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
참으로 어제[10년6월18일] 어이없고 답답해서 어찌 할바를 몰라 이렇게 카페에 까지 글을 올립니다..도와주세요....ㅜ,.ㅜ
제 차량은 R56 쿠퍼S 닥실이 08년 3월 현재 주행거리 64,000정도 됬습니다.
엔진 부족 경고등이 떠서 가평에 거주하는데 힘들게 동대문 답십리 센터까지 가서 오일을 넣고 다른 점검사항 서비스 받고
난 후 출고 받을때 한 A/S 기사가 오일을 더 넣어주고 있었습니다..담당 어드바이저 왈 "다 된건데 왜 더 넣어"
어드바이저도 별 말이 없길래 전 그 소릴 듣고 괜찮겠지 하고 웃으면서 출고 받고 얼마 못가 배기에서 하얀 연기가 미친듯이
나 쪽팔린건 둘째고 겁나 죽는줄 알았습니다..다시 담당 어드바이저 연락해서 센타로 가보니 오일을 많이 넣어서
그럴수 있고 엔진이 오일을 같이 먹는다는 소릴 하더라구여~
그래서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니 다른 메카닉 담장자가 4천 RPM이상만 사용하지
마시고 천천히 주행하시고 빠른시일내로 입고 시켜달라고 하더라구여~불안해서 "제차 괜찮을까요"라고 물어 보니
"무리하게 타지 마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믿고 집에까지 끌고 갔습니다..집에 가는동안 연기가 났다 않났다 그렇길레
어드바이저 및 메카닉 담당자 말만 믿고 괜찮겟지 하고 2천~3천 알피엠 까지만 사용고 무사히 집으로 귀가 했습니다...
갑자기 일때문에 급한 볼일이 생겨 서울을 올라갔는데 내내 똑같은 증상이 였습니다...
불안하지만 일때문에 어쩔수 없지 차량을 타고 볼일 보고 새벽에 내려오던중 서울춘천고속도로에서 미친듯이 배기에서
연기가 많이 나와 주행 불능 상태까지 이르렀습니다...그때 시간 새벽 2시 30분이였습니다...몸도 피곤하고 지친상태...
급히 미니 긴급출동 서비스 신청했습니다...상담원한테 증상 이야기 하니까 강남에서 출동 시켜드리겠다고 하길래
믿고 기다렸습니다...출동기사 20분후 연락왔습니다...지금 수원인데 어디쯤이고 증상이 어떻냐고 물어보더라구여
그래서 너무 어이가 없어서 묻는 말에 화내지 않고 대답해주고 다시 상담원한테 전화해서 강남에서 온다더니 어떻게 된거냐
물어보니 "인원이 부족하니 양해를 바란다"고 하더라구여 어쩔수 없이 알았다고 하고 전화를 끝고 바로 출동기사한테
전화가 왔습니다...지금 증상을 들어보니 어떻게 조치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니 보험회사 렉카 이용해서 차량 입고 시켜
달라고 하더라구여...어이없었습니다...BMW견인차 운행이 않되냐 물어 보았더니 알아보지도 않고
않되는걸로 알고 있다고 합니다..
물어본 제가 바보입니다....ㅡ,.ㅡ 그래서 새벽에 길바닥에 있는거 원치 않으니 내가 해볼테니 우선 급하게 조치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했습니다...역시나...효과없었습니다...화는 나지만 어짜피 내차니 제가 책임지자 하는 맘으로
렉카 불렀습니다...렉카기사분이 어디에 차량 인계하면 되냐고 물어보길래~
답십리로 보내달라고 하고 다시 미니출동 기사한테 전화해서 지금 시키는데로 입고 할려고 하는데 거기에 내차량을
인계받을 사람이 있냐고 물어보니 당직근무자가 있다고 말하더라구여~
그래서 도착하면 연락하게 연락처를 알려 달라고 하니 연락처는 모르고 그냥 가지고 가시면 된다는 어이없는 말에
참아 왔던 화가 쓰나미 처럼 욱!! 밀려와 버려 신나게 퍼부었습니다...
아무리 돈을 주고 내가 좋아한 차를 샀지만 각자의 주어진 일이란게 있으면 최소한이라도 인간적인 도리로
해결해 줄지 않아 열받아 버렸습니다.
