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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전각 도장 전각작품 골동품 감정 감별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에서 전각 감정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오늘 여러분들에게 역대 전각명가의 감별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그중에서도 역사 전각명가에 대한 설명을 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지금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잊지 말고 본 사이트를 주목하고 지금 시작하세요!
본문 목록:
1.역대 전서명가는 어떤가?
2. 중국사에는 어떤 전각의 대가들이 있는가?
3. 고대 서화의 도장에 어떤 감정 기교가 있습니까?
역대 전서 명가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예로부터 지금까지 유명한 소전대가는 다음과 같다.
1. 진나라의 서예가 이사, 대표작 《역산비》, 《태산각석》.
2.당나라의 서예가 이양빙(李陽,)은 삼분기(三记記)·성황당기(城庙堂記)·천자문(千字文) 등이 대표작이다.
3. 청나라의 서예가 등석여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등석여전서책》, 《천자문》, 《백씨초당기》 등이 있다.
4. 청나라 서예가 오양지, 대표작으로는 《오균첩》, 《천자문》 등이 있다.
첫손에 꼽히는 것은 바로 리즈(李了)입니다, 다른 사람이 발명한 것입니다.당나라 이양빙은 리즈 한 사람 아래서만 소전(小最)이 리스의 풍골에 가장 가까운 풍모를 썼다고 할 수 있다.원나라 조맹호는 중규중구(中中中,)를 썼고, 명나라에도 유명한 사람이 몇 명 있었는데, 문팽(文都是)과 푸산(山山)은 모두 소전서(小,書)의 달인이었다.유명한 사람은 등석여, 조지겸, 민국에는 오창석, 왕복암 등 모두 명수이다.
전서
두 가지 설이 있는데 (1) '주문', 즉 '주문' 문자를 가리킨다.(2)예서'를 가리키며 청나라 학자들이 많이 그 설을 주장하였다. 《석고문》.
석고문진이 열 개의 북형석에 새긴 글.당나라 초기에 치저우 용현 남쪽 20리의 3개 염원에서 발견되었습니다.각 북에 사언시 한 수, 열 수를 한 조로 하여 당시의 어업과 수렵 상황을 기술하여 '갈 사냥'이라고도 한다.현재 티베트 고궁박물관에 있는 북 한 권은 이미 글씨가 없고, 나머지 구구도 희미하게 훼손되어 있다.유명한 북송의 탁본으로는 명안국의 《십고재》, 《중권》, 《선봉》, 《뒷심》의 세 권이 있으며, 이미 일본에 유입되었다.
고대 주문: '고문' 및 '주문'의 합칭입니다.한허신《설문해자·서》:《오늘 전서문을 합하여 옛말에 붙이다》.
소주: 한나라 승상 소하가 한 일은 '대머리 글씨'를 썼다.원·정표 '연극' 권4 '고학편' 유유정 주: "소하작미앙궁, 전전성, 담사삼월, 그 액자를 제목으로 삼으니 보는 이는 흐르는 물과 같다.무엇 때문에 독필로 글을 쓰느냐, 이때를 '쇼잉'이라고 한다.
금문: 《산해경설산훈구》동중량
은나라와 주나라의 청동기 명문을 통칭하여 옛 명칭은 '종정문', '길금문', '항식문'이다.대전서 체계에 속하며 소전서 이전의 전서체 대부분을 포함하고 있어 고대 서예 연구에 중요한 실물 자료이다.근인 용경은 《금문편》을 저술하여 비교적 완비하였으며, 접수한 금문은 1,894자, 별첨은 약 1,200여 자이다.
종정문: 즉 '금문'이다.상고 청동기는 일반적으로 예기와 악기로 나눌 수 있는데, 예기는 정을 존대하고 악기는 종을 많이 사용하였기 때문에 '종정'을 청동기의 대명사로 삼았다.종', 경전은 '종'을 많이 쓴다.청동기에 새겨진 명문을 통칭하여 '종정문'이라고 한다.《문선》 권55《유효표광절교론》: "서옥첩으로 종정에 새기다."이선주는 묵자를 인용하며 "탁지반우는 종정에 명하여 후세에 전한다.
