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유나이티드 2008년 7대 전략 과제>
1. 대기업 출자 추진
- 대기업 출자 MOU 확정 후 공식적인 일반 시민/법인 대상 주식 공모 개시
- 소액주주의 경우, 대기업에 대한 신뢰에 기반하지 않으면 공모에 어려움 발생
- 총액기준 최소 40억 이상 목표(대기업 30억 이상, 시민주 10억 이상)
: 참고 - 인천유나이티드 기업법인 160억+시민주 40억=약 200억
- 올해 말, 또는 내년도 목표로 진행. 향후 K리그 진입 시에 다시 증자 검토
- 안정적인 사업기반 확보로 K2(2009 출범 예정) 진입 체력 형성
2. 뷰티플비어 강남본점 공식팬펍으로 출범
- 강남역 중심 408평(임대평수) 규모의 본점 추진 중(대한민국 최대 규모)
- 서울유나이티드의 공식 팬 펍으로 출범/팀 공식 파트너사 간 마케팅 결합 극대화
- 수익의 일정액(비례제) 서울유나이티드 후원 원칙/안정적 고정수입 발생
- 선수 고용으로 팀 안정성/선수보호 강화(3인 이상)
- 서울유나이티드 대중화의 전초기지, 홍보 극대화
3. 서울유나이티드 공식 팬 샵 출범
- 공식팬펍과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위해 강남역에 추진
- SUFC+나이키+싸카스포츠의 형태로 팬샵이자 나이키 대리점 형태
- 팀 키트 일체 판매 및 팀 홍보의 전초기지로 활용
- 선수 고용(2인 이상)
4. 서울유나이티드 어패럴(SUA) 출범
- 팀 키트/일반 캐주얼/유스/유아/여성 시장 공략을 목표로 추진
- 스포츠의류회사와 합작 설립 추진
- 팬 펍/팬 샵 중심+도매라인+온라인샵 유통 추진
- 선수 고용 추진
5. 레이디스 및 유스출범
- 서울유나이티드 레이디스 팀 출범 추진(5/19~)
- U6, U12, U15팀 추진(5/19~)
- 잠실주경기장 풋살구장으로 시작(매주 월/화/수/금), U15 대회 추진(올해 안)
- 제용삼 감독, 코치:정주완, 김순호
6. 지역생활축구단체 연계 강화
- 인근 13개구 생활체육조직과 연계 강화
- 서울시 체육회/서울시축구협회와의 연계 강화
- 지역 대회 추진 및 후원 등 연계 강화, 유스 등 협력 추진
7. 사회공헌 활동 강화
- (사)아름다운재단과의 입장수입 1% 기부 계속
- 뷰티플비어, 매달 11일 매출 총액의 1% 아름다운재단 기부 진행 중, 50% 현금, 50%는 서울유나이티드와 함께 어린이축구팀 키트(나이키 축구화, 유니폼, 볼)로 지원
- 연 1회 이상 지역사회 공헌 활동(고아원, 소아암환자병원, 무의탁노인시설 방문 등)
- 서울유나이티드 휠체어풋볼팀 연내 창단, 요코하마 F 마리노스 휠체어풋볼팀과 교류 추진(아름다운재단과 협력)
첫댓글 난 이런 문서화된글만보면 이제 막 화나..
전략과제 내용은 좋군요. 다만 몇가지나 완벽하게 이루어낼 수 있을런지. 서유의 멋진 성공을 기원합니다.
몇가지는 올해안에 할 수 있습니다. 괜히 허황된 꿈처럼 얘기하는게 아니에요.
서울유나이티드 최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