자기들은 원리 원칙 따지면서 책임 회피나 하고 나역시 그 원리 원칙에 맞춰서 내 사비까지 털어 렉카에
실려가는 내 미니를 보며 얼마나 속이 상하고 억울하던지 본사로 전화를 하던 어떻게든 연락해서 인계만 받아주면 되는걸
왜 이렇게 까지 사람 맘 상하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전 어쩔수 없이 주무시던 아버지를 깨워 아버지 차 타고
4시에 들어 갔습니다...ㅜ.ㅜ
오늘 아침 너무 화를 참을 수 없어 긴급출동 서비스로 다시 전화해서 어제 있었던 상황을 그대로 말했습니다
다 필요없으니 사과 하라구~ 바로 출동기사한테 전화가 오더라구~
전화해서 말하는것이 더 열받게 했습니다...자다 일어나서 갑자기 고객님이 소리질러서 그랬다고.....ㅡ,.ㅡ;;;
열받아 있던거 아침부터라 더 열받아 욕했습니다.. "BMW 서비스 개판이라고 씨X" 이라고 아무리 돈을 주고 산거라도
인간적인 도리로 고객인 내가 출장기사를 배려했는데 내가 어떻게 해야 서비스를 받을수 있고 해줄꺼냐고~!
BMW 도이치모터스에게는 긴급출동도 구걸해야하냐고!!차량이 운행하지 못하는 경우 무조건 출동하게 되있는거 아니냐고!!
ㅇ ㅏ!!!우라가 치밀어 버리겠습니다...제가 중요하게 생각한 문제는 차량 상태인데 혹시라도 엔진에
문제라도 있으면 까닥 잘못하면 제가 수리비 일체를 지불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도이치에서
어느정도 부담 해줄지 걱정입니다...보증기간은 이미 끝난거 같은데....ㅜ,.ㅜ
미니 오너분들의 자문 고개숙여 진심으로 자문 부탁드립니다...
제 인생의 첫자 미니입니다.... 짧지만 3년이란 세월동안 많은 추억을 준 놈이라 맘이 아픕니다....ㅜ.ㅜ
첫댓글 전에 푸조차량을 타다가 운행중 신호대기하고 있는데 출발이 안된적이 있어요. 미션이 망가져버렸더군요..;;
새벽4시에 푸조 긴급출동 서비스 불렀는데, 서울에 전화했더니 자기들이 알아서 인천a/s 센터까지 전화해서 결국 인천 센터에서
새벽4시에 그때 주행중이던 시흥정왕동까지 어부바카를 보내줬습니다. 그리고 어부바카로 부천 집까지 데려다 주시더라구요.
5시리즈 새벽3시에 bmw에 전화걸어 어부바카와서 가져가는거 직접 보았습니다. 정말 서비스가 안되는거였을까요?
담당자 개개인의 자질문제라고 생각되네요. 센터의 어이없는 실수로 차가 망가져버렸는데, 이젠 고객이 알아서 차를 입고시켜라??
답십리센터에 강하게 요구하세요. 차량정비의 기본중기본인 엔진오일 교환이나 보충도 못한다니, 센터에서 그게 말이나되나요.
그리고 그로인한 손해보상을 당당히 요구하세요. 직접 망가뜨리고 직접 고쳐주는걸로 마무리 지으려 한다면 그게 정식센터가 맞나요?
당당히 요구하시고. 요구사항이 잘 안될시엔 제가 아는 메이져 방송국, 메이져신문사 기자분, 미디어셀러분들, 블로거등등
전부 연결해서 이슈화될수있도록 도와드릴께요. 저도 너무 불만이 많아서 터지기 일보직전이고..
지난번에 다른 사건으로 kbs 연결해드리고 취재까지 다했는데 도이치사장님이 고객 찾아가서 무슨 딜을 했는지.. 결국 방송못나갔죠.
그래서 산업파트 미디어 기자분들 요런사건만 터지길 벼르고계세요. 아주 그냥 볼펜 와작와작 씹으면서...
센터에서 "할테면 해봐라~" 식으로 나오면 쪽지주세요.