识識文: 즉 '金文'이다.'항식(识識)'하는 자는 청동기에 명(之)하는 글자이다.《한서》 권25에 있는 《교사지》는 "정(,)은 여러 정(鼎)과 크게 다르며, 문루(文,)는 문식(文識)이 없다"고 하였다.비고: "위소왈: '형, 각야.음식지반. 스승이 옛말에 이르기를 '식, 기야'라고 하였다.음식지반'은 '통아'를 인용하여 '항'은 음문(陰文)으로, '식(識)'은 양문(陽文)으로, 돌출(出出)이라고 하였다.《박고록》은 '항은 밖에서, 식은 안에서'라고 말한다.모든 돌, 벽돌, 기와, 금 등에 새겨진 글자들은 일반적으로 항식(识識)이라 할 수 있으며, 좁은 뜻은 청동기에 새겨진 명문만을 가리킨다.우원·오구연(古元·》衍)은 '학고편(學古编)' 8 '자원칠변(字源七》)'을 육국고문(国國古文)으로 삼았다.글을 잘 아는 자는 제후들의 본국의 글이다.옛날에는 제후서(諸书書)가 서로 달라서 형체가 각기 달랐고, 진(秦)은 소전(小始)이 있어 시초(始一)하였다.
초전(草 :) : 섣불리 급하게 쓴 전서(书書)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구조를 간소화하고 획을 조정하는 특징이 있습니다.청·완원 《적고재 종정이기항식》 권4 《을해정명》: "초전.가식자는 '왕구월을해'와 '내길금용실존정용효향' 등 자뿐이며, 나머지는 다 알 수 없는 것은 제멋대로인 까닭을 간파한 것이다.
고대 전서는 두 가지 뜻이 있다: (1) 일반적으로 청계복과 같은 고대 전서를 가리킨다.(2)상고문자를 가리키며, 예를 들어 명조환광의 《한산자루담》 권에 《권여일》이 《구체서》를 논하고, "이왈고전(二书古,), 삼대서(三代書), 목견(目見)우금석항식(目石识識)이다.
고문(古文: 고문전)에는 세 가지 뜻이 있다: (1) 넓은 의미에서 범손톱골문, 종정문, 석고문, 고대도문, 고대천문, 소전서는 '고문' 체계로 진, 한나라 후대의 예, 해서 위주의 '오늘의 문' 체계와 대칭된다.(2)은, 주 또는 그 이전의 상고 문자를 말합니다.(3)특히 후기 저우 및 6개국에서 사용되는 문자를 말합니다.
소전서
소전서(小 :書) : 전서(书書)의 하나로 '대전서'와 대칭된다.'진전'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진시황이 천하문자를 통일하고 리에게 명한다는 뜻이다.
소소제야. 소전서는 획이 둥글고 회전이 매끄럽고 비교적 큰 전서는 가지런하다.진시시석은 《태산》, 《역산》, 《랑야대》 등과 같이 이사가 쓴 것으로 전해지며 소전의 대표 작품이다.탕리양빙, 오대 쉬카이, 청대 덩스루 모두 샤오전 대가였다.진전(秦,)이라고도 하는 소전(小又)은 진나라의 승상 리스(李所)가 창안하였다.진시황제는 6개국을 멸망시키고 화하를 통일하였는데, 그 강역은 넓고 국사가 많았으며, 문서가 날로 번잡하여 원래의 문자가 번잡하여 적용하기 불편함을 느꼈고, 게다가 원래의 진, 초, 제, 연, 조, 위, 한의 7개국은 책이 서로 다르며, 쓰는 방법도 각기 달라 통일이 시급하다.신공의 혁신체 문자입니다.이에 승상 이사가 창힐편을, 중차부령 조고가 원력편을, 태사령 호마경사가 박학편을 썼는데 모두 대전성을 고치고 간소화했다.소전(小筋)은 옥근전(玉篆,)이라고도 하는데, 필치가 강건하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작은 전서는 큰 전서에 비해 형체와 획이 모두 생략되어 있고 글자의 수는 날로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시대의 요구에 따른 것이다.고문에서 대전서, 대전서에서 소전서로 문자의 변혁은 중국 문자사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옥근의 전서가 옥근처럼 풍성하게 그려진 전서는 '소전서'를 가리킨다.힘줄은 '저'를 하면 젓가락이다.'옥근전'의 대표 서가로 진의 리쓰, 당의 리양빙이 있다.
