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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요즘 제기되는 1호선 연장요구에 대한 생각들은 어떻습니까?
Line No.1 추천 0 조회 701 05.06.12 08:27 댓글 3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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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6.12 12:37

    첫댓글 온양온천에서 끊어야 합니다. 그리고 온양온천역은 아산역으로 개명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계속 연장하게 되면 중저항 조기 폐차할 수 밖에 없습니다. 더 많은 3VF를 굴려야 하는데 경인경원선도 동안 연장으로 인하여 다이아가 빡세져서 그 쪽도 3VF를 늘려야 할 형편입니다. 온양온천서 끊어야 합니다.

  • 05.06.12 13:31

    1호선 추가 연장은 철도공사나 철도건설공단 모두 내부적으론 절대 불가 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05.06.12 14:51

    온양온천역 이름은 뭐하러 바꿉니까. 왜 우리동네에서 잘 쓰고 있는 역명을 바꾸라 마란지 온양사람으로서는 이해가 안가네요. 도고연장이 여러모로 무리가 많은 사업이기 때문에 저도 반대합니다만, 얼토당토않는 주장은 삼가해 주셨으면 하네요.

  • 05.06.12 15:04

    청주쪽전철은 신경 끊을 필요가 있을 것 같군요. 일본 규슈의 릴레이쓰바메,신칸센쓰바메의 환승시스텐처럼 차라리 대전,증평-천안까지 연결한다음 환승시키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05.06.12 15:07

    솔직히 온양온천연장도 가관이라고 하긴 그렇고 상당히 문제가 있습니다. 천안과 멀지 않아서 문제가 없어 보인다지만, 천안-온양온천거리도 이게 만만한게 아니라서(약 10km이라고 들었습니다. 평택-성환간 노선수준인데, 거기에다가 정차역도 만든다고 하면 엄청난거죠.)

  • 05.06.12 15:08

    참고로 호남고속철 분기점은 이달말에 결정날것으로 추정됩니다.

  • 05.06.12 18:02

    이달말 결정 안 날껍니다. 올해 2월에 결정한다 했지만 여전히 눈치보기 하고 있지요. 아마 결정하려면 내년이나 내후년쯤 한다는 불길한 생각이 드네요.

  • 05.06.12 16:04

    두 말할 것 없이 KIN입니다. 이제는 기존노선 연장해먹을 궁리만 하지 말고 각 시.도에서 광역전철을 새로 만들었으면 한다는...

  • 05.06.12 16:07

    이러다가 1호선열차가 예전의 역마다 서는 비둘기호가 되어가는건 아닌지요;;

  • 05.06.12 17:17

    청주는 우선 도심과 역이 가깝다면... 생각해볼 문제겠습니다만... (예전 충북선은 청주대 앞으로 해서 상당구까지 들어왔지요..) 청주 출신인 저도 약간은 반대 입장입니다. 청주나 조치원에서 건설비를 대주지 않는한요.. ^^

  • 05.06.12 20:44

    본인 역시 1호선 연장은 절대 반대입니다. 2시간 반이나 걸려서 서울 갈 필요가 있나요? 차라리 새서울고속 티켓 예매해서 가는게 더 빠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청주에 거주합니다.

  • 05.06.12 18:33

    이제 제발 연장은 그만했으면 좋겠다는.. 연장에 의존하지 말고 각 지자체에서 새로 선로를 깔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저도 온양에 살지만 정말 쀍입니다............. 도고온천에 수요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대학생들 땜시 전철 운행 정말 no no no 입니다 그게 다 국민의 세금 같다하는 건데 지자체에서 깔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예전에 이런이야기가 나왔다고 하더군요. 아산시에서 지하철을 순천향대까지 연장해달라고.. 역시 철도공사가 거부했답니다. 아산시에서는 학생편의를 위해 연장해달라고 했는데 당연히 거부할만 하지요. 방학때 수요없는건 누가책임집니까..?? ㅋㅋ;;;; 이럴때 한마디 해주고 싶은말이 있습니다. " 대략 즐 쳐드셈 !!! "

  • 05.06.13 09:23

    오바입니다 ㅡ,.ㅡ 온양온천까지로 올인

  • 05.06.13 11:20

    아산에 신도시 생겨서 인구 많이 늘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온양온천까지만..!!

