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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이스X는 이번 주 발사 일정을 세 차례의 팰컨9 임무와 스타십 로켓의 7번째 비행으로 장식하고 있다. 팰컨 9 3개 임무에는 스타링크 위성 배치, 트랜스포터 승차 공유 임무, 2개의 달 착륙선 발사가 포함됩니다.
블루 오리진의 뉴 글렌은 월요일 처녀 비행 시도를 마친 후 목요일 이른 아침에 또 다른 발사 시도를 할 예정이다. 블루 오리진은 이번 스크럽이 뉴 글렌의 일부 유압 시스템에 동력을 공급하는 보조 동력 장치의 퍼지 라인에 얼음이 형성되어 발생했다고 확인했습니다.
2025년 SpaceX의 첫 번째 정기 트랜스포터 승차 공유 임무는 1월 14일 화요일 오전 10시 49분(태평양 표준시, 18시 49분 UTC)에 57분의 발사 창이 시작되는 시점에 발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VSFB)의 우주 발사 단지 4 이스트(SLC-4E)에서 이륙하는 팰컨 9은 탑재체를 태양 동기 궤도에 배치하기 위해 남쪽 궤적을 따라 비행할 것입니다. 520km와 590km의 고도에서 여러 페이로드를 두 차례에 걸쳐 배치할 예정이다.
부스터 B1088은 이 임무를 지원하며 두 번째 비행을 하고 있으며, SLC-4E 바로 남쪽의 착륙 구역 4(LZ-4)에서 발사 지점으로 귀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B1088은 NROL-126을 비행하며 2024년 11월 24일 발사한 바 있다.
팰컨 9은 지름 3.9m, 높이 70m의 2단 로켓이다. 9개의 Merlin 1D 엔진이 1단계 부스터에 동력을 공급하고, 2단계는 진공에 최적화된 단일 Merlin 엔진을 사용합니다. 팰컨 9과 팰컨 헤비는 오늘날 사용 중인 최초이자 유일한 재사용 가능한 궤도 로켓으로, 팰컨 부스터(B1067) 1대가 25회 비행했습니다. 두 개의 페이로드 페어링도 비행 후 회수되어 재사용됩니다.
팔콘 9 | 블루 고스트 미션 1 및 HAKUTO-R M2
1월 15일 수요일 오전 1시 11분 24초(UTC 06:11:24)에 SpaceX 팰컨 9이 플로리다 케네디 우주 센터의 발사 단지 39A(LC-39A)에서 블루 고스트와 하쿠토-R M2 달 착륙선과 함께 발사됩니다. 발사는 39분의 발사 시간 중 단 5분만을 목표로 합니다. 이 임무를 지원하는 부스터 및 회수 자산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파이어플라이 에어로스페이스(Firefly Aerospace)의 블루 고스트(Blue Ghost) 착륙선은 NASA의 CLPS(Commercial Lunar Payload Services)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비행하고 있습니다. NASA의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의 핵심 부분인 이 이니셔티브에는 과학 및 기술 탑재체를 달 표면에 신속하게 착륙시키기 위해 상업 파트너의 서비스를 확보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파이어플라이 에어로스페이스(Firefly Aerospace)는 페이로드 통합, 지구에서 발사, 달 착륙, 임무 운영을 포함한 엔드 투 엔드 배송 서비스를 담당할 예정이다. 이는 CLPS 이니셔티브에 따른 달 표면 배송에 대한 여섯 번째 상입니다.
블루 고스트는 팰컨 9에서 배치되는 두 대의 착륙선 중 첫 번째 착륙선이 될 것이며, 달로 향하는 여정을 계속하기 전에 16일 동안 지구 궤도에 머무를 것입니다. 달에 도착한 블루 고스트는 달 궤도에 진입하여 16일 동안 달 궤도에 진입한 후 표면으로 내려와 달 쪽에 있는 저지대 분지인 마레 크리시움에 착륙합니다.