철선전서는 선처럼 가늘고 강직하며, 당·이양빙의 《겸괘비》와 같다.철선'이라는 이름은 일설에는 '철선초'에서 따온 것이다.잎자루는 가늘고 검으며 광택이 있어 철로 만든 것 같다.
하전 설화에 나오는 하대의 문자.일반적으로 주 선왕 태사는 '대전' 15편을 저술하여 처음에는 전서(字字)라고 하는데, 이 '하전'이 말하는 '전서'를 일반적으로 일컫는다.고고학적 현물로 볼 때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하대 문자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으며, 만약 그렇다면 오라클보다 더 원시적일 것입니다.옛사람들은 금문대전서를 하전에 붙였다는 설이 많았는데, 이런 모든 것은 모두 위설에 의존한다.
주전주대의 전서란 종정문, 석고문 등 대전계통의 문자를 말한다.소전은 '진전(秦',)'이라고도 하기 때문에 대전은 '주전(周'。)'을 대칭으로 한다.
진전은 곧 '소전'이다.당·장회관의 '서단' 권에 '소전(小')'이라고 적혀 있다.증손 대전은 모두 주문과 같으며 이를 '소전'이라 하고 '진전'이라고도 한다.청·유희재 '예개' 권5 '서개' : "진전(秦简直)은 그야말로 '역산(碑山)', '랑야대(琊台臺)' 같은 비(碑)는요? 이사소가 쓴 것을 대표로 하다.
한전 한대의 전서.대부분 작은 전서인데 체격이 근방하고 필법이 예에 가깝다.보통 점잖은 자리나 금기에 쓴다. 당 전서는 당나라 서가가 쓴 전서이다.이양빙(李陽氷)이 대표적으로 크고 작은 전서가 많다.
청나라 전서 청나라 비학의 풍조가 크게 번성하여, 진나라와 한나라를 본떠서, 당나라 이후의 전서가 해자로 전서에 들어가 쇠퇴하는 정세와 풍조를 바꾸자, 등석여, 오양지, 양기손, 조지겸 등은 모두 전서의 달인이다!
대전'과 소전'의 차이:
대전은 또한 주문, 주문, 주문, 사서라고 불립니다.주 선왕 때 태사는 '대전(大,)' 15편을 썼는데, 이는 '주문(文文)'이라 하였다.주문'은 고문에 따라 작성되고 고문에 기초하여 정리되었으므로 고문과 동일하거나 다릅니다.오늘날 그 문장은 《설문해자》와 후손들이 수집한 각종 종정이기에 산재되어 있다.그중에서도 주 선왕 때 지은 석고문이 가장 유명하다.
중국사에는 어떤 전각대사가 있습니까?
문팽, 하진]
문팽, 자는 수승(壽承)이다. 서화가 문징명의 장남으로, 서화를 잘 그리며 예서에 뛰어나고, 전각은 아름답고 청아하다.허진은 자는 주신으로 문팽의 제자로, 문자학에 능통하고, 문팽의 기풍은 고풍스럽고 소박하고 힘찬 모습을 보여준다.송원 이래의 인재는 대부분 치장을 문인이 전인하고 장인이 조각한 것이다.전설에 따르면 지문은 왜 '등화동석'(청전석류)으로 인화를 다스리며 인계를 풍미했다고 한다.인재의 개혁은 전각 예술의 발전에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문팽과 허진은 전각 예술을 선양하여 전각의 조상으로 추앙받았고, 작품은 명나라에서 모범으로 추앙받았다.허첸의 스타일은 한때 유명했고 후대는 완파('황산파', '웨이파'라고도 함)의 창시자로 간주했으며 원펑과 함께 '원허'라고 불렸습니다.
[완파, 휘파]
창시자는 명나라 허전(河,)으로 허진에 이어 쑤이(宜、), 청박(程朴), 주간(朱等) 등이 진한(秦漢)을 전공하여 풍격이 창창하고 소박하였다.명나라에 이르러 왕관 부자는 허진의 방법을 바꾸어 한나라 주조인을 전공하고 공업과 정리를 특징으로 한다.청나라 초까지 안웨이현 출신 청후이, 바위조, 후탕, 왕자오룽은 당교의 습성을 바꾸려고 노력하여 전서법 배치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사람들은 '섭중사자'라고 불렀다.이 시기의 여러 집안은 거의 안후이(安籍) 출신이었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일반적으로 '완파("(派)'라고 불렀고, 종립파인 덩스루(石石(·별도 소개)는 안후이(安怀) 화이닝(宁寧) 출신이기 때문에 '완파(派派)'라고 부르기도 했다.본적을 중시하고 예술 풍격을 무시하는 이런 구분 방법은 종종 엄격한 과학성이 부족하다.따라서 우리는 종종 같은 안후이 파에 속하지만 스타일이 완전히 다르며 이것이 바로 우리가 주의해야 합니다.안후이파'는 청나라에 널리 영향을 미쳤고 저장성 산인(山陰)의 둥순(東、), 왕성(王、), 장인(江陰)의 심풍(沈風), 심지어 저장파 창시자 딩징(丁都)까지 큰 영향을 받았다.
