민감한 형태의 결핵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항생제 리팜핀, 이소니아지드 및 피라진아마이드의 조합인 표준 결핵 치료와 비교하여 BPaL 요법의 효능을 측정했습니다. 결과는 마우스 모델에서 BPaL 요법을 사용하여 뇌의 박테리아를 죽이는 능력이 치료 6주 후에 표준 결핵 요법보다 약 50배 낮았으며, 아마도 베다퀼린과 리네졸리드의 뇌 침투가 제한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결론은 "우리가 생각하기에 폐의 다제내성결핵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되는 요법이 뇌에는 효과가 없다"는 것입니다.
존스 홉킨스 병원에서 건강한 성인 6명(20세에서 53세 사이의 남성 3명과 여성 3명)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실험에서 인간 최초의 PET 영상을 사용하여 주요 장기에 대한 전두엽 분포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