  • 05.06.13 13:54

    그냥 온양온천까지 연장하고 끝냅시다. 그려다가 1호선 전동열차 인버터예들 퍼집니다. 퍼지면 책임질려냐..(먼산)

  • 05.06.13 14:33

    개념없는 햇소리는 쌩하면 그만입니다. 온양온천에서 끝! 그 이남 지역은 해당 지역에서 따로 건설할 것!

  • 05.06.13 14:40

    어차피 이 노선의 목적은 천안아산역과의 환승을 목적으로 한 것이니 적절히 연장시키고 도를 넘지 않는 센스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 05.06.13 15:18

    이러다 진짜 전국으로 다이어지겟습니다 천안까지면 딱 적당합니다.

  • 05.06.13 18:24

    온양온천역 아산역 개정은 뷁입니다~ 아산시 홍보를 위해선 아산역보단 온양온천역이 낫지요 솔직히 아산보단 온양을 더 많이 알지 않습니까~

  • 05.06.13 19:54

    제가 청주로 통학을 하지만 =_= 가끔 차놓쳐서 천안가서 1호선으로 타고 올라갈때도 정말로 욕나올 지경입니다. 그이상 늘리는건 정말로 뷁입니다. 특히 수원에서 1호선 탈땐 더 욕나오죠. 전에 병점까지 늘린것도 겨우겨우 이해했는데 천안까지 가니깐 =_= 진짜 열받습니다. 더이상 증가는 정말로 즐 입니다.

  • 05.06.13 21:59

    우스갯 소리마냥 이대로 가다간 1호선 전동차로 부산까지 가겠습니다...

  • 05.06.14 09:48

    열차만 바뀐 1호선 비둘기호 1호선 통일호가 부활???

  • 05.06.14 12:08

    더 늘리면 -_- 진짜 지칠듯;;;

  • 05.06.14 16:28

    문제는 더할지 모르는 그런 공포감은 무엇일까요??

  • 05.06.14 18:56

    그냥... 남영발 부산진행 비둘기호 만드쇼.

  • 05.06.14 19:05

    수도권전철이란 것은 말 그대로 통근의 편의, 같은 광역권간의 도시간의 교통네트워크를 위해 만드는 것입니다. 천안과 생활권이 같은 아산시의 온양온천역까지가 적당합니다. 더 늘릴바엔 통일호를 부활시키고, 수도권전철구간에 전철대신 통근형 디젤열차를 활성화시키고 운임체제를 전철과 통합하는 것이 낫겠습니다.

  • 저는 수도권전철 1호선이 대전까지 갈것이라고 생각한 적도 있었어요. 대전까지 가서, 대전지하철 1호선과 연결될 수도 있다고도 생각했지요..........

  • 05.06.15 07:46

    대전까지 가는 건 말이 안되죠. 대전은 자립도시이지 서울의 위성 도시가 아닙니다. 서울과 대등하게 교류 할 뿐입니다.

  • 05.06.14 21:53

    천안까지 전철 연장된 현 상태에서도 다이아 꼬이고, 기본 20분연착, 지속적인 (상습적인) 시각변경이 있는상황에서 종착이 온양온천까지 연장 인것도 버거운데... 예산? 도고온천? 말도 안되죠. 청주도 좀 말이안되는데..전철연장은 온양온천에서 cut! 지자체의 말도안되는 요구는 못들은걸로..그리고 전철연장 해달라는

  • 05.06.14 21:55

    의미(조건)으로 그쪽에서뇌물을 건넨다면 받고 입 싹..닦으면 끝(안받은걸로)

  • 05.06.14 22:00

    전철 '연장'이 아니라 '자체수립'이 되야 합니다. 남의 살 떼어먹기는 이제 그만~

  • 05.06.15 16:46

    차라리 온양연장이고 춘천연장 다 철페 하고 그걸로 경원선 전곡까지 쭉폅니다... 안그래도 경원선 CDC 꽉차서 안달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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