왕관의 자는 윤자이며, 본명은 동양이다.안후이성 황산 출신으로 뤄둥(장쑤성 타이창)에 거주한다.전각은 비록 안후이파에 속하지만 문하풍과는 달리 백문은 의도적으로 한자를 모방하여 한인의 자연의 정취를 공업의 안정 속에서 재현할 수 있고, 인문의 병필과 파변수단을 성공적으로 사용하여 전각기법을 발전시켰다.도장을 잘 다스리고, 도법이 안정적이며, 배치가 신중합니다.그래서 그의 작품은 인가가 한자를 본받는 본보기가 되었고, 후대의 많은 인가는 왕관의 작품을 통해 한인의 신비를 깨우쳤다. 예를 들어, 교거상숙의 푸톈인 린受到은 그의 깊은 영향을 받았다.
[절파]
절파는 안후이파와 동시에 성행한 유명한 전각류이다.청나라 간())가(慶)년에 일어나 딩징(丁创始)이 창시하고 장런(仁仁), 황이(黃易), 시강(冈等人) 등이 뒤를 이었다.황이는 정경의 제자로 장인과 해강도 모두 법정경을 본받았는데, 네 사람의 전각 풍격은 비슷하면서도 각기 특색이 있어 장인은 소박함으로 승리했고, 황이와 해강은 수일로 유명했다.이들은 모두 항저우 출신이기 때문에 후대에 합쳐 '서랭사가(西四四家)'로 불렸다.또한 천예종, 천훙수, 자오지침, 첸쑹이 뒤를 이어 시작했는데, 그들은 모두 저장성 항저우 출신이기 때문에 후대 사람들은 그들을 그들의 예술 스타일을 본뜬 인가와 함께 총칭하여 '저장파'라고 불렀다.딩징을 비롯한 8명은 각자의 성과를 거두어 '서랭팔가'로 통칭된다.절파도 완파와 마찬가지로 진한새인을 숭상하고, 칼질에는 떫고 꼿꼿한 칼을 성공적으로 응용하여 진한의 풍모를 표현하였으며, 고풍스럽고 웅건한 풍격으로 완파 여러 집안의 유미함과 유려함을 구별하여 "섭(완파)은 음유하고 절(파)은 남성적이다"라는 평이 있다.절파 예술은 청나라 인단을 1세기 이상 지배하여 그 영향이 매우 심원하다.
[기타 각파]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는 안후이, 절강, 절강 두 파벌의 발전으로 이 두 파벌과 관련이 있는 다른 유파가 존재했습니다.예를 들어, 더 잘 알려진 것은 '푸톈파'와 '윈간파'입니다.푸톈파'는 명복건성 푸톈인 송각(비옥)을 필두로 하여 '푸젠파'라고도 한다.이 파의 후기 명가 린的作品(林雅)의 작품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왕관(,關)과 흡사하여 일정한 영향을 끼친다.운간파의 진행자는 왕증록 부자이다.이런 유파의 작품들은 대부분 참신함이 부족하여 기껏해야 선배 명가의 유행의 여운을 남겼다가 마침내 인단에서 점차 은퇴하고 사라졌다.
[등석여]
등석여(名石,)는 원래 이름은 염(,)으로 청나라에서 가장 뛰어난 전각가 중의 하나이다.일찍이 진한금 비석에 대한 연구에 힘썼으며, 전서, 예서, 진서, 풀은 청나라에서 제일로 여겨졌다.그는 진한 전서(力書)의 공력을 전각(刻,)에 사용함으로써 진한새인(秦漢取印)을 유일한 취법 대상으로 하는 좁은 천지를 돌파하고 전각의 표현 범위를 넓혔다.작품은 힘차고 장엄하며 유려하고 신선하여 한 시대의 인풍을 일으켰다.나중에 오희재, 조지겸, 황두보, 오창석에게 큰 영향을 미쳐 만자천홍의 만청인단의 토대를 마련하였다.덩시루(石石虽然)도 '완파(派派)'로 분류되지만 그 영향이 워낙 깊어 '덩파("。派)'라고 부르는 게 일반적이다.
