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수학과 화학을 전공하여 과학고를 조기졸업하였으며, 카이스트에서 수학을 전공으로 선택하여 공부했습니다. 학부 졸업 이후에 서울대학교 수학교육과에서 석사를 취득하였으며, 현재는 전문 수학과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학생들을 가르쳐왔으며 다양한 연령대와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이 보람되고 재미있어서 계속해서 티칭을 해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국제학교 학생들과 미국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하고 있으며, 수업은 스카이프(skype)로 진행됩니다. 해외에 거주하시는 등 지역적인 특성상 선생님을 구하기 어려우시거나, 선생님이 집에 방문하는 부담 없이 수업을 받고 싶으시다면 화상과외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자세한 프로필과 수업 방식에 대한 내용을 읽어보시고, 수업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강사 프로필 ■
◆ 카이스트 수학과(수리과학과) 학사 졸업 (졸업논문 우수발표상 수상)
◆ 서울대 수학교육과 석사 졸업 (졸업논문 학술지 게재)
◆ 만 28세, 여자
◆ 수학과외 경력 7년
◆ 지도 과목
1) SAT math, SAT math subject test, AP Calculus AB/BC, Pre-calculus, Algebra I, II, Geometry 등 국제학교 수학
2) Calculus, Linear Algebra, Differential Equation 등 대학 수학
3) 귀국 준비 또는 특례시험 준비를 위한 한국 고등학교 수학 (재외국민 학생 대상)
◆ 대상: 국제학교 학생, 대학생
◆ 과외방식: 화상과외 (Skype 과외)
■ 교육 경력 ■
◆ 2012-2019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국제학교 학생(grade 5-12) 과외 지도
◆ 전 압구정 SAT학원 SAT math, IB math 강사
◆ 현 압구정 IB학원 IB math HL/SL 강사
◆ IB math 과외지도 (해외 거주 학생 다수)
◆ SAT math 2 과외지도 (해외 거주 학생 다수)
◆ AP Calculus 과외지도 (국내거주 국제학교 학생)
◆ 대학 Calculus I, II(대학교 1학년 과목) 과외지도 (미국 약대 편입생 다수)
◆ 대학 선형대수학(대학교 2학년 과목) 과외지도 (Stanford 수학전공 학생 등)
◆ 대학 미분방정식(대학교 2학년 과목) 과외지도 (국내 공과대학 재학생)
◆ 현대대수학(대학교 3학년 전공 과목) 과외지도 (북일고 국제반 학생)
■ 수업 방식 ■
◆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한국학교, 국제학교 학생 지도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안목으로 학생의 수학 학습에 바람직한 방향으로 안내합니다.
◆ 배우는 개념과 원리를 온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수학을 배우며 학습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려고 노력합니다. 저와 수업 이후에 수학 학습에 큰 재미를 느낀 한 학생은 수학을 전공하겠다고 마음을 먹고 NYU 진학 후 수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학 공부를 어려워하던 한 학생은 “수학공부가 절망스러웠는데 선생님을 만나고 나서 수학이 해볼 만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했습니다.
◆ 학생이 스스로 수학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가르칩니다. 답과 풀이를 바로 제시해주기보다는 학생에게 스스로 생각하고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학생의 수준과 상태를 계속적으로 확인하여, 개별화된 수업을 진행합니다.
◆ 수업 시간에 공부하는 방법 조언과 공부 계획 작성 등도 도와드립니다.
◆ 필요하시다면 학생의 멘토가 되어 공부와 진로, 일상 생활의 고민 상담도 해드릴 수 있습니다.
◆ 수업은 스카이프(skype)를 통해 화상으로 이루어집니다. 스카이프의 화면공유 기능을 활용하면, 학생이 선생님의 설명과 풀이를 확인할 수 있고, 또한 학생의 풀이를 선생님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프 수업 시에는 웹캠과 패드가 있으면 좋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국제학교/해외보딩스쿨 과목 수업 시에, 수학용어는 100% 영어 용어를 사용합니다. 물론 학생이 유학한지 얼마 되지 않아 영어 용어가 친숙하지 않은 경우에는 한국어 용어도 함께 제시해줍니다. 학생이 어느 언어가 더 편한지에 따라 설명에서 영어와 한국어의 비중이 달라집니다. 언어가 장벽이 되지 않도록 매순간 학생이 잘 이해하는지 확인하며 수업하니 언어적인 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전학한지 1달 된 학생, 해외에서 나고 자란 학생 등 다양한 학생들을 가르쳐봤기에 학생별 수업 방식을 터득했습니다. 학생에 맞추어 수업해드리겠습니다.
◆ 특례수학을 준비한다거나 귀국 준비를 하는 경우에는 한국어 용어를 사용하되, 학생이 한국어 용어에 친숙하지 않은 경우에는 영어 용어도 함께 제시합니다.
■ 강사 상세 프로필 ■
2018.02 서울대학교 수학교육과 석사 졸업
2015.02 카이스트 수리과학과(수학과) 학사 졸업
2018 증명교육 관련 연구로 국내 학술지 논문 게재 (제1저자)
2018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증 취득
2016-2017 서울대학교 <정수론> 수업 조교
2016-2017 국제수학교육학술대회 PME 공동저자 및 발표자
2015 수학과 교육과정 관련 연구로 국내 학술지 논문 게재
2014 KAIST 수리과학과 졸업연구 우수발표상 수상
2014 KAIST Best Buddy Award 수상
2013 프랑스 UTC 교환학생
2005-2008 전남대학교 영재교육원 수학분야 중등 기초, 심화, 사사과정 수료
2007 전국 과학고 R&E 발표대회 수학분야 수상, 교내 과학경시대회 화학분야 수상
2005 NMC 금상, HME 금상
2004 KME 금상, NMC 금상
■ Skype 수업 관리 방식 ■
여건상 skype 과외를 고민중이신데, 잘 될까 걱정이 되실까봐 제 수업관리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서로의 얼굴을 맞대고 소통할 기회가 없는 스카이프 수업 특성상 강사-학생-학부모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합니다. 대면하지 못하는 대신 학생이 언제든 질문이 있으면 저에게 연락해서 물어보도록 합니다. 학부모님께서도 수시로 저와 연락을 통해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4주에 한번씩 학부모님께 학생의 학습상태 및 앞으로의 계획 등에 관한 피드백을 보내드립니다.
2. 화상 과외라고 해서 학생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매시간 숙제를 내주고 다음 수업 시작시에 숙제 내용 안에서 문제를 골라 퀴즈를 봅니다. 대략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이렇게 하면 학생이 숙제도 성실하게 해오게 되고, 자신이 어느정도 소화하고 있는지 스스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선생님의 신분확인이 원활하지 않아 걱정이 되실 줄 압니다. 첫수업을 잡고 난 뒤에 졸업증명서와 신분증 사진을 보내드립니다.
수업 문의 있으신 경우 쪽지나 카카오톡 아이디 ohyaerin으로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9.25 1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