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로 재수생이 되는 한 학생입니다. 제가 몸이 안좋아서(장-크론씨병) 재수를 하면서도 운동을 해야합니다. 안그러면 가뜩이나 공부만 하고 있기 때문에 활동량도 적어서 복통이 심해집니다. 심해지면 진짜 아무 것도 못하게 되죠.
그래서 사전에 복통도 방지하고, 공부에 활력을 불어놓고자 운동을 좀 할려고 하는데요.
제 리스트에는...
1. 걷기
2. 줄넘기
3, 주짓수 배우기(모르시는 분들은 유도 비슷한거라 생각하시면 될 듯 싶네요)
이렇게 있습니다. 걷는 건 부담도 없고, 앞에 공원이 있어서 하기 쉽지만 재미가 없다는 거...
줄넘기는 하게 되면 매일 10분 정도 할 생각이고, 그나마 걷기보단 재미있겠네요.
사실 주짓수는 제가 요즘 배우고 싶은 운동인데, 일주일에 토요일만 배울려고 하거든요? 장점이라면 제가 좋아하는 운동이니 재미있게, 스트레스도 풀고 할 수 있지만, 단점은 학원비, 도복비가 들어가고... 주짓수 매력에 빠져서 공부할 때 주짓수 생각을 할 수도 있다는 점이겠네요.
공부 외적인 것에 신경을 쓰면 안되지만, 상황이 상황인지라 신경을 써야할 것 같아서요.
재수 하셨던 분들이나 공부하시는 분들은 어떤 운동을 추천하시는지 듣고 싶네요. 도와주세요 ㅎㅎㅎ
첫댓글 개인적으로 수영 추천드립니다. 수영 안배우셨으면 기초부터 배우셔서 4개의 영법 모두 마스터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무엇보다 적은 운동시간으로 최고의 운동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게다가 수영장 다니는 것도 무척 재밌습니다. 공부하시고 저녁반이나 직장인들 다니는 야간반 다니시면 어떨까요. 아침도 괜찮고요
아...주위에 갈만한 수영장이 없어서 고려 대상이 아니네요...;;
스트레스도 날리고.. 체력에도 도움되고, 재미있는 복싱이나, 격투기가 좋을 것 같은데요. 헬스나 달리기.. 요런건 별로 재미 없어서..
5:5 풀코트 한판 빡시게 뛰고 공부하시는건...-_-;;
개인적으로 재수생이 운동할때 중요한것 으로는 1.먼거리는 안됨(시간아까움) 2.땀흘리는건 좋지만 진을빼는건 좋지않다 3. 근력운동은 휴우증이 남으니 가급적 안하는게 4.기왕하는거 실내에서 하는것보다는 바깥에서 새공기 마시며 하는게.... 이정도라고 보고 저같은 경우엔 고3때 농구 슛연습(20개 넣고 오기)나 수능 2주전부터는 자기전에 매일 30분씩 걸었던데 기억나네요
농구죠............... 일주일에 2번정도 하면 공부하는데 아무 지장 없는데...
수영이 젤 좋은것같은데요 ㅎㅎ 아님 줄넘기!
줄넘기, 가벼운 달리기 정도가 좋지 않을까요?
농구 올코트로 한겜 뛰세요 뛰고 지쳐서 공부 못하실라나?;;;
농구는 참아주세요.. 손가락 부상이라도 당하는 날에는... 어휴.. 요가는 어떠신지요..
저도 재수생인데 밤에 한시간씩 운동 계속 할 생각입니다. 걷기 나 농구가 제일 좋지 않을까요??
저도 재수생.. 전 주말에 두번 하려고 계획중.. 농구.. 비오는날은 헬스장이라도 가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