[오희재]
오희재는 자(字)가 양지(之之), 서화(書畵)와 전각(刻都)이 모두 정교하고 전예(隶功)의 공력이 깊청나라 서예 이론가 포세신의 학생이다.그의 전각은 처음에는 법한인(法漢印)을 따왔으나, 서른 살 무렵 등석여의 작품을 보고 감탄하여 서예·전각 모두 등석여를 스승으로 삼아 등파(派派) 예술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등석여의 작품이 세상에 잘 전해지지 않아 사법등파(師法者派)라는 사람은 실제 오씨(吳氏)를 종으로 삼았다.그의 작품은 "백(등석여)을 다 배우면 양옹(오희재)에게 길을 터주는 것이 낫다"고 말한 황두보, 오창석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매우 추앙하고 상상할 수 있다.
오희재의 전서(逸書)는 날렵하고 씩씩하게 전각에 칼을 붓처럼 재빠르게 휘날리며, 필치가 둥글게 흐르는 기세(氣勢)를 표현한다.각 글자 구조의 전환 연결부와 선의 연속부에는 서예의 붓놀림이 잘 표현되어 있다.변장은 단도초서를 많이 쓰는데, 그의 서예와 먹물처럼 아름답고, 모두 독창적이라고 할 수 있다.사승등파의 명가로는 오교, 서삼경 등이 있는데, 나름대로의 업적은 있었지만 오희재와 비교할 수는 없었다.덩과 오의 성과는 그들의 작품이 출중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선인들의 작품을 무조건 모방하지 않음으로써 전각예술의 발전에 혁신적인 공헌을 하였다.
[조지겸]
조지겸, 자는 비안숙이고 별호는 많다.그는 덩시루(石石之后) 이후 독창적인 정신을 가진 위대한 예술가입니다.서화와 전각은 모두 매우 높은 성과를 가지고 있다.전각은 안후이-절강 두 파를 융합하여 진한새인인을 기초로 진권량, 조판, 옛 화폐, 경명, 비판 등의 전자를 받아들여 인장에 넣음으로써 전각예술의 투자유치 영역을 확대하여 새로운 격식을 갖추게 되었다.
조지겸(趙之篆)은 장법(章法)에 필유묵(筆有,)을 주창하였기 때문에 허실 대비감이 매우 강했고, 주문(朱文)은 생동감이 넘쳤고, 백문은 온건하고 웅혼하여 간혹 단도로 각인하여 전각예술 사의파의 선구자가 되었다.그는 북위 서체로 금식을 새기거나, 단도입석하여 음문 금식을 하거나, '시평공'을 본떠 양문 금식을 만들어 방촌간에 북위 서적의 웅장함과 기려함을 재현한 것은 유례가 없다고 할 수 있다.조지겸의 업적은 선배 대가인 정경과 등석여를 넘어 동시대 오희재를 능가하는 것으로, 전각예술은 조지겸을 통해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된다.
[황사릉]
황사릉의 자는 목보이다.안후이성 피현 출신.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남창에서 사진 촬영을 업으로 삼았고, 그 후 오랫동안 광저우에서 객거하였기 때문에 예술적으로는 그의 일파를 "광동파"라고 부를 수 있다.전각은 초기에 절파에서 시작하여 점차 등석여, 오희재, 조지겸에 대한 연구에 들어갔다.나중에 베이징에 온 친구들은 대량의 금석 자료를 보고 그의 시야를 넓혔고, 진나라와 한나라를 공부한 기초 위에서 법화를 더 취했고, 진권, 한경, 비갈, 기와, 특히 상주 유기, 양한 금문에 신경을 썼고, 마침내 완저 두 파를 넘어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황사릉의 전각은 칼이 깔끔하고 꾸밈이 없습니다.백문은 법한주인 중광정일로의 작품을 취하여 조지겸의 학습을 바탕으로 얇은 칼날로 한인의 강인함을 구현하였고, 주문의 시범도 날카로웠다.장법은 소밀하고 촘촘한 것을 중시하고, 선이 날카롭고 힘차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것 같으며, 융통성이 없다.무의식 중에 끝없는 변화가 담겨 있는 것 같다.변조가 칼을 들이대 위서를 새긴 것도 독자적인 면모를 갖추었다.
