넉넉한 육아휴직은 열악한 정신 건강을 예방합니다.
날짜:
2023년 1월 4일
원천:
스톡홀름 대학교
요약:
체계적 검토에 따르면 육아휴직은 특히 어머니들 사이에서 열악한 정신 건강으로부터 보호되며, 이 유익한 효과가 노년에도 계속된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The Lancet Public Health 의 체계적 검토에 따르면, 육아휴직은 특히 어머니들 사이에서 열악한 정신 건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 유익한 효과가 노년에도 계속된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스톡홀름 대학교의 공중 보건 과학부와 Karolinska Institutet의 글로벌 공중 보건부의 연구원들은 국제적인 관점에서 부모의 육아 휴가와 정신 건강 사이의 관계를 조사하는 체계적인 검토를 수행했습니다.
"부모가 되는 것은 두 부모 모두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어머니가 경험하는 엄청난 호르몬 및 신체적 변화에 대해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부모가 되는 전환이 부부에게 스트레스가 된다는 것도 생각해야 합니다."라고 부교수인 Sol P Juárez는 말합니다. 스톡홀름 대학교 공중 보건 과학부 선임 강사이자 이 연구의 수석 연구원입니다.
예를 들어, 부모는 육아, 직업의 불확실성, 소득 감소로 인한 재정적 압박과 관련된 문제에 직면합니다.
"그래서인지 출산 후 정신질환이 비교적 흔한데, 보통 엄마의 10~20%, 아빠의 최대 10%가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발표된 모든 과학적 증거를 체계적으로 조사하여 육아휴직이 부모의 정신 건강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여부"라고 Sol P Juárez는 말합니다.
이 리뷰는 육아휴직이 우울 증상, 일반적인 정신 건강, 심리적 고통, 소진, 특히 어머니의 정신 건강 관리 사용을 포함한 열악한 정신 건강을 보호한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러나 이로운 효과는 예를 들어 더 긴 기간의 휴가와 같이 더 관대 한 육아 휴가 계획과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진은 2022년 8월 29일까지 5개의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했다. 연구에는 총 45건의 연구가 포함됐다.
"이것은 지금까지 이 주제에 대한 가장 포괄적인 체계적 검토입니다. 우리는 휴가 기간, 휴가의 유급 또는 무급 여부와 같은 육아휴직의 다양한 측면과 어머니와 자녀 모두의 정신 건강과의 연관성을 조사했습니다. 우리는 한 부모가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것이 파트너의 정신 건강에 미치는 간접적인 영향도 조사했습니다."라고 Amy Heshmati는 말합니다.
"흥미로운 발견은 유익한 효과가 출산 직후에 관찰될 뿐만 아니라 육아휴직의 이러한 보호 효과가 어머니의 노년까지 계속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박사후 연구원이자 검토 저자인 Helena Honkaniemi는 말합니다.
아버지들 사이의 결과는 결정적이지 않았습니다. Helena Honkaniemi는 "아버지에 대한 연구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여전히 이 연구는 아버지가 적절한 임금 대체 또는 할당량과 같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육아휴직 정책으로 정신 건강을 개선했음을 시사합니다."라고 덧붙입니다.
이 검토는 관대한 육아휴직이 특히 어머니의 정신 건강 증상을 완화하거나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정책 관점에서 매우 관련성이 높은 결과입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