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쭈니입니다.
작년 8월 29일 기소되어 시작된 재판이 드디어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23일(금) 24인 항소심 결심공판 및 22일(목) 이승&동구밖 항소심 선고공판이 있습니다.
24인은 올해 2월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무려 18회나 법정에 출석하며 힘겨운 법정투쟁을 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2월 19일 1심 재판부는 광고불매운동은 합법적인 소비자운동이나,
언소주 광고불매운동 24인은 전원 유죄라는 납득할 수 없는 판결을 하였습니다.
이에 우리 24인은 즉시 전원 항소를 하였고 5월 11일부터 지금까지 6번의 항소심 재판을 받아왔습니다.
항소심 진행 과정에서 검찰이 추가로 밝혀내거나 입증한 새로운 사실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 24인은 1심에서 유죄판결한 부분에 대하여 사실관계 오인만도 상당부분 입증을 하였으며,
또한 법무부의 광고불매운동 특별수사지시 공문 등 정치적 탄압이라는 정황들이 속속 밝혀졌습니다.
이 길고 긴 어려운 재판과정을 함께 해주신 언소주 회원 여러분들이 계시지 않았다면
어쩌면 우리 24인은 지치고 외로워서 포기하고 쓰러졌을 지도 모릅니다.
공무원인 신분에 계시는 분은 파면의 위기에 처해 있으며,
직장인이신 분은 승진이나 교육에 있어 불이익을 받기도 하고, 퇴사의 압력을 받기도 합니다.
이제 10월 23일(금) 항소심 결심공판이 진행됩니다.
12월로 예정된 선고기일이 있고, 선고기일에서 어떤 결과가 나오든 대법원까지 가겠지만,
사실상 10월 23일의 결심공판이 저희에게는 법정에 출두하는 마지막 재판입니다.
23일 결심공판은 417호 대법정에서 진행됩니다. 방청석이 무려 200석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저희는 조금도 두렵지 않습니다.
더 많은 회원분들께서 저희에게 힘을 보태주실꺼라 생각하면 더욱 더 힘이 납니다.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듯 이 재판은 우리 24인만의 재판이 아닙니다.
2008년 촛불을 대표하는 상징적 재판이며, 대한민국의 표현의 자유와 소비자주권에 대한 중요한 잣대가 될 역사적인 재판입니다.
그리고 23일 결심공판에서는 21인 모두의 최후진술이 있습니다.(3인은 6월에 변론종결)
우리 피고인들은 여러분들과 함께 모두 끝까지 당당하고 의연하게 법정에 임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24인의 결심공판 전날인 22일에 구속되어 계신 이승님과 동구밖님의 선고공판이 있습니다.
두 분은 지난 7월 14일에 징역 8월형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되어 아직까지 서울구치소에 구속되어 계십니다.
두 분은 구치소에서 추석을 보내고, 이승님은 구치소에서 아버님의 임종소식을 듣기도 하였습니다.
항소심 재판부에 보석신청을 하였지만 보석결정이 없이 공판이 계속 진행되었고, 22일 선고공판입니다.
100일이 넘게 가족과 헤어져 구속되어 계시는 두 분에게도 변함없이 힘을 보태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24인과 이승/동구밖님 그리고 또 10월 29일 선고공판 예정인 대표/찬우물님에게
지금까지 한결같이 그래오셨듯이 끝까지 함께 힘을 보태주시리라 믿으며,
마지막 결심공판과 선고공판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역사의 현장을 함께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늘 함께 해주시며 격려해주시고 힘을 보태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이승/동구밖 선고공판 : 10/22일(목) 오전 10시, 서울고등법원 서관 312호
(추가 : 이승&동구밖님은 오늘 선고공판에서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아 석방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24인 결심공판 : 10/23일(금) 오후 2시, 서울중앙지방법원 서관 417호 대법정
첫댓글 예~... .. ... 힘 내십시다... 우리의 하루 시간내는것이 그분들의 한시간의 고통에도 비교가 될까만... ...
참으로 희한한 사법부입니다. -.-;;; 쭈니님~ 그리고 재판받는 여러분들 늘 응원합니다. 모두모두 힘 내세요~ (__)
417 호 법정은 전두환, 노태우 재판을 진행했던 곳이기도 하고, 박노해씨 재판 등 굵직한 사건을 주로 취급합니다. 가장 큰 법정이지요..... 24분 모두, 잘 싸우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내용을 공지에 올리지 않는 운영진이 원망스럽습니다. 평범한 시민들이 동참했던 언소주운동이 주춤하게 된 것은 사법처리를 통한 겁주기 효과였습니다. 전 국민적 관심을 끌어내서 무죄를 받아낸다면, 광고불매운동은 다시한번 들불처럼 일어날 것입니다. 처벌을 두려워하지 않는 피고인들에게 가장 무서운 것은.....국민의 무관심입니다.
안녕하세요...운영자 입니다. 이 게시판은 게시판지기님이 계십니다. 공지로 올리는 부분은 운영자가 할 수도 있지만 게시판지기님이 관리를 하고 계시므로 운영자가 임의로 공지로 올리는 부분은 가능하면 자제를 하고 있으니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 게시판지기인 저의 불찰입니다. 죄송합니다. 쭈니님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별도의 공지게시판으로 이동을 요청하는 것이므로, 게시판지기가 시행할 수 없는 사항입니다.
