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컴이 없으니..좀 뜸하게 오게 되네요.
컴을 안하는동안..간만에 티비를 보게 됐는데요. 요새 테니스 4대 그랜드슬램대회중 하나인 호주오픈이 열리고 있지요.
호주오픈, 프랑스오픈, 윔블던대회, US오픈을 가리켜 4대 그랜드슬램대회라고 합니다.
위에 적힌 순서대로 열리게 되지요.
사실 샘프라스가 독주를 하던 90년대중반이후론 별로 테니스를 보지 않았지요. 90년대후반에 윌리엄스자매가 나오면서 여자테니스쪽은 좀 봤던것 같습니다.
샘프라스의 뒷모습
아무튼...최근엔 이 페더러라는 친구가 1위를 독주하고 있더군요.
벌써 세계랭킹1위에 오른지 100주가 넘어가고 있다더군요. 기록을 갱신할 태세인데요.
어제 호주오픈 2라운드 경기를 보여주더군요.
상대는 랭킹 69위인가 하는 선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이형택선수를 1라운드에서 이기고 올라온 선수인데..음..그야말로 가지고 놀더군요..ㅡㅡ
어릴때 테니스를 자주 볼때도..그리 세세하게 보거나 한건 없었는데.
어젠 정말 페더러의 플레이를 보면서 감탄사를 금치 못하겠더군요.
발리에 로브에..스트로크야 말할것도 없고..
경기도중 페더러가 세컨서브를 넣을때였습니다. 알다시피 테니스는 서브를 두번 넣을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첫서브는 대부분 강하게 때리지요. 그러다 첫서브가 실패하면(폴트라고 하지요), 세컨서브를 넣는데..세컨서브마저 실패하면 상대선수에게 점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 세컨서브는 좀 약하게 때리게 마련인데요.
거기서 페더러는 상당히 회전이 많이 먹힌 세컨서브를 넣더군요. 그래서 공이 바운드되는 순간 엄청나게 회전을 먹으면서 튀어오르더군요.
상대방선수의 키가 190센치였는데도.. 그 선수의 키를 넘어가는 엄청난 회전력이었습니다.
히야...
이전에 우리나라 국가대표 탁구선수였던..류지혜선수가 했던 말이 떠오르더군요.
중국선수들에 대한 느낌을 물었는데..서브부터 다르다고.. 서브 받는것도 어렵다는 그런 내용이었습니다.
어제 페더러의 공을 보면서 어느정도 격차가 나는 테니스선수들도 그런 느낌을 받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테니스도 저렇게 엄청난 회전을 먹일수가 있구나..하는 생각도 들구요.
81년생이니 이제 25세가 되는 셈인데..벌써부터 사람들 사이에선.. 역대 챔피언들중에서 가장 강하다..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을정도라니..
근데 정말 플레이를 보니까 약한 부분이 거의 보이질 않더군요. 물론 1인자가 되기 위해선 골고루 다 잘해야겠지만.. 대부분의 1인자들이 모든면에서 강했던건 아니지요.
샘프라스의 경우도 클레이코트에서 너무 약해서..프랑스오픈에선 우승은 고사하고 오래 남아있지도 못했던걸로 아는데요.
페더러도 클레이코트에선 약한 편이라..프랑스오픈에선 우승을 하지 못했지만.. 작년엔 4강까지 올랐더군요. 그리고 그의 성격상 곧 클레이코트도 정복할것처럼 보입니다.
윌리엄스자매의 싹쓸이로 인해 여자부경기가 재미가 반감될때쯤에 .. 남자테니스쪽에 새로운 바람이 불면서 다시 남자테니스의 인기가 부활한듯 합니다.
아무튼 이 젊고 재능있고.. 거기에 노력까지 겸비한 청년이 어디까지 갈지 지켜보는것도 재미있겠네요.
첫댓글 여자부 경기는 샤라포바라는 존재만으로 재미가 두배
그나저나 샘프라스는 은퇴? ... 이반랜들이란 선수가 기억나네.. 테니스선수맞죠?
이반 렌들을 기억한다면..나이를 먹었단 얘기죠. ㅎ 80년대후반 최강자였죠. 랭킹 1위였고. 스테판 에드베리도있구요. 그이전 세대라면 지미 코너스, 존 메켄로를 알테고.. 렌들 이후라면 마이클 창, 아가시, 샘프라스, 보리스 베커..등이 등장하죠.
1인자 라는건 정말 경이롭군요.. 나도 동네축구는 1인자긴한데--;;
느림보님은 즐겨보는것도 참 많으시네요.. 전 바둑과 야구 정도인데..;;;
페더러와 맞짱을 뜰만한 애라면 로딕이가 있는데.. 광서버로 잘 알려져있지만 머 실력은 출중한듯하구요..(많이는 못봤지만) 문제는 요즘 샤라포바랑 쏠쏠한 이야기가 나오던데... 둘이 동반으로 망하지 않을까 염려되네요 ㅎㅎ 저는 헨만이 꽃을 못피운 이후로는 잘 안봤는데.. 독주체제보다는 양강체제가 재밌을듯;;
화화공자님과 느림보님의 글을 보니 예전에 익명게시판에 올라왔던 글이 생각나네요. 4 분의 닉넴이 올라와있고 나이를 순서대로 열거해보라는 내용의 글..서로 나이가 적다고 우기셨지만.;;;; 결국 화화공자님과 느림보님의 연세가 지긋하다는 결론을 오늘에서야 내릴수 있게 됐습니다.;;;
그건 오햅니다...ㅠ_- 전 아직 20대라구욧~
ㅋㅋ 동네축구 1인자였어??? 나는 군대스리가 1인자라고!!!!!하고 싶지만 애석하게도...ㅜ.ㅠ
페더러의 플레이를 보고있으면 정말 완벽하다라는 말이 절로나오죠..서브, 스트로크 리턴 발리 다잘하구 게다가 에러도 거의 안한다죠..^^:
난 힝기스 사라포바 . 남자들은 뭐...치든가 말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