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서울의 고가, 터널
Grand 추천 0 조회 1,293 06.02.11 23:44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2.11 23:51

    첫댓글 한남고가 철거 결사반대 및 중앙차로 설치촉구 -_- (펑) 9401에 날개를 달라!

  • 금화, 사직터널은 708 타고 시내 나갈때 매우 유용하지요. ㅎㅎ~

  • 06.02.12 01:11

    독립문을 지나가는.... 엄청 높은 그 고가도로는 이름이 뭔가요?

  • 06.02.12 01:36

    사직터널-금화터널을 이어주는 현저고가차도인데 독립문고가차도로 통하죠.

  • 06.02.12 06:46

    650의 경우 차고지가 강서 면허 시험장 뒤라서 노선 변경이 화곡터널 쪽으로 돌일 일이 없습니다...

  • 06.02.12 07:24

    제가 1400번 타고 아현고가차도 지나가더니만 벌떡 서울역이 다가 왔네요--;; 정말로 고마운 고가차도 입니다.ㅋ

  • 06.02.12 09:57

    ... 뭐라고 말씀드려야 될지.. 저동네를 매일 다녀보시면 답이 나올듯..

  • 06.02.12 12:04

    개편된 다음에 606번을 타도 무섭던데요...[가뜩이나 고소공포증까지 있는데...]

  • 06.02.12 12:20

    ㅋㅋ 606도 무섭 지만 604도 무섭긴 무섭 습니다......

  • 06.02.12 12:23

    이대후문-사직공원 : 금화터널-현저고가-사직터널의 압박-_-;;

  • 06.02.12 12:36

    화곡동 투어... 골목길에 간선이 다니죠 -_-;; 정말 경악할 정도로 터널을 피해가던데 -_- 이런 굴곡노선들이 왜 개편때 정리가 안됐는지 의아합니다 / 문래고가 -_- 으아 OTL 거기 고가 철거하면 더 난리날겁니다 (철거하는 동안 -_-) 먼저 그 근처 철강업체를 이전시켜야 할텐데 -_- 그게 잘 안된다죠

  • 06.02.12 12:59

    대림아파트 때문에 화곡터널을 빗겨 갑니다.... 전에 106번이 대림아파트를 쌩까면서 다녔지만 수요가 얼마 없어서

  • 북악터널 없었으면 통학하는덴 거의 OTL이죠..ㅋ 국민대가 북악터널 바로 옆에 있더군요.. ^^ㅋ 광화문에서 지선버스타고 가야할듯..ㅋ~

  • 06.02.12 20:25

    서대문고가는 차선이 어중간해서 끼어들기의 압박이 대단하죠. 그리고 제일철거해야하는 고가가 두군데가 있는데 문래고가와 아현고가(30년이 넘었다고 함). 또한 독립문(현저)고가하고 금화터널을 편도 3차로로 넓혔으면 좋겠어요(중앙차로를 위해서).

  • 06.02.12 20:26

    자하문터널.. 세검정 살때 매우 고맙기도 하지만... 통학시에는 이 터널로 다니는 버스가 약간 원망스러웠다는 ㅡ.ㅡ;; 구 59번이 여기서 적청구분 있었는데 기사가 헷갈려서 다른쪽으로 가는경우도 -_-;; (저상은 왕복 터널경유로...)

  • 06.02.13 17:19

    청운중이나 경복고 인가보군요. 개편 전에 그동네 갈 때마다 터널 지날지 위로 올라갈지 감이 안잡혔다는.. (한 노선에서도 왕편은 올라가고 복편은 안올라가고 했으니..)

  • 문래고가 정 철거하려면 양방향 한개 차로만 버스전용으로 남겨두는것도. -_-;;

  • 06.02.12 21:24

    매우 원츄스런 방법이죠 -_-ㅋ

  • 06.02.12 23:45

    이대후문-사직공원간 평소시간대면 606기사님들 100정도는 가뿐히 넘어주신다는;;

  • 06.02.13 11:44

    가장 먼저 없어져야 할 고가중에 하나가 회현고가입니다. 남대문시장쪽의 무질서와 합작으로 하루종일 고가의 필요성을 못느끼게 해줍니다. 지금의 회현고가를 철거하고, 3호터널-시청앞 방면으로 고가도로를 놓는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