블루 고스트는 음력 하루(지구의 14일) 동안 작동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연구팀은 일부 시스템이 달밤의 극한의 추위를 견딜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팰컨 9에 탑재된 두 번째 탑재체는 아이스페이스의 하쿠토-R M2 레질리언스 착륙선으로, 테너셔스 마이크로 로버도 탑재하고 있다. 이것은 두 번째 HAKUTO-R 임무가 될 것이며, 그 중 첫 번째는 2023년 착륙 시도 중 달에 추락했습니다.
블루 고스트를 배치한 후, 팰컨 9 2단은 추가 연소를 수행하여 HAKUTO-R에 달을 향해 추진할 수 있는 추가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발사 후 우주선은 시운전을 받고 지구 궤도에 머무르는 동안 짧은 연소를 수행합니다. 연소는 스러스터가 올바르게 작동하고 필요한 경로 수정을 제공하는지 확인합니다.
HAKUTO-R Resilience는 달의 중력을 이용하여 100km의 원형 달 궤도로 저에너지 전달을 수행합니다. 이 비행 경로는 달에 도달하는 데 더 오래 걸리지만 연료가 덜 필요하고 추가 탑재체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이 전략을 채택한다는 것은 우주선이 달 북반구의 마레 프리고리스(Mare Frigoris) 지역에 있는 달 표면에 착륙을 시도하기까지 몇 달이 걸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달 표면에 착륙하면 Resilience는 팔을 사용하여 Tenacious를 전개합니다. 그런 다음 로버는 ispace와 NASA와의 계약의 일부를 이행하기 위해 달 표토 샘플을 수집하는 것을 포함한 일련의 작업을 수행할 것입니다.
2024년 4차례 비행을 시작하는 스타십 프로그램은 2025년 첫 비행을 준비하고 있다. 거의 궤도에 가까운 속도로 비행하는 또 다른 준궤도 비행인 스타십 플라이트 7은 1월 15일 수요일 오후 4:00 CST(22:00 UTC)에 텍사스 스타베이스의 패드 A에서 발사될 예정이다. 리프트오프는 현재 오후 5시 38분 CST(23:38 UTC)에 종료되는 98분 창의 시작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부스터 14와 쉽 33을 사용하는 7편은 스타십이 스타베이스에서 멕시코만 동쪽으로 비행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부스터 14는 패드 A를 잡으려고 시도하며, 발사대에 있는 메카질라 "젓가락" 팔로 잡을 수 있도록 정확한 궤도를 비행합니다. 5편에서 부스터 캐치 시도는 성공했지만, 6편에서는 지상 장비 문제로 인해 취소되었다.
Ship 33이 의도한 준궤도 궤도에 도달하면 Raptor 엔진의 또 다른 우주 재시동과 페이로드 베이에서 10개의 시뮬레이션된 Starlink v3 위성을 배치하는 임무가 포함됩니다. 이 배치는 "PEZ 디스펜서"를 사용하여 더미 위성을 연속적으로 분사하며, 이 탑재체는 Ship 33과 동일한 준궤도 궤적을 사용하여 대기권에 진입합니다.
33호선은 인도양에 착륙하기 전에 이전 비행과 유사하게 재진입할 예정이다. 이륙은 33호의 주간 재진입 및 해상 착륙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시간이 정해졌으며, 발사체에 많은 추가 카메라와 센서가 설치되어 추가 시야와 데이터를 제공할 것입니다. Ship 33은 지느러미, 열 차폐 등이 수정된 최초의 Block 2 Starship입니다.
계획대로라면 7편은 스페이스X의 올해 여섯 번째 발사가 될 전망이다. 이 회사는 올해 최대 25회의 스타십 임무를 수행할 계획입니다. 스타십은 새로운 시스템이고 스타베이스의 두 번째 발사대가 완공되려면 아직 시간이 좀 남았기 때문에 2025년 스타십에 대한 SpaceX의 목표는 매우 야심차다. 그러나 스타십 프로그램은 지난해의 총액과 성과를 넘어설 가능성이 높다.
