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보컬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지만 예전에 밴드활동하면서 형들로부터 아시아에서는 한국이 보컬리스트로써 자질이 가장 좋다라고 들었거든요...
아래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한국이 능가했으면 능가했지 절대 일본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한국의 전체락음악씬이 일본에 뒤진다는 것은 인정하지만 최소한 보컬에 있어서는 락뿐만 아니라 재즈 알앤비 등등 한국인은 노래를 잘하는 민족입니다...
글을 보시면 영국 메틀전문지에 의하면 김경호가 일본의 라우드니스나 바우와우의 보컬보다 한단계 위라는 평이 있습니다...
김경호가 존경하는 인물이 박완규 입니다...한국에서 박완규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는 락 보컬리스트가 임재범이고요...
그 외에 부활의 이승철이나 활 밴드의 김명기 지금은 추억의 인물이 되버린 이덕진 터키에서 인기있다는 김상민 모비딕의 이시영 요즘에 신인밴드 the cross도 장난 아니던데...
아래는 김경호에 대한 영국의 헤비메틀 전문지의 평가입니다....
라우드니스나 바우와우와의 비교는 같은 아시아권이므로 비교를 한거 같네요...
라우드니스와 바우와우는 80년대 잠시 세계에 이름을 알렸던 일본밴드입니다...
영국 헤비메틀 전문지 vol.41 관련글
한국을 대표하는 헤비록 보컬리스트 김경호가 세계 메탈마니아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4집 앨범을 발표하며 가요계에 파란을 예고하고 있는 김경호는 지난 3월 영국 헤비메탈 전문잡지인 vol. 41과 일본에서 발매되는 세계헤비메탈 메거진인 Burrn 3월호를 통해 세계시장에 알려진 것.
먼저 <세계음반시장 2위 대열>을 형성하고 있는 일본의 <세계적인 록 전문지 Burrn 3월호>에는 수입 앨범을 소개하는 코너에 유명 헤비메탈그룹들과 함께 김경호 3집 앨범에 대한 수록곡을 소개한다.
또한 일본에 수입된 세계적인 록장르에서 김경호가 1위를 차지,집중시키고있다.
vol. 41에는 매튜하니(독설을잘하며 매우 냉혹한평가를 내리기로 유명한평론가)라는 음악평론가가 김경호에 대한 글을 기고하며 라우드니스, 바우와우의 보컬을 능가한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또한 다소 생소하게 여겨질지도 모르는 김경호라는 가수는 한국의 가장 유명한 록스타이고 가창력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서 글을 집필하는 자신과 같이 독자들도 그의 음악을 사랑하게 될 것이라며 극찬하고 있다.
영국 하드록 전문지. HardroxX에 실린 김경호 소개글.
김경호는 한국 최고의 락스타입니다.
그의 세번째 앨범을 듣는 순간 제게는 큰 충격이었습니다.
첫번째 셀프 타이틀 앨범이 발매됐으나 큰 반응을 보이진 못했습니다.
그러나 2집인 "김경호 1997"은 그가 순회공연을 하는 동안에도 꾸준히 판매고가 올라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게 됩니다.
이번 3집은 한국에서 발매된 전작의 앨범들과 비교해 큰 차이는 없습니다. (이분이 말씀하시는 음반은 3집인데 이 음반은 얼마전에 일본에서 수입반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1,2집은 수입이 되지 않아서 이런 말씀을 하시는 겁니다.)
김경호는 유럽이나 아메리칸 스타일의 사운드에 익숙한 스타일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그의 추구하는 스타일은 이런 스타일입니다.
한국어인 가사로 인해서 가사에 대한 이해는 전혀 못하고 있지만 듣는것 만으로도 그의 음악을 즐기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김경호의 가창력은 소름끼칠 정도로 탁월합니다.
그의 보컬 음역은 4옥타브를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마치 새들의 노래 소리라든가 최고의 락커들이 내뱉는 그런 소리와도 같습니다.
보컬의 실력만으로 보자면 LOUDNESS 나 VOW WOW 보다는 한 수 위의 실력입니다.
이 앨범은 발라드곡과 락 넘버가 50 대 50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록된 락 넘버들은 Hard RoxX 애독자 여러분들이 좋아하실 음악들입니다.
애독자 여러분들이 좋아하시는 밴드인 RIOT, TEN, KISS,STRATOVARIUS 와 비슷한 경향의 음악을 하고 있습니다.
김경호의 앨범에는 뛰어난 기량의 기타리스트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잉위 맘스틴과 같은 기타리스트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기타리스트입니다. (이현석)
그의 기타는 속주로 연주하며 클린 톤으로 멜로디컬한 기타 연주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유럽의 방송망을 타고자 하는 신인들이라면 김경호 스타일의 락발라드곡을 부르는게 적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김경호는 천사처럼 노래하는 Pat Benetar 와 무대에서 그녀가 가진 모든 걸 보여주는 Shirley Bassey 와 같이 두 가수를 혼합한 듯한 무대 매너를 보여주며 뛰어난 가창력을 과시합니다.
