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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준한 외형증가속 수익성도 증가중입니다. 부채비율이160%대로 과도한 수준이나 자동차 부품주들 업종특성 입니다. 영업으로 인한 현금창출 능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 재무적 위험은 걱정할 단계는 아니라 판단됩니다. |
@요약—스마트카의 최대 수혜주
스마트카와 자동차연비규제 확대의 이중수혜 전망됩니다. *스마트카와 그린카 시장전망 설립 이후 2013년까지 7년간 연평균성장률(CAGR)은 44.4%로 매년 플러스 성장 유지 센서 기업 육성 정책 및 자동차의 전장화 및 첨단화, 자동차용 센서 시장 규모 확대 예상됩니다. 구글,애플 모두 스마트카 전쟁시작. 삼성,LG, 현대차 모두 스마트카 전쟁에 가담. 15년초 스마트카 기술 이슈지속기대 배기가스 규제와 함께 ABS, TPMS 등 안전시스템 장착 의무화 등 자동차산업에 대한 환경 및 안전 규제 강화 *자동차 센서시장 규모는? *주가 하락요인? 신규상장 후 보호예수 물량압박 3개월이 경과되면 대부분 단기물량은 소화 된 것으로 판단. 이런 이유로 인한 하락은 저가매수기회로 볼 수 있습니다. 중장기 투자 유망. |
@사업내용
APS/TPS 등 자동차용 센서를 직접 개발 및 제조하는 업체로 국내 유일하게 전자식 인덕티브 센서 기술을 보유중인 기업.
*글로벌 시장점유율 5%, 국내 78%시장 점유
1)APS
•차량 Accelerate Pedal 밟은 양을 감지하여 전기적 신호를 ECU로 전송하는 센서
•기계식 구동 방식을 전자식화함으로써 Carbon의 저항과 MWW(Multi Wire Wiper)를 이용한 가변저항식 센서
•악셀 페달에 사용 소음이 없고 응답속도가 빠르며 내구 수명이 장기간임
•적용차량 : 소나타(국내, 북미), 그랜져, 옵티마, 카렌스, 투싼, K시리즈, 투싼(국내, 중국) 등
Mustang, Escape Hybrid, Edge, Hundred, Lincoln MKS, Mercury 등(Ford)
2)TPS
•자동차 스로틀 바디에 장착 되어 흡입공기량을 조절하는 스로틀 밸브의 축을 연동하여 움직이는 가변저항식 센서
•밸브의 회전각도에 따른 출력값의 변화를 ECU에 전달하여 연료 분사량을 조절하는 Feedback용 센서
•기계식 구동 방식을 전자식화함으로써 소음이 없고 응답속도가 빠르며 내구성 확보로 내구 수명이 길며, 넓은 회전 각도와
넓은 온도 사용 범위를 가짐
적용차량 : 제네시스, 에쿠스, 로체, 오피러스 등
3)IAPS
•차량 Accelerate Pedal 밟은 양을 감지하여 전기적 신호를 ECU로 전송하는 센서
•기계식 구동 방식을 전자식화함으로써 Carbon의 저항과 MWW(Multi Wire Wiper)를 이용한 가변저항식 센서
•악셀 페달에 사용하며 페달 결합 없이 센서 자체의 성능을 낼 수 있는 독립적 센서
•확장성이 용이하며 소음이 없고 응답속도가 빠르며 내구 수명이 장기간임
적용차량 : 쏘울, 카렌스 후속, 모닝 후속, 스타렉스 후속 등
4)SLS(56%비중으로 가장 높은 매출점유율 보유)
•전자식 Inductive 센서를 이용한 스탑램프 스위치
•기존의 접점 방식을 이용한 기계식 스위치의 본질적인 문제점인 접점의 마모와 고 전류(탄화현상)에 의한 스위칭 신호의
노이즈 및 채터링 현상 등을 개선
•자동차 전장시스템의 스마트키, ECO 시스템, 차체 제어, 제동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등의 품질 및 신뢰성 확보에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는 전자식 스위치
•적용차량 : 싼타페 후속, 소나타 등
5)SAP
•MEMS와 관련 반도체 부품 등을 한 개의 PCB에 실장하여 압력량을 아날로그 전압으로 출력함과 동시에 압력 유무 상태를
스위칭 상태로 출력
트루윈의 연비 효율성 강화 기술은?
스마트카 개발 가속화
그린카 개발 가속화
•2012년 204억 달러에서 2017년 286억 달러로 7%의 연평균 성장 전망
•기존 전선처리 등 기계적 시스템 처리에서 SoC(System on Chip)화에 따라 전장화, 모듈화 및 스마트화로 차량의 경량화 가능
•운전지원시스템 : 전/후방 충돌 경보시스템, 차량주변 모니터링시스템, 나이트비전시스템
•사고예방시스템 : 운전자상태 감지시스템, 차선유지시스템, 능동형 크루즈콘트롤시스템
•사고회피시스템 : 자동위험감지 브레이크시스템, 차체제어시스템, 충돌방지시스템
•EV/HEV 시스템 : 전동모터 및 속도제어시스템, 배터리 및 배터리관리시스템
•내연기관 효율성 개선 시스템 : 연료직분사시스템
@신규사업 분야
@관계사 현황
@투자참고사항
*카인포테인먼트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Car Infotainment)란 차량에 탑재되어 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 DMB, 라디오, 인터넷 연결, 텔레매틱스 서비스 등을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제공하는 기기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총칭하는 솔루션 및 서비스를 뜻함.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지원되는 차량에 탑승한 이용자들은 모바일(스마트폰) 기기를 사용하여 사무실에서와 똑같이 유무선 인터넷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로 위의 달리는 차량 안에서 즐길 수 있음.
2015년 CES(국제가전전시회)에서는 차량과 연계된 기술이 대거소개.
웨어러블시대에서도 카인포테인먼트 접목.
*스마트카,
*카인포테인먼트
주식은 성장초기에 매수해야 한다.
@시장이 모르는 스마트카 최대 수혜주
종목명 | 사업내용/수혜이유 |
MDS테크 | 자동차의CPU작용을 하는 ECU 임베디드 컴퓨팅 1위기업 |
유비벨록스 | 현대차 차량용 앱스토어 상용화를 위한 플랫폼을 개발 |
인포뱅크 |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국제 표준 플랫폼인 GENIVI의 핵심 멤버 인포뱅크, ‘스마트카 보안’ 관련 미래부 ICT R&D 과제 주관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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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 차량지능화의 선두! 현대차 직속 수혜주 |
미동전자통신 | 차량거리유지, 차선이탈 경보등 특허 보유 |
트루윈 |
출처:주식특전사 클럽(http://cafe.daum.net/instock)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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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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