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0월3일에 축구하다 다쳐서 병원으로 실려가 입원하고 10월4일 MRI 를 찍었습니다.
4일 전방십자 완파로 선생님이 알려주셨고, 2주 뒤에 수술여부를 확인하자고 하시더라구요.
동네 중간쯤되는 종합병원인데요....
그리고 수술은 대학병원에서....
어제 인터넷에 보다가 건강보험공단에서 2010년 10월1일 부터 무릎 인대관련 에 대해 보험적용이 된다는 거예요.
그래서 문의 해봤더니 십자인대파열로 인한 MRI 는 처음 진료시에 1회 보험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수술후 검사차원의 MRI 촬영은 해당 안되고요...
그래서 병원에 전화해 물어봤더니 어떻게서든 안해줄라고 빽을 쓰더라구요. 십자인대 파열 의증 이라나...
2주뒤에 판가름 나는데 그냥 퇴원해 버려서 정확히 인대파열이라고 볼수 없다는둥...
그런데 그때 의사 진단서 받아놓은것이 있어서 보니 전방십자인대 파열로 정확히 나와있더군요.
진단서 이야기 하였더니.. 조용히 병원으로 와서 환급받으라 합니다.
알면서도 그냥 보험 적용안된 금액으로 청구해서 돈 다 받아버린것 같은 느낌이 99.9 % 입니다.
병원에서 방침이 내려왔겠죠. 원무과에서 이런 중요한 사안을 모른다고 할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 38만원 내고 찍은 MRI 비용중 20만몇백원 환급해준다 해서 받으러 갑니다.
10월1일 이후 MRI 찍으신 분들 있으시면 보험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오예~~~ 20만원 SAVE ~~~ 무릎도 잘 꺽이는 기분 ^^
첫댓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병원 비하 할려고 한건 아니구요... 직원분이 너무 불친절하게 나와서 위와 같이 표현한겁니다. 병원 근무하시는 분들 오해 없으시길...
축하드려요~ 내일 mri찍으러 가는데 이미 수술 후 경과보는거라 전 해당안되겠네요 ㅠㅠ
무릎 십자인대가 아니라 다른 인대손상도 상관없는 건가요? 슬개건이나,, 파열이라면 대체 어떤 상태인건지?
연골손상 같은 경우는 보험처리 안되나요?
http://www.nhic.or.kr/portal/site/main/menuitem.7346dcd6d07c6c38b31148b4062310a0/ 여기가보시면 1093번 글번호에 보시면 내용이 있더군요.. 자세한건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