[오창석]
오창석, 본명은 준경, 별호가 많음, 서령인사 초대 사장
그는 청나라의 마지막 대예술가로 오(희재) 조(지겸) 황(사릉)과 함께 만청 4대가(晩淸四大家)로 불렸다.시화 인쇄에 조예가 매우 높다.그의 전각은 먼저 절파의 진홍수로부터 시작하여, 서삼경, 조지겸의 뒤를 이어 오희재와 첸쑹의 도법을 배우고, 진한새인(秦漢和印)과 봉니기와도(封文字的研究) 문자에 대한 연구를 통해 마침내 전익다사(轉益多師)에서 통일되어 노매하고 힘차며 웅혼하고 독특한 면모를 형성하였다.
오창석의 서예는 일찍이 두루 섭렵되었고, 중년 이후에는 석고문을 전공하여 길금문자의 결체용필(結體用筆)과 결합하여 박무웅건(朴雄雄,)이 자생하여 전법을 발전시켜 그의 전각에 진규(规、)를 부각시키고 문호를 자립하는 데 깊은 기초를 닦았다.그가 사용한 무딘 칼과 절석의 새김법은 그의 전각에 고풍스럽고 힘차며 탁후한 자연의 정취를 더욱 드러나게 했다.회화상의 사의파로 비유할 수 있는 그의 전각은 만청(晩淸)의 제가(諸家)에 이어 이군(異軍)을 일으켜 근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전각의 대가(大師)가 됐다.
[조시풍]
호는 숙아이고, 근대의 유명한 서화 전각가이다.공사체서는 서화와 비각의 감별에 능하고 준마를 잘 그린다.전각은 일찍이 법절파(法派派)를 채택하고, 후에 조지겸(趙之、)과 등석여(石石直)가 직접 진한(秦漢)을 추격하여, 주진소새와 송원원주문(宋元朱文)에 대해 여전히 독특한 공력을 가지고 있다.전각예술에는 실제로 한착인(漢凿印)을 모방한 두 가지 유파가 존재하는데, 조시풍은 근대 한주인인 단중엄(重重一) 일파를 계승한 대표적인 작가 중 한 명이다.
[제백석]
치바이시(璜白石), 치황(--(, 1863~1957)의 자는 빈생이다.백석은 호남 샹탄의 고향 마을 이름을 차용한 것이다.별호는 삼백 석인 부자, 차산음관, 기평당 주인, 노평, 차산음관 주인, 행자오 노민, 목인, 목거사 등이 있다.목수 출신으로 시·서·화·인쇄가 빼어나지 않은 대예술가로 예술에서의 경력이 전설적이다.이 사절에 대해 그는 전각 1위, 시·사 2위, 서예 3위, 회화 4위를 자처했다.
그의 전각은 절파 중의 정경과 황역을 처음 배웠다.후학 조지겸, 오창석.한나라의 《사삼공산비》에서 영감을 받아 원필의 전서를 방필로 고쳤고, 《천발신참비》에서 영감을 받아 대도광도(大阔斧)의 단도각법(單又法法)을 이루었으며, 진권량(秦權量)·조판(印版)·한장군인(漢將軍印)·위진(受到晋) 소수민족의 다자관인(多字官印) 등에서 영감을 받아 종횡무진(平,)하고 꾸밈없는 인풍(印風)을 이루었다.그는 예술적 견해에서 '독조(獨造)'를 가장 추앙하고 몸소 행하여 "각인(其印)은 그 전법(法法)에 천취(天胜)가 있는데 오직 진한(秦漢) 사람이다.진한 사람들은 어리석지 않고, 감히 혼자 만들었으니, 천고대를 뛰어넘을 수 있다.여각인(绳墨印)은 옛사람의 줄과 먹에 얽매이지 않고, 시속은 근본이 없다고 여겼으며, 여간 애도를 맛보았을 때 사람의 어리석음을 생각하지 않고, 진한 사람을 생각하지 않고, 인자야, 아역인자야, 아역인자야, 내가 홀로 있는 곳을 생각하지 않고, 오늘날 옛사람이 보면 반드시 흠모할 것이다.그만큼 자신의 독창에 대한 자신감이 넘친다.참고 자료: 중화국학망 글: 《전각유파》
고대 서화의 도장은 어떤 감정 기교가 있습니까?
