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과 휴일에 한하여 통과차량을 승합차량을 포함한 소형차(2.0m이하)로 제한하고 2009년 8월까지 한시적으로.....
취지가 지역주민 우회통과 불편해소, 휴일(행락객 포함) 교통정체 해소, 차량운행비및통행시간 단축...
소형차로 제한..... 법적인 용어는 아닌 것 같습니다.
자전거 타시는 분들 문의가 들어 왔다고 합니다.
이륜차(오토바이)는 차량입니다. 자전거가 아니라는 것을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차량이고 대형차가 아님으로 통행에 하자가 없는 걸로 이야기 했으나 .......
2006.12.12 11:35
경기도, 팔당댐 공도교 통행재개로 교통불편 해소
경기도는 하남시 배알미동과 남양주시 조안면을 연결하는 팔당댐 상부 공도교의 통행을 오는 12월 30일부터 재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팔당댐 공도교 위치도]
팔당댐 공도교의 개통은 팔당댐의 안전을 위해 주말과 휴일에 한하여 통과차량을 승합차를 포함한 소형차(2.0m이하)로 제한하고 서울~춘천간 고속도로가 개통되는 2009년 8월까지 한시적으로 재개할 방침이다.
이번 팔당댐 공도교의 개통은 지난 6월말 경기도지사의 팔당댐 현장 방문이후 경기도의 지속적인 요구와 팔당댐을 관리하고 있는 한국수력원자력(주)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김문수 도지사와 이중재 한국수력원자력(주) 공사 사장은 12월 12일 오후 4시 30분에 김문수 경기도지사 집무실에서 통행재개에 대한 합의서를 체결한다.
이에 앞서 양기관은 경기도지사의 팔당댐 방문이후 7월부터 지속적으로 지난2004년 폐쇄된 팔당댐 공도교의 통행 재개를 위해 국정원, 산업자원부, 건설교통부 등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진행해서 통행동의를 얻었다.
그동안 팔당댐 공도교는 지난 2004년 10월 팔당대교와 팔당댐을 연결하는 국도45호선 개통 이후 팔당댐의 안전과 보안을 이유로 폐쇄되어 지역주민의 우회통과에 따른 불편과 만성적인 팔당댐 일원의 휴일 교통정체 해소를 위하여 개통요구 민원이 지속되어 왔다.
경기도와 한국수력원자력은 통행재개에 따른 통행차량의 불편해소와 국가중요보안시설인 팔당댐의 보안유지를 위해 적외선 감지 카메라 등의 보안장비 확충과 공도교보수, 신호등, 안내표지판 정비 등을 이달 말까지 완료한 후 개통할 계획이다.
경기도 도로관리담당은 "이번 공도교 개통으로 휴일과 주말이면 행락객 차량들로 주차장을 방불케 했던 팔당대교 주변과 국도 6호선의 교통정체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교통정체 해소에 따른 차량 운행비 및 통행시간 단축 등으로 년간 약184억원의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첫댓글 안전이 문제라...설계불량이넹--다용으로쓰기위해 건설했다면 당연히 다닐수 있도록 해야하는거 아님니까? 가벼운 바이크를 못건너게 한다니 한심하네요 ... 오늘 아침 답답한게 또 떠오릅니다.
아래께 광주에서 춘천으로 가려는데 네비에는 이길로 나오던데 관리인이 뛰어나와 안된다던 길이 이 길이군요... 그래서 차막히는 팔당대교를 삥둘러서 갔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