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선: 우선 차종이 흰색이시면 피복이 흰색이고 안에 피복은 검회색두가닥짜리가 작업하기 쉽고...피복이 하나인건(참고로 저번 겨울에 정모때 쓰던 한겹짜리 피복은 나랑께 처럼 합선 위험이 있으니 )두겹짜리 14m
릴레이 : 8핀짜리 12v (전파사 가면 있음 좀 큰 전파사 가세요)
스위치 : 여기서 스위치는 단순하게 어떤 횐님 처럼 스위치 on하면 백기어 넣고 불들어 오는 방법이 아니라 백기어 넣으면 들어오고 스위치로도 키고 싶으면 들어오는 방법입니다.
티자님이 단 스위치는 아마 터글스위치 인가 본디 그거 말구 현대 사업소 가면 울 리어와이퍼 스위치 있읍니다....그거 갖구 달면 아주 좋습니다. 우리 스위치 다는 자리 네개인디 거기에 하나 들어 가면 딱이죠
자 그리고 기타 부산물입니다
릴레이에 꼽는 암핀 8개 핀피복마감8개
밧데리 연결하는 와샤 2개와 전선피복 마감 2개
구담 백등에 연결 하는 암수핀 각 2개씩 마감피복
글고 다량의 검정테잎
자
이런게 준비가 되면 바로 작업시작 입니다.
순서 입니다 순서를 지키세요.
1. 차키를 뽑는다 그리고 중립에 놓는다(후진등이 들어오면 않되니까)
2. 뒷시그날램프 카바를 +드라이버로 푼다
3. 후진등으로 가는 전선 두가닥의 피복을 벗긴다. 않벗겨지면 자른다
4. 전선 피복에 맞춰서 빨간색은 빨강....검정은 검정...꼭 지키세요
5. 절연테잎으로 마감 후. 시그날렘프 커버를 조립한다 ( 조립시 연결한 전선을 안쪽으로 해서 차 아래로 해서 다시 위로 범퍼와 차대사이 틈으로 해서 문으로 해서 넣구 뒷 공구함 까지 한 다음 자른다.
6. 백등 달 자리에 부라켓을 달고 백등을 설치한다. 그리고 전선에 암수 핀을 연결하고 피복마감으로 덮는다..없으면 검정테이프로
좌측 백등먼저 전선연결하고 우측으로 쭉 와서 우측 연결한 선과 결합
여기서 무조건 색깔은 맞춰서 한다 빨강+은 빨강 검정-은 검정끼리
그리고 문우측면을 타고 다시 공구함쪽으로 와서 적달량을 자른다.
그다음
7. 본넷을 열구 받데리 -(검정색)만 연결해서 본넷과 차체 안테나 쪽 보면 틈있죠 그쪽으로 해서 문 옆구리로 해서 조수석 문쪽으로 해서 전선을 넣구 쭉 공구함 쪽으로 보낸다...전선 않보이게 마무리는 알아서 잘
공구함쪽에서 적당 길이로 자른다.
8.리어 와이퍼 스위치에 연결할 전선에 우선 암핀 두개를 단다 뒤집어서 보면 +오른쪽 -는 왼쪽 핀이 6개 인데 가운데 핀에 꼽는다. 윗 핀은 미등 킬때 들어오는 불등이므로 키고 싶으신 분은 우측에 있는 리어와이퍼 스위치에서 선을 타와서 연결 하시오..(당국은 귀찮구 하다가 휴즈 나가고 사온 스위치 안에 전구 나갔음)
9. 리어 와이퍼 달 곳에 -드라이버로 뚜껑을 뺀다.빼는 방법 간단
그러나 조심 기스 낭께....
10. 스위치를 달구 전선을 않보이게 잘 마감하고 뒷 공구함 쪽으로 보낸다..
11. 자 여기서 이제 중요한 릴레이 작업입니다.
릴레이를 보시면 핀이 좌우 4개 씩 있습니다. 그중 선을 가로로 선이 나있을 겁니다 거기 맨 아래로 하시고 맨 위쪽에 좌측은 + 우측은- 밧데리 연결 그담 아래 백등 + - 연결 그 아래 후진등 + -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