대신 나중에 협상하시고 방송 무마하시면 안됩니다. ㅎㅎ
네^^감사합니다~ 맘이 든든해지네요^___________^
힘이 되주셔서 감사합니다...제가 밥이라도 사야할 거 같습니다
완만하게 협상하지 못하면 부탁드리겠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쪽지드릴께여^^
날이 갈 수록 발전은 커녕 퇴보하는 느낌이 드네요. 도대체 저렇게 일하면서 남에게 월급 받으면 X팔리지 않을까요? 치영님 말씀처럼 세게 나가지 않으면 대충 덮으려 들겁니다.
네~잘 생각해서 현명하게 대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원칙적으로 일을 했다면 오일교환 이후에 당연히 게이지 체크를 해야했을꺼구요... 뒤늦게라도 오일량이 많아 문제가 된다면 상황설명을 해서 가까운 센터에 가서 리프트 띄우고 하단 볼트 하나 풀러서 오일을 조금 빼내면 그만인건데... 실수는 둘째치고 조치가 늦어져서 일만 키운 꼴입니다... 정당하게 보상받으시고 소비자의 권리를 찾아야합니다... 해당 정비사가 개인징계를 당하는 것도 원칙적인 일에 해당합니다... 동네 카센터두 이렇게 할 순 없는거죠...
ㅎㅎㅎㅎ 동네카센터두 이렇게 할순 없다는 말에 완젼 대박 동의합니다!!
세상에, 엔진오일 과유했으면 빨리 그자리에서 조치를하던가, 게이지체크라도 했어야지, 그냥 뭐 별일있겠어?? 이생각으로 출고했을꺼아녀요.
이제 앞으로 미니오너는 센터에 엔진오일 교체하러 가면 오너가 게이지 찍어봐야겠네요..
넣었나? 안넣었나?? 모자란가?? 많이넣었나?? 센터가서 이런 걱정까지 해야하는건가요.. 어휴 답답해
혹시 엔진오일 누유는 없었나요? 리데나(리테이너)에 문제가 생길 경우에도 엔진오일이 타는 현상이 있다고 하구요... 어떤 사람들은 엔진오일을 과다하게 넣으니깐 리데나가 나간거다라고 주장도 하더군요... 엔진오일 재연소는 흡기를 통하거나 터보챠져 터빈쪽을 통해 들어가는 방법외엔 오일링까지두 문제가 되어 연소시 타들어가는 경우 외엔 없을 것 같은데요... 엔진오일 과다시에 차량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문구를 메뉴얼에 넣는 차량이 꽤 있을겁니다... 엔진부하량 증가하구 연비두 나빠지구 뭐 그런거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__)
그렇고 보니 차량 출고 시 엔진 부하현상 같은 증상이 있었습니다..
RPM게이지가 올라 갔다 내려갔다 눈으로 보일 정도로 그랬습니다...
저도 권리를 찾고 싶은데 도이치에서 어떻게 반응 할지 걱정입니다...
알고 덤벼야 승산이 있다고 생각되는데 참으로 난감합니다...
[드리미]치영님께서도 도와주신다고 해서 든든하긴 하나 처음 당하는 일이라
착착합니다...날씨가 무척 더워 고생한다고 아이스크림까지 사주고온 제가 한심합니다...
성호님 미니 레포트에 글 남겼지만 쪽지 드렸습니다..
확인해 보세요..
제가 공개적인 글을 남기기엔 좀 상황이 있고 글로 남기기에는 내용이 많이 길어요..ㅎㅎ
터보쪽에 엔진 오일이 유입되서 배기로 오일이 빠셔서 그렇다고 하네여~~ㅜ,.ㅜ
터보랑 배기에 엔진 오일이 꽉 차있다고 하더라구여 엔진에 문제가 아니라고
메카닉 팀장이 말했습니다...
본사 쪽으로 최대한 무상수리 요청을 했다고는 했는데 결정은 어떻게 날지
모르겠다고 말을 하네요,,,
부품 오더는 넣은 상태이고 빨라야 20일 정도 걸린다는데 걱정입니다...
일도 해야하는데 참으로 난감 합니다..
부품 값에 대한 청구비가 440만원 정도라고 하네여...ㅡ,.ㅡ;; bmw 코리아에서 부품 값에 대해서는 다행이 부담을 한다고 했습니다...
일부 부품값 대략 3만원과 공임비 70만원을 부담 하라고 하네여.....헉~!공임비 절충 해준다고 말은 했는데 어떻게 결정이 날련지..
2주가 다 되도록 미니가 없으니까 불편하고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