강렬한 사운드지만 여러분들이 이 음반을 듣게 되시면
저처럼 김경호의 팬이 될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FROM MELODIC HEAVEN
(GO SG138)
얼마전 미스터빅과 너바나를 프로듀싱했었던
킬 펠트로와 그의 작업멤버가 한국을 내한했었다
그들은 한국의 락음악과 메탈에 관심을 보였는데
그중에 김경호의 샤우팅창법과 카리스마적인 금속성보컬에 감탄을 했다
세계적인 보컬들은 거의 만들어진다고보면된다
메니지먼트에서 숙련된 트레이너에게 지도및 편달을 받고선 매일같이 연습을한다
그것은 음반내기전과 음반낸 후 보컬을 하는동안은 필수요소이다
현재 스키드로우나 미스터빅등 내노라하는 보컬들은
대부분이 트레이너를 개인적으루 두고있다
그러나 락의 불모지인 한국에서 그런 세계적인 목소리를 지닌 락커가있다는 사실에 감탄을 금하지 못한것이다
전 손성훈을 무지 좋아 했는데..어느날 멍청한 댄스그룹 X를 만들더니 사장되더군요..하지만 그의 보컬은 너무 아까웠죠......임재범은 최고지만 지금은 목에 힘이 좀 딸려서..;;;그외에는 김바다 이녀석은 시나위때 무지 좋아했는데..아 손성훈도 예전에 시나위에 있었죠...
지금 시나위 1집 듣고 있는데 ㅎ.ㅎ; 임재범씨 전성기때가 좋았죠. 지금은 너무 답답한 목소리 ㅡ.ㅡ;;; 그렇지만 노랜 아직까지 잘한다는...; 그리고 김경호씨도 나름대로 좋긴한데 라우드니스 보컬 미노루가 더 노래 잘 부르게 느껴지는데요; 이런건 초딩수준의 이야기입니다.
첫댓글 제 생걱앤 김경호도 대단하지만 우리나라뿐만 아닌 아시아에서 보더라도 임재범이 최고입니다..
임재범 밴드를 결성하라 !!!! ^^;
크레쉬같은 밴드는 해외에서도 꽤 유명한걸로 알고있어요^^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선 한국 락 씬이 좀 발전되어야 할건데=_-; 솔직히 지금은 너무 언더쪽에만 치우친 느낌...
김경호.. 노래 부를 대.. 가끔식 감당 못해서 살짝 안내기도 하느.. 뭐 그래도 가창력 하나는 짱..
디제이덕에 머피의 법칙나올때전인가? 김경호 1집나왓죠...그때 긴이별 정말좋아햇엇는데... ^.~
경호형 요새 흡연땜에 목이 많이 상하심.ㅡ,.ㅡ
바우와우라는 랩퍼그룹이 미국에 있는데 무슨 소리? 했음-_-;;;;
전 손성훈을 무지 좋아 했는데..어느날 멍청한 댄스그룹 X를 만들더니 사장되더군요..하지만 그의 보컬은 너무 아까웠죠......임재범은 최고지만 지금은 목에 힘이 좀 딸려서..;;;그외에는 김바다 이녀석은 시나위때 무지 좋아했는데..아 손성훈도 예전에 시나위에 있었죠...
락은 관심 밖.. 비쥬얼 락은 좋음...
김경호 멋지긴 하죠~~
임재범 너무 아까워요 왠만한 창법 다 하던데 ..
비쥬얼락은 일본쪽락이잖아~ 아무튼 난 너바나에 그 죽은 사람이나 비틀즈에 그 죽은 사람처럼 악기를 다 다르고 작사작곡 하는 사람들이 좋은데...우리나라에는 서태지가 있죠. 근데 여기 영상자료실인데 이거 다른 계시판에 올리는게 좋을듯..
오래가는 밴드가 많았음 좋겠어요..또 다양한 장르가 많이 발전하길..
임재범씨가 락 계열이에요 난 R&Bㄷ계열인줄 알 았는데
지금 시나위 1집 듣고 있는데 ㅎ.ㅎ; 임재범씨 전성기때가 좋았죠. 지금은 너무 답답한 목소리 ㅡ.ㅡ;;; 그렇지만 노랜 아직까지 잘한다는...; 그리고 김경호씨도 나름대로 좋긴한데 라우드니스 보컬 미노루가 더 노래 잘 부르게 느껴지는데요; 이런건 초딩수준의 이야기입니다.
보컬의 평가는 각자가 하는것이 맞다! 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주위에서 "이 사람 노래 잘한다!" 라고 해봤자 자기가 싫으면 그만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