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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리다의 아폴로 비치에서 한 쌍의 구경꾼이 SpaceX가 Space42의 Thuraya 4-NGS 임무를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첫 번째 Falcon 9 로켓을 발사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미지: 마이클 케인/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
업데이트 오후 9시 21분(동부 표준시) (0221 UTC): SpaceX는 Thuraya 4-NGS의 성공적인 배치를 확인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2025년 첫 팰컨 9 비행을 완료하면서 지구 궤도 발사의 해를 시작했습니다. 이 위성에는 아프리카, 중앙 아시아, 유럽 및 중동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통신 위성이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40번 패드에서 Thuraya 4-NGS(Next Generation System) 임무의 이륙은 1월 3일 금요일 오후 8시 27분(동부 표준시 0127 UTC)에 이루어졌으며 4시간의 발사 창이 열렸습니다.
발사 기회를 맞이한 제45기상비행대대는 발사 기간 동안 유리한 날씨가 조금씩 확대될 것으로 예보했다. 기상학자들은 창문이 열릴 때 발사 조건이 좋을 확률이 95%로 예측되지만 창문이 늦어지면 80%로 악화된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발사 기상 담당관은 일기예보에서 주요 관심사는 이륙풍이라고 썼습니다. 연구진은 부스터샷 회복 시기도 낮은 위험으로 시작하지만 기간이 끝날 무렵에는 중간 위험으로 증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고기압 영역으로 플로리다 상공에 위치한 서늘하고 건조한 공기 덩어리가 미국 남동부 상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내일은 차갑고 건조한 공기가 강화되면서 건조한 한랭 전선으로 이 지역으로 이동할 것"이라고 기상학자들은 목요일에 썼다. "이 전선 뒤에서 바람은 북서쪽으로 이동하고 밤이 되면서 증가할 것입니다. 이 때문에 유일한 우려는 낮은 수준의 바람이 제약 조건에 접근하고 발사 기간이 끝날 무렵 위험이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임무를 위한 팰컨9 1단 부스터인 스페이스X의 꼬리 번호 B1073은 20번째로 발사됐다. 이전에 국제 우주 정거장에 대한 CRS-27 임무, ispace의 Hakuto-R Mission 1, Bandwagon-1 및 Starlink 위성 13개 배치를 지원했습니다.
B1073은 이륙 후 약 8.5분 만에 스페이스X의 드론 우주선 '중력의 부족(A Shortfall of Gravitas)'에 착륙했다. 이로써 ASOG는 92번째 부스터 착륙을, SpaceX는 391번째 부스터 착륙에 성공했습니다.
연결성 향상
Thuraya 4-NGS 위성은 아랍에미리트의 주요 위성 제공업체인 Al Yah Satellite Communications Company(Yahsat)와 AI 기반 지리 공간 솔루션 회사인 Bayanat의 합병을 통해 설립된 회사인 Space42를 대신하여 발사되었습니다.
새로 설립된 Space42는 Yahsat Space Services와 Bayanat Smart Solutions의 두 사업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024년 10월 1일 아부다비 증권 거래소에 "SPACE42" 티커로 데뷔했습니다.
Space42는 현재 동경 98.5도의 Thuraya 1호(2001년 10월 21일 발사)와 동경 44도(Thuraya 2)의 Thuraya 2호(2003년 6월 10일 발사)의 두 개의 정지궤도 위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프리카, 중앙 아시아, 유럽 및 중동의 육상, 해양 및 항공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huraya 2 및 Thuraya 3 위성의 기능을 Thuraya 4-NGS와 비교한 인포그래픽입니다. 그래픽: Space42
Thuraya 3는 2008 년 1 월 15 일 전 다국적 기업 인 Sea Launch에 의해 동쪽 98.5도 위치로 발사되었으며 Yahsat의 재무 서류에 따르면 주로 남아시아와 동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에 L 대역 모바일 위성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Yahsat의 서류에 따르면 2024년 4월 15일 위성은 "예상치 못한 페이로드 이상을 겪어 지속적인 서비스 중단을 일으켰습니다."
Yahsat는 소장에서 "표준 사고 관리 절차의 구현, 위성 제조업체와의 연계 사고 조사 및 대부분의 복구 옵션을 모두 사용한 후, [Yahsat]는 영향을 받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서비스가 장기간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썼다.
Space42의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Thuraya 3 서비스 손실로 인해 매출이 3억 2,300만 달러에서 2억 9,800만 달러(8% 손실)로 감소했다고 합니다.
처음 3개의 Thuraya 위성은 Boeing에서 제작했으며 예상 수명은 12년이었습니다. 그러나 2000년과 2004년에 발사된 처음 두 개의 위성은 여전히 작동 중입니다.
Thuraya 4-NGS 위성은 Airbus BelugaST 비행기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BelugaST는 11월 23일 토요일 툴루즈-블라냑 공항에서 이륙하여 아조레스 제도와 노바스코샤를 경유한 후 11월 25일 미국 땅에 도착했습니다. 이미지: 에어 버스
Thuraya 4-NGS는 Airbus가 제작했으며, Airbus BelugaST 항공기에 탑승하여 대서양 횡단 비행을 한 후 11 월 말에 위성을 플로리다로 인도했습니다. 이 회사는 Yahsat에 의해 2020년에 위성을 제작하기 위해 도청되었습니다.
야삿 스페이스 서비스(Yahsat Space Services)의 CEO인 알리 알 하셰미(Ali Al Hashemi)는 성명을 통해 "투라야 4호는 우리의 차세대 모빌리티 솔루션 계획의 핵심이며, 첨단 스페이스테크(SpaceTech)를 활용해 글로벌 고객층을 위한 혁신적인 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Thuraya 4가 완전히 가동되면 15개 이상의 신제품으로 제품 제공을 크게 확장할 것입니다."
이 위성은 Airbus의 Eurostar Neo Platform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L 대역에서 작동하는 12미터(39.4피트) 안테나를 갖추고 있습니다. 에어버스는 "다수의 스폿 빔에 대한 동적 전력 할당과 함께 최대 3,200개 채널의 고급 라우팅 유연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Yahsat은 2021년 9월 Thuraya 4를 발사하기 위해 SpaceX를 선택했습니다. 당초 이 위성은 2023년 하반기에 발사돼 2024년 운용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었다.
유로스타 네오(Eurostar Neo) 에어버스 통신 위성 제품군은 유럽우주국(ESA)과 CNES(Centre National d'Etudes Spatiales) 및 영국 우주국(UKSA)을 비롯한 여러 기관의 지원을 받아 개발된 차세대 플랫폼과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미지: 에어 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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