운영자님하십니까...저는 선량한 평회원 입니다.물론 게시판지기님께서 계시지만 이것은 운영자님께서도 충분히 해줘도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자제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선량한 평회원인 제가 만약이 재판을 받는 피고인이라면 섭섭할 수도 있을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이 건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고 더 중요한 것은 저 같은 평회원들은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이런 글들이 올라오지 않으면 이 재판이 무슨 재판인지도 모른 상황일 겁니다. 해서 간곡히 부탁말씀 드리자면 다른 건 몰라도 이런 글들은 자제의 문제를 좀 탈피 해야 되지 않는 싶은 생각이 드는 평횐원 바랍입니다.
사법부가 정의로 거듭나길 기대하며 언소주인 모두가 여러분의 당연한 무죄를 지지합니다. 힘내세요~~
당연한 것을 외쳐야 하는 현실이 참 우습습니다...당연하지만, 다시 외칩니다. 무죄입니다~!!!
28인 모두 너무나 당연한 무죄입니다!! 가슴이 터질것 같습니다.
모두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
응원합니다...힘 내십시오!!!
권력은 짧다. 하지만 진실은 포에버... 24인 모두 힘내십시오. 당당한 모습에 숙연해 집니다. 마음으로 응원합니다.
에고... 꼭 좋은결과가 있을 겁니다..ㅜㅜ 화이팅....^^
꼭 좋은 소식이 들리기를 바래봅니다. 모두 힘내세요.
양심과 정의의 간절한 열망을 짓밟지 말라 국민들의 순수한 영혼의 소리를 유린하지말라
힘내십시오
코에 걸어도 귀걸이라 우기고 본답니다.. 즈그 맘대로가 법이래요...그렇다고 우리가 따르면 더 우습겠죠힘냅시다. 언
힘내세요!!
힘내세요 양심이 이기는세상 꼭올겁니다~
응원합니다! 여러분들이 계셔서 언소주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지치고 힘드셨을 시간들... 저는 그런 일들이 있는지도 모르고 편히 살고있었네요. 죄송하고 고맙습니다.
님들이 언론 소비자 주권 국민 캠페인의 선구자임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경의를 표합니다.
힘내세요. 님들과 함께 합니다. 끝까지~~~
늘 감사합니다. 가을 하늘을 보고, 우리 크게 심호흡 한번해요. 화이팅!
모든 분들 힘내십시오. 언젠가는 우리의 권리를 인정하는 날이 옵니다. 재판 결과가 현명한 판결이 날 것을 믿습니다.
힘내세요..이 말 밖에 못하는 내가 한없이 부끄럽습니다..여러분들의 희생 헛 되지 않께 늘 행동하는 양심으로 생활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힘내세요. 멀리서 응원합니다.
화이팅^^
감사드립니다. 곁에 있지는 못하지만 언제나 여러분을 응원하고 있는 많은 국민들이 있습니다. 끝까지 힘내세요!!!
모두들 힘내세요....화이팅!!
기나긴 고통의 시간은 뒤로하고도 점점 무디어져가는듯한 회원들의 관심에 더 많이 섭섭하셨을듯합니다 미안하고 송구한 마음에 쥐구멍이라도 찾고싶습니다 하지만 결코 잊지않고 있습니다 힘내세요
어두운세상에 빛이 되기는 정말어렵습니다, 그래도 함께 손잡고 가다보면 좋은날이 오겠죠~ 바꾸지 않으면 바뀌지 않는다는 말을 기억합니다. 힘내세요^^
어두운세상에 빛이 되기는 정말어렵습니다, 그래도 함께 손잡고 가다보면 좋은날이 오겠죠~ 바꾸지 않으면 바뀌지 않는다는 말을 기억합니다. 힘내세요^^
어두운세상에 빛이 되기는 정말어렵습니다, 그래도 함께 손잡고 가다보면 좋은날이 오겠죠~ 바꾸지 않으면 바뀌지 않는다는 말을 기억합니다. 힘내세요^^
사기꾼이 정권을 잡은 후부터 불의가 판을 치는 것 같지만 정의는 반드시 승리합니다.
이승님과 동구밖님 집행유예 선고로 오늘 석방입니다. 두 분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가족과 함께 자유를 누릴 수 있게 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저도 소식들었습니다~ 어처구니 없는 단서를 달긴했지만 두분의 고생을 생각하면 기쁜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어찌 해야 합니까? 인간의 조건은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인데---- 지금의 정부와 권력집단은 아무래도 인간 집단이 아닌듯-----
언소주가 마치 독립운동을 하고 있는듯... 세월이 거꾸로 100년은 간듯합니다. 큰힘이 못되어 드리어 죄송합니다. 힘내십시요. 큰힘은 못되어도 언제나 언제까지나 님들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모두들 힘내세요~~진실은 승리합니다~!!
거룩한 분노를 가지신 피고님들 힘내세요....멀리 미국에서 응원합니다.
두분,고생하셨습니다건강한모습으로 다시함께 시작하기를 희망합니다
고생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