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바이크메니아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메니아게시판/Q&A CBR500R 가격/제원/가속도/최고속 정보. 그리고 약간의 비난(?) 아닌 비판.
정중사/정기범 추천 0 조회 4,615 13.05.30 01:41 댓글 7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5.30 14:54

    와우...멋진글감사합니다~
    리플들도재밌겟게읽었습니다~
    이슈화시키셨군요!ㅋㅋ

  • 작성자 13.05.30 23:32

    아........ 이럴 의도로 올린건 아니었는데 쩝;;; 잘 읽어주셧다니 감사합니다 ㅎㅎㅎ;;;

  • 13.05.30 17:08

    연비좋아 퀵서비스용으로 대박날수도있겠네요... 그러기엔 신차값이 후덜덜하지만^^

  • 작성자 13.05.30 23:32

    음... 퀵용으로 쓰기엔 적재공간 때문에 약간 천대받을지도요 ^^? 다타삼이 퀵쪽은 꽉 잡고 있잖아요~! ㅎㅎㅎ;;;

  • 13.05.30 17:57

    NC나 BMW의 F 시리즈처럼...
    요즘 추세?인 어반시리즈 정도라고 봐야겠죠...
    애초에 병렬2기통엔진을 채용한다는 걸 알았을 때부터 동력성능은 짐작하고 있었어요 ^^

  • 작성자 13.05.30 23:33

    넵. 동력성능을 이해하고 사용목적에 부합하다 생각하여 선택하신 분들이 보신다면 발끈하신 만한 글을 쓴거 같네요.

    전 다만 오!? 풀카울링!? 오!? CBR500R!? 오!? 잘나가겠네~? 오오~~~ 이러고 사는 사람들 있을까봐...... 쓴건데 ㅠㅜㅠ

  • 선택의 폭 넓어진건 어쨌든 좋은거니까요 ㅎㅎ 물론 저에게도 그 선택의 영역에선 벗어나는 기준의 차니까 좀아쉽지만 ㅋ

  • 작성자 13.05.30 23:34

    ㅋㅋ;; 그러게나 말이에요. 어쩄든 좋은거지만, 기대치에 못미치는것도 사실이고 ㅠㅠ

  • 갠적으로 ATV를 제외하고 이륜차 병렬 2기통은 관심이 없는지라 ㅎㅎ;;

  • 작성자 13.05.30 23:34

    ㅎㅎ;; 에이~ 수평대향병렬 2기통 어떠세요!? 관심없다곤 못하실텐데~ ㅎㅎㅎㅎ

  • 수평대향은 예외죠...전 이륜차 병렬 2기통만 관심없습니다 ㅎㅎ

  • 13.05.30 20:21

    모터사이클 평가를 출력과 최고속만으로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출력과 최고속으로 제품 가격을 논할 수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출력과 최고속은 배기량도 중요하지만 엔진 형태(In-line, V2, V4....)등에 의한 영향이 더 클 수 있습니다.
    장르에 따라 꼭 그렇지는 않지만 현재 모터사이클의 트렌드는 전천후 사용입니다. 최고 출력 및 최고속을 추구하는 사람은 일부이며
    또한 이러한 일부 사람들조차도 최고 출력과 최고속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는 상대적으로 적을 것 같습니다.
    모든 것은 시장에서의 판매 대수가 증명하겠죠. 객관적으로 제품이 좋아도 시장에서 외면당한다거나.. 시장 논리에 맞겨야죠.

  • 작성자 13.05.30 23:36

    넵. 많이 팔릴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 단 한번도 출력과 최고속만으로 바이크의 우열을 가른적이 없습니다 ㅠㅠ
    본문에도 분명히 근거리투어나 넉넉한 시내주행에 적합한 차지, 고속투어나 본격적인 스포츠 주행용은 아니라는 얘길 했을뿐인데.....

    많이팔린다면 그 사용목적이 전천후 바이크를 원해서인지, CBR이란 브랜드 네임명을 보고 우왕 미들급이니 잘나가겠지? 라는 생각으로 사시는 분들이 많아서일지는 모르겠지만요 ㅎㅎㅎ

  • 13.05.30 22:22

    초보자나 세컨으로 도심주행 투어 연비 모든면에 퓨전, 멀티플레이어 처럼 나온것같지.
    분명 좋은대안이나 선택이 될수도 있겠지만 기범이가 보기엔 많이 미흡할듯, 아니 실망할듯 보이는구나.
    경력자라면 500으로 가겠어 차라리 호넷으로 가겠지 내생각도 400cc급에 r과 f가 나오는게 맞다고 보는데
    한가지 400rr도 3개월만 타면 재미없어 업글 ㅋㅋㅋ

