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아현고가
상습정체지역인 아현역 주변을 즐해버리고 신촌과 도심을 바로 연결하는 너무나도 고마운 고가. 개편전에는 139,361,62,62-1,12-3번등 여러노선이 이 고가를 이용했으나...
개편이후 이 고가를 이용하는 노선은 오로지 9600하나뿐...(인천 광역노선제외)
서울시는 어서 7011, 472번을 아현고가 경유로 변경하라!!!
갠적으로도 아현고가 밑의 아현역 주변은 너무 신호도 많고 정체도 심한데다가... 뭐랄까 좀 음산한 분위기마저 느껴져... 별로 좋아하지 않는 구간이라...
2.서대문고가
철거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많은 노선이 이용하고 있고 배차문제땜인지는 몰라도 간혹 고가 안타는 경우도 있다... 내 생각엔 그래도 정체 해소하려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3.문래고가
철거를 강력히 주장하는 고가. 아니면 중앙차로를 긋던지. 도무지 대책이 안서는 고가다
4. 북악터널
지하철이 없는 평창동지역에서 너무나도 필요한 터널. 이 터널 없었다면 국민대는 더더욱 외로운 섬이되지 않았을까.
5.구기터널
역시 지하철이 없는 구기동에서 필요한 터널. 7211번은 도심통과도 안하는데 대박노선이다.
6.자하문터널
이 터널 안통과하면 빙빙도는게 서울도심 한눈에 구경하기 딱좋은곳으로 다니게 된다. 1020번과 1711번을 타보면 담부턴 1020번을 아마 안타게 될것이다
터널을 2개 경유하는 노선 : 7211, 1711 + 금화.사직터널 경유하는 노선들(606,601,272 등)
7.금화.사직터널
시내에서 질주의 스릴을 느낄수있는 몇안되는 구간. 예전 588-2번의 난폭운전은 상당히 유명해... 특히 이구간 (독립문고가) 다닐때 승객들이 불안에 떨었었다는...
8.국사봉터널
상당히 잘 뚫은 터널로 생각된다. 이곳을 지나는 유일한 노선인 500번도 변경당시 매니아들의 우려에도 불구 현재 완전히 정착해 구 725 수요를 거의 흡수하는 등 선전하고 있다.
9. 화곡터널
가장 아까운 터널. 화곡역에서 까치산으로 가는 가장 빠른길임에도 불구... 이 터널을 지나는 노선은 5622 단 하나다. 그나마도 배차가 넘 안좋다... 대부분의 노선은 (652,5712 등) 이 터널이 있음에도 골목길을 여기저기 쑤시면서 난리를 치고 화곡역으로 간다...
갠적으로는 굴곡이 심한 650번을 강서구청 경유대신 화곡터널로 바꿨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첫댓글 한남고가 철거 결사반대 및 중앙차로 설치촉구 -_- (펑) 9401에 날개를 달라!
금화, 사직터널은 708 타고 시내 나갈때 매우 유용하지요. ㅎㅎ~
독립문을 지나가는.... 엄청 높은 그 고가도로는 이름이 뭔가요?
사직터널-금화터널을 이어주는 현저고가차도인데 독립문고가차도로 통하죠.
650의 경우 차고지가 강서 면허 시험장 뒤라서 노선 변경이 화곡터널 쪽으로 돌일 일이 없습니다...
제가 1400번 타고 아현고가차도 지나가더니만 벌떡 서울역이 다가 왔네요--;; 정말로 고마운 고가차도 입니다.ㅋ
... 뭐라고 말씀드려야 될지.. 저동네를 매일 다녀보시면 답이 나올듯..
개편된 다음에 606번을 타도 무섭던데요...[가뜩이나 고소공포증까지 있는데...]
ㅋㅋ 606도 무섭 지만 604도 무섭긴 무섭 습니다......
이대후문-사직공원 : 금화터널-현저고가-사직터널의 압박-_-;;
화곡동 투어... 골목길에 간선이 다니죠 -_-;; 정말 경악할 정도로 터널을 피해가던데 -_- 이런 굴곡노선들이 왜 개편때 정리가 안됐는지 의아합니다 / 문래고가 -_- 으아 OTL 거기 고가 철거하면 더 난리날겁니다 (철거하는 동안 -_-) 먼저 그 근처 철강업체를 이전시켜야 할텐데 -_- 그게 잘 안된다죠
대림아파트 때문에 화곡터널을 빗겨 갑니다.... 전에 106번이 대림아파트를 쌩까면서 다녔지만 수요가 얼마 없어서
북악터널 없었으면 통학하는덴 거의 OTL이죠..ㅋ 국민대가 북악터널 바로 옆에 있더군요.. ^^ㅋ 광화문에서 지선버스타고 가야할듯..ㅋ~
서대문고가는 차선이 어중간해서 끼어들기의 압박이 대단하죠. 그리고 제일철거해야하는 고가가 두군데가 있는데 문래고가와 아현고가(30년이 넘었다고 함). 또한 독립문(현저)고가하고 금화터널을 편도 3차로로 넓혔으면 좋겠어요(중앙차로를 위해서).
자하문터널.. 세검정 살때 매우 고맙기도 하지만... 통학시에는 이 터널로 다니는 버스가 약간 원망스러웠다는 ㅡ.ㅡ;; 구 59번이 여기서 적청구분 있었는데 기사가 헷갈려서 다른쪽으로 가는경우도 -_-;; (저상은 왕복 터널경유로...)
청운중이나 경복고 인가보군요. 개편 전에 그동네 갈 때마다 터널 지날지 위로 올라갈지 감이 안잡혔다는.. (한 노선에서도 왕편은 올라가고 복편은 안올라가고 했으니..)
문래고가 정 철거하려면 양방향 한개 차로만 버스전용으로 남겨두는것도. -_-;;
매우 원츄스런 방법이죠 -_-ㅋ
이대후문-사직공원간 평소시간대면 606기사님들 100정도는 가뿐히 넘어주신다는;;
가장 먼저 없어져야 할 고가중에 하나가 회현고가입니다. 남대문시장쪽의 무질서와 합작으로 하루종일 고가의 필요성을 못느끼게 해줍니다. 지금의 회현고가를 철거하고, 3호터널-시청앞 방면으로 고가도로를 놓는것이 가장 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