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총회때 말씀을 드렸지만 기쁜 소식으로는 유치원이 내년초에 한서초등학교에 병설유치원으로
개원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동안 서부교육청에 그렇게 요구하였건만 유치원은 주민등록상 현황을 보고 하여야 하기에 내년에나
예산을 넣어 내후년에나 개원을 할 수 있다는 내용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우리지역구 서울시의원이신 김창수의원이 교육의원이시기에 부탁을 하였고 김창수의원과 노웅래국회의원님이
노력하여 내년에 앞당겨 개원할 수 있도록 거의 확정적인 단계까지 왔습니다.
제가 좀 더 확답을 받아내기 위하여 총회날 참석하여 인사말을 하도록 하였는데 그때 내년에 개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약속을 하였으니 가능하리라 봅니다.
아현초등학교의 학급수 부족 우려에 대하여 걱정스러워 일반분양자분과 조합원님께 TM을 돌려 파악을 하여 보았습니다.
그러나 의외로 2학기 전학인원수가 적어습니다.
기존 학급의 여유인원과 추가 학급수를 생각한다면 230여명 8.4학급을 늘리는 것이므로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아현초 교장선생님을 만나 많은 도움과 배려를 부탁하였고 합심하여 아현초등학교가 최고의 명문초등학교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다짐하였습니다.
구립어린이집 4곳 유치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월요일쯤 확정될거 같습니다.
구청의 입장은 구립의 경우 예산이 더 들어가는데 한단지에 구립어린이집을 4개나 유치하도록 한다는 것이 어렵다는 입장이었습니다.
저는 행화어린이집을 이용하여 4곳을 모두 유치하고자 하였습니다.
행화어린이집은 과거 우리 구역에 있었던 구립어린이집인데 조합에서 트라펠리스에 전세로 얻어 운영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입주하는 시점에 언제까지 조합에서 전세금을 지원할 수는 없는 문제여서 올해 12월까지가 전세만기이기에 더이상 연장할 수는 없다고 강력하게 구청에 선을 그었습니다.
원래 구청에서는 공공청사 2에 입주시점과 맞춰서 준공을 하여 행화어린이집이 들어가야 하는데 예산이 없어 내년 6월에나 공사가 들어가 내후년에 되어야 준공이 되어 2년정도는 갈 곳이 없게 됩니다.
행화어린이집 원생은 32명밖에는 되지 않습니다.
거기에 입주민 아이가 5명이니 우리가 받아 줘야 하는 원생은 28명밖에는 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단지에 4곳의 구립어린이집을 유치해 주고 한곳을 행화어린이집이 공공청사 2가 완공되어 들어가기 전까지 행화어린이집으로 위탁운영하면 되지 않겠냐는 협상을 하였습니다.
예산과 형평성 때문에 2곳밖에는 허락할 수 없다던 구청의 입장이 그러잖아도 행화어린이집 문제로 고민하던 차에 긍정적인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또 남아 있습니다.
한단지에 28명을 넣는다면 그 단지의 어린이가 밀릴 수 있다고 생각하여 저는 한단지에 모두 몰 수 없다는 입장이고
구청에서는 아이들이 나뉘어 지게 할 수는 없다며 지금 위치와 가장 가깝고 규모가 큰 2단지에 행화어린이집을 위탁하고 그곳에 28명이 다 들어가야 한다고 하고 있어 줄다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제 입장은 한단지에 몰수는 없다는 입장이고 4곳의 어린이집중 규모가 커 조금이라도 더 많은 원생을 받을 수 있는
2단지와 4단지에 14명씩 나누는 것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아마 11월까지 입소하는 아이들이 정원을 넘지는 않을 것이라 판단하는데 그래도 혹시나 모르는데
한 단지가 피해를 보면 안된다고 생각할 수 밖에는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언제 신청을 받는지 11월에 입소하는 아이는 신청을 할 수 있는지 11월 신청을 한다면 10월에 지금 다니는 곳에서는 지원을 받지 말아야 하는지 아님 보육료를 10월달거는 내야 하는지 정원이 넘는다면 어떻게 받는지 질문이 있었습니다.
구청에 입주민의 편의를 봐줘야 한다고 부탁을 드렸습니다.
10월 오픈 전에 우선 11월까지 입소할 어린이의 신청을 받을 것입니다.
11월 입소대기자에 대하여 구청에서 편의를 봐주기로 하였으니 다니는 곳 그대로 다니시면 됩니다.
만약 정원이 차 선별을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현재 구립어린이집 입소 우선순위로 할 것입니다.
동순위라면 선순위로 할 것입니다.
아직 구청과 최종 합의가 안되어 진행중에 있으니 꼭 관철시켜 좋은 소식 전해 드리도록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첫댓글 반갑고 명쾌한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2단지 입주예정으로 택지가 큰 4단지와 나눈다면 별 이견은 없습니다.
추가 질문은 어린이집 신청 및 당첨 결과는 언제쯤 알 수 있을까요? 저희집의 경우 어린이집을 이번에 못들어갈시에 집을 비워두고 내년초 새학기에 입주할까 하거든요. 그때 한서초 병설이나 다른곳 자리가 있을지는 미지수지만요. 하여 어린이집 당첨결과가 나와야 입주일자가 정해지니 구청과 가능한 빠른 협의 부탁드립니다.
저는 4단지 입주예정자인데요~ 각 단지에 있는 어린이집에 신청을 하는 것 인지, 전체 한꺼번에 선별하는건지, 또한 전세 세입자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자가입주자 우선으로 배정이 되는 것이 확실한지 궁굼합니다 . 또한 어린이집 각단지별 선발 정원이 어떻게 되는지요?
혹여나 이런 저런 이유로 아이를 보내지 못하는건 아닌지 걱정에 잠도 오지 않네요 ..
2단지 입주예정자인데 같은 고민입니다. 구립어린이집에 입소는 확실히 할 수 있는건지 일정이 빨리 좀 나왔으면 좋겠네요. 조합장님 앞으로도 애써 주시고 빠른 소식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백방으로 열심히 뛰시는 조합장님께 우선 감사드려요~ 저두 얼집개원에 맞추어 우리 아이가 얼집에 잘 다닐수 있게 입주날짜를 정하려고 하는데.. 얼집관련해서 신속정확한 진행사항 앞으로도 부탁드려요~
맞벌이 부부에게는 얼마나 중요한 문제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최대한 입주시점에 개원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신속하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 정말 수고 많으시네요. 어린아이키우는 부모로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부탁드립니다.
2단지 입주예정입니다. 저희아이는 4세반 입소예정인데 일반유아라 순위에서도 밀리는데 기존 행화어린이집인원까지 있으면 더욱 불리할꺼같아 걱정입니다.
행화어린이집 원생 모두를 2단지로 몰지는 않게 할 것입니다.
구청에서 끝까지 고수한다면 조합원님의 힘을 빌리겠습니다.
11월까지 입소할 어린이는 모두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재익(조합장) 꼭 단지 모든 아이들이 단지내 어린이집에 입소되길 바랍니다.
저희는 외벌이가정인데 원아수가 많으면 3순위 일반가정에 해당되는데 저희같은 가정도 다 수용가능할까요??
11월 입소하는 어린이까지는 입주민 우선으로 먼저 접수를 받도록 해보려 하고 있으며 그렇게 된다면 정원이 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입소가 가능할 것입니다. 다만, 입주민 우선 접수를 받았는데도 정원이 넘쳐 선순위로 뽑는다면 어려울 수도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