  • 작성자 13.05.30 23:37

    넵 형. 제가 바랬던건 400rr을 뛰어넘는 4기통 슈퍼스포츠의 부활이었으니까요~ 하긴 그랬다면 600rr과 겹치는 영역이 좀 있었겠군요~

    ...근데 형 댓글 읽어보고 생각해보니, 400rr을 타도 한 3개월이면 기변뽐뿌 오겠다능... ㅎㅎㅎ ( 아 물론 스포츠주행에 많이 기울어져 있는 사람이라면. )

  • 13.05.31 05:41

    천알타는 사람은 적응할려면 도 닦는 심정으로 타야할껄^^:: 글구 내생각엔 차의 성능을 100% 못써도 내가 치고나가고자 할때 안나가주거나 더디면 그또한 환장할 노릇이지
    난, 최고속보단 순발력이 더 중요한 기준이로 봐 ^^

  • 13.05.31 12:33

    500급 2기통에 출력과 최고속을 요구하는건 좀 핀트가 안맞는것 같습니다. 고출력 바이크는 이미 제품이 다 있는 상태이고.
    요즘 글로벌 추세가 효율성과 연비를 위한 다운사이징이고 추세이고, 고출력 바이크와 조금 아쉬운 250급의 갭을 메울수 있는 훌륭한 포지션이라고 보입니다.
    500급 2기통은 스포츠 라이딩과 데일리 바이크로도 손색이 없는 엔진이라 저도 관심있게 보는 중입니다. 유럽에서는 cbr500r레이스도 준비 중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마케팅 대상은 아마도 고출력 바이크에서 메인터넌스와 유지비 문제로 내려오는 유저와 고출력을 올라가기 유저가 겹치지 않을까 합니다.

  • 작성자 13.05.31 12:41

    관점 차이 입니다. 남이 옳다 그르다를 논하기보다는 저런 시각도 있구나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BR500R이란 차가 나왔고,

    그 사용목적이 어디에 부합한다 정도는

    본문에 기재 했는데,,,

    그 특성이 결코 스포츠 주행을 원하는 사람에겐

    적합하지 않고, 입문용 슈퍼스포츠를 바랬던

    사람에겐 실망이라는 얘긴데....

  • 13.05.31 17:58

    혼다는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지 작품을 만들어서 출품하는 동아리가 아니죠... 어느정도의 시장성과 수익이 보장되어야 양산에 들어갑니다 팔릴지 안팔릴지도 모르는물건 찍어서 손해보는 엉성한기업이 아닙니다... 시장에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부족하여 나온 발상이 아닌가 생각이되구요 이런의견은 그냥 혼자 속으로 삭였으면 합니다 같은기종타는 오너분들이 이글보기에 좀 불쾌한건 사실이거든요...

  • 작성자 13.06.01 00:32

    불쾌하셨다면 우선 죄송하지만,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딸리네 마네 할정도로 관심없이 툭 질러버린 글은 아닙니다 ^^

    그리고 혼자 속으로 삭이기엔 혹여나 오해할만한 초보분들을 위해서라도 출력특성에 대해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겠다 싶어서 작성한 글입니다.

    본격적인 스포츠주행에는 걸맞지 않다, 그러나 근교투어와 넉넉한 출력의 도심주행용바이크로는 괜찮다,,, 정도의 뜻을 담아 작성한 글인데 의미 전달이 안된것 같아 아쉽습니다. 제 필력이 모자란 탓이지요 ^^;;;

  • 작성자 13.06.02 04:02

    여러회원님들의 지적으로 본문에 강한어조의 비판은 모두 제외하였고, 제 개인적인 사견 앞에는 제 의견임을 명시하여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자료 올릴때는 좀 더 신중하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ㅋ

  • 14.05.11 22:52

    애매한 사람들이 탈 애매한 기종 같습니다. 100% 동감하는 바입니다.

  • 작성자 14.05.16 14:36

    감사합니다 ㅜ.ㅜ 오너들의 반발을 차마 예상 못했네요;;;

  • 14.05.17 20:31

    @정중사/정기범 흔히 말하는, 퍼스트(주말 스포츠주행)와, 세컨드(시내주행용) 목적까지 할 수 있는 바이크 같습니다. ^^ 오리는 육지도 걷고, 날기도 하고, 수영도 하지만 어느것 하나 특별히 잘하는 건 없죠. ㅎ 혼다차이니 만큼 완성도는 높겠지만, 역시 스펙부터 애매한 기종 같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