인장은 새, 인신 등으로도 불린다.인장의 모양은 관사와 개인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정사각형이며 일부는 원형, 직사각형, 타원형 또는 기타 기하학적 형태입니다.고대 도장 뒷면에는 거북이 단추, 사자 단추, 물고기 단추, 용 단추, 호랑이 단추 등과 같은 단추가 있어 다양한 종류의 단추 예술을 형성했습니다.당나라 이후 도장은 일반 실용품에서 감상할 수 있는 예술품으로 점차 바뀌었다.송대에 이르러 문인화가 발전함에 따라 감장서화의 풍조가 날로 성행하여 문인학사는 별호인, 어구인, 실명인, 감장인 등을 새겨 서화 작품에 인쇄하는 것을 좋아하였으며, 서화와 전각을 하나로 융합하여 서로 잘 어울리게 하였으며, 인장은 진정으로 우리나라의 독특한 예술이 되었다.그 후 인장 예술이 더욱 발전하여 일부 전각 명가들이 생겨났다.명나라의 문팽은 원래 유명한 전각가로, 그는 인을 다스리며 복고를 힘쓰고, 필치가 수려하고, 역법이 광결하여 후대에 '전각의 조상'으로 불렸다.청나라의 등석여지는 인영의 자태가 매우 건장하고, 도법과 필법이 하나로 어우러져 스스로 하나의 격자가 되었다.청나라의 조지겸은 당시 출토된 진한천세명문을 입인하여 새로운 면을 개척하여 한 시대를 풍미하였다.
인장이 있으면 인보도 있는데, 현존하는 비교적 유명한 인보는 송나라 《집고인격》, 《선화인보》, 명나라 《고인선》, 《집고인범》, 청나라 《비홍당인보》, 《인장의 설》, 근대 《서령팔가인선》 등이 있다.인장을 새기는 인석은 주로 청전석, 수산석, 창화석, 적봉석을 원료로 하며, 톈황스석이 가장 귀중하여 인장을 치료하는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계혈석, 동석도 비교적 귀중하다.이 밖에 인장 재료로는 금, 은, 구리, 철 등이 있다.
도장은 지금까지 2천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역대 인장의 감정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전국 도장은 대부분 동주(銅,)이고 옥제(玉製)도 있으며 관사(官私)의 구분이 있어 성명새, 고어새, 도상새 등이 있으며, 인뉴는 대부분 코버튼이다.진나라 인장은 전국새뉴의 특징을 이어받아 거칠고 진의(意意)를 새겼다.한나라 인장은 우리나라 전각예술사의 최고봉으로 특히 왕실 인장은 백옥을 재료로 하고 호랑이를 단추로 하여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문무백관인은 금을 재료로 하여 관리별로 어뉴, 코버튼 등이 있다.삼국 양진에서 금도금, 은도금, 벽사뉴식이 나타났습니다.당나라 때 도장은 관새가 많이 전해졌지만, 사인(私印)은 적고, 관인은 코딱지가 많았다.당나라 이후에는 금은, 보석, 비취, 산호, 호박, 밀랍, 황양, 대나무 뿌리, 옥으로 만든 인장이 있었고 송나라 인장은 '화압'이라고도 합니다.명나라와 청나라 두 세대는 우리나라 인장예술의 절정기로 유파가 분분하고 명가가 배출되어 풍격이 제각각이다.중화민국 시대의 인장은 대부분 석장으로 청나라의 특성을 계승하였으며, 석재 외에도 나무, 대나무, 옥, 금, 구리, 철, 유기유리, 고무 등의 재질을 사용하였으며, 서령인쇄사의 인장은 비교적 유명하고 귀중하였다.
박보는 서화 감정 방면에 많은 전문가가 있는데, 예를 들면 장려군, 장평, 오탄운 등등을 감정해야 박보예술망을 감정할 수 있다.
역대 전각명가 감별과 역사 전각명가에 대한 소개는 이것으로 끝인데, 그 속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으셨는지 모르겠네요.만약 당신이 이 분야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소장하고 동북아문물감정원 사이트를 주목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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