블루오리진은 플로리다주 케이프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36번 발사장(LC-36)에서 뉴 글렌 로켓의 두 번째 발사 시도를 할 예정이다. 리프트오프는 1월 16일 목요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오전 1:00 EST (06:00 UTC)에 시작해 오전 4:00 EST (09:00 UTC)까지 연장됩니다.
뉴 글렌은 블루 오리진의 블루 링 플랫폼의 프로토타입인 다크스카이-1 블루 링 패스파인더를 운반할 예정이다. Blue Ring 플랫폼은 위성에 연료를 보급하고, 위성을 다른 궤도로 운송하고, 페이로드를 호스팅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위성 버스 또는 "우주 예인선"의 역할을 할 수 있으며 발사체에 구애받지 않지만 New Glenn은 향후 Blue Ring 임무를 수행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S1-SN001로 알려진 57m 높이의 부스터 스테이지 글렌 스테이지 1(GS1)은 제프 베조스의 어머니의 이름을 딴 잭클린(Jacklyn)이라는 이름의 블루 오리진의 착륙 플랫폼 선박 1호(LPV1)에 착륙을 시도한다. 메탄과 액체산소를 추진제로 사용하는 BE-4 엔진 7개를 장착한 GS1 스테이지는 발사 시 7개 엔진을 모두 사용할 예정이다. 착륙하는 동안 부스터는 단일 엔진을 점화하는 것으로 시작한 다음 두 개의 추가 엔진을 점화하는 "1-3-1" 연소를 수행합니다. 그런 다음 부스터는 한 번의 엔진 점화로 착륙을 수행합니다. 부스터는 또한 지느러미와 추진기를 사용하여 플로리다 해안에서 대서양에 있을 Jacklyn으로 가는 경로를 안내할 것입니다.
액체 산소와 액체 수소를 추진제로 사용하는 23m 높이의 글렌 스테이지 2(GS2)는 블루 링 프로토타입을 지구 중궤도(MEO)로 보낼 예정이다. GS2는 재사용할 수 없지만, 블루 오리진은 과거에 "자비스(Jarvis)"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는데, 이 프로젝트는 차량의 두 단계를 완전히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개념이었습니다.
이 비행은 원래 NASA의 ESCAPADE 화성 탑재체로 2024년 10월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New Glenn은 10월까지 처녀 비행을 준비할 것으로 예상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ESCAPADE 비행은 나중으로 옮겨졌으며, 이 비행의 결과에 따라 블루 오리진이 2025년 뉴 글렌과 함께 달성할 주기가 결정됩니다.
최대 45,000kg을 지구 저궤도(LEO)까지 발사할 수 있는 New Glenn은 Kuiper, Telesat 및 OneWeb 별자리 발사 및 다양한 고객으로부터 여러 정지궤도 통신 위성과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블루 오리진은 뉴 글렌을 사용하여 국가 안보 페이로드를 발사하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이 비행은 이를 위한 인증 비행 역할을 할 것입니다.
블루 오리진은 뉴 글렌을 이용해 오비탈 리프 우주정거장과 블루문 착륙선을 발사할 계획이며, 개별 GS1 스테이지를 최대 25회, 이후 100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어 발사 비용을 낮출 계획이다. 이 회사는 전 세계 발사 시장에서 SpaceX와 경쟁하는 동시에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우주에서 살고 일하는 미래를 위해 노력하기를 희망합니다.
팰컨 9은 1월 17일 금요일 오후 7시 18분(태평양 표준시, 1월 18일 토요일 03:18 UTC)에 VSFB의 SLC-4E에서 Starlink Group 11-8 임무를 위한 Starlink 위성 배치를 발사할 예정입니다. 실행 창은 PST 오후 11시 49분(UTC 07:49)까지 열려 있습니다.
팰컨 9은 남동쪽 궤도를 비행하여 v2-Mini 위성 배치를 LEO에 삽입합니다. 이 미확인 부스터는 스페이스X의 서부 해안 자율주행 드론 '물론 나는 여전히 사랑한다'에 실려 태평양에 배치될 예정이다.
(리드 이미지: Ship 33은 발사 전에 Booster 14를 멈춥니다. 사진 제공: NSF의 Jack Bey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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