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일선학교 관리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지진, 태풍, 화재, 구급 등 직접 체험
제주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및 교감을 대상으로 제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학교관리자는 이번 교육에서 지진·수해, 태풍·선박, 화재·구급, 교통·항공 4개 유형 중 2개 코스를 직접 체험했다.
도내 안전체험시설 방문 체험교육은 최근 태풍, 폭설, 화재 등 각종 재난에 대한 대비와 이태원 참사로 다중밀집 인파사고 예방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주춤했던 체험형 안전교육이 이번을 계기로 각급 학교에 전파되어 더 많은 도내 학생들에게 체험형 안전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답사로 학교관리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각종 재난·재해에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됐다”며 “긍정적 효과를 토대로 체험형 안전교육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생 및 교직원들의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 2021년부터 제주안전체험관을 활용한 안전교육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하면서 체험형 안전교육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제주교육청 일선학교 관리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miraenews.co.kr)
제주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장 및 교감을 대상으로 제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학교관리자는 이번 교육에서 지진·...
www.miraenews.co.kr
#제주도 #제주교육청 #제주교육감 #제주안전체험관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