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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의 완전 통합형 Starship 로켓이 Flight 7 임무 발사에 앞서 텍사스 주 보카치카에 있는 Starbased 시설의 발사 타워 1에 서 있습니다. 이미지: Adam Bernstein/Spaceflight Now
SpaceX는 목요일 오후 텍사스 남부에서 거의 40층 높이의 Starship 로켓을 발사하여 전 세계 준궤도 비행의 새해를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2단 발사체로 궤도 비행으로 전환할 수 있는 시점에 가까워지고 있지만, 높이와 플랩 디자인에서 항공 전자 공학 및 발사 지원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차량을 반복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텍사스주 보카치카에 있는 스타베이스 시설에서 스타십 플라이트 7 미션의 이륙은 오후 4시(CST) 오후 5시(오후 5시 EST, 2200 UTC)로 예정되어 있으며 60분의 발사 창이 열립니다.
날씨는 SpaceX뿐만 아니라 발사 경쟁사인 Blue Origin에게 이번 주 대부분의 기간 동안 스포일러를 제공했으며, Blue Origin은 마침내 목요일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첫 번째 New Glenn 로켓을 발사할 수 있었습니다.
두 회사는 같은 날 천막 임무를 마치면서 서로에 대한 지원을 교환했습니다. 이 로켓이 같은 발사를 목표로 하는 우연한 사고가 발생하자 '바비'와 '오펜하이머'가 동시에 극장에 개봉했을 때 영화 팬들을 휩쓴 이른바 '바벤하이머 열풍'에 대한 오마주로 '스타 글렌'이라는 별명이 붙은 우주 비행 팬들의 열광적인 반응이 터져 나왔습니다.
"블루 오리진 팀이 궤도에 도달한 것을 축하합니다!" 스페이스X의 사장 겸 CEO인 그윈 샷웰(Gwynne Shotwell)은 X(구 트위터)에 올린 게시물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팀 전체를 대표해 감사드립니다." 블루 오리진의 CEO 데이브 림프(Dave Limp)가 답했습니다. "오늘도 좋은 비행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elonmusk와 SpaceX 팀 전체에게 행운을 빕니다!!" 블루 오리진의 설립자 제프 베조스(Jeff Bezos)는 별도의 게시물에 글을 썼다. 머스크는 X에 대한 이전 게시물에서 Bezos를 축하합니다.
캐치 (테이크 3)
SpaceX는 현재 'Mechazilla'라는 발사 타워로 Super Heavy 부스터를 잡을 수 있는 데 있어 .50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발사체를 신속하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회사 계획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지난해 10월 스타십 플라이트 5 임무에서 첫 번째 시도를 성공적으로 성공시킨 스페이스X는 다음 달에도 재차 시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페이스X는 웹사이트에 올린 성명에서 6편 이륙 과정에서 발사 타워의 일부 센서가 손상돼 결국 포획 시도를 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부스터는 추진력 있는 하강으로 전환되어 멕시코만에서 스플래쉬 다운되었습니다.
SpaceX는 "젓가락과 캐치 중 귀환 차량 사이의 거리를 측정할 때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타워 젓가락에서 여러 레이더 센서를 테스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플라이트 7의 경우, SpaceX는 센서를 보호하기 위해 타워의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즉, 타워나 부스터에 다른 문제가 발생하면 SpaceX는 다시 한 번 슈퍼 헤비 부스터(꼬리 번호 B14)의 수중 결말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X는 "슈퍼 헤비 부스터를 반환하고 잡기 전에 고유한 차량 및 패드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며 "부스터와 타워의 건강한 시스템과 임무 비행 책임자의 최종 수동 명령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부스트백 연소가 완료되기 전에 이 명령이 전송되지 않거나 자동 상태 확인에서 슈퍼 헤비 또는 타워의 상태가 허용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면 부스터는 기본적으로 멕시코만에 착륙 연소 및 소프트 스플래쉬 다운으로 이동하는 궤적을 사용합니다."
재사용을 위한 중요한 단계를 밟은 B14는 5편에서 사용된 개조된 엔진을 비행할 것입니다. SpaceX 설립자 Elon Musk가 X에 올린 댓글에 따르면 파이 조각 모양의 숫자 주위에 데칼이 있는 랩터 번호 314가 있습니다(여기에 농담 림샷 입력).
스페이스X는 2025년 중 어느 시점에 우주선의 상부 단계를 포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머스크는 8편이 시작되자마자 이뤄질 수 있다고 밝혔지만, 그렇다고 장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스페이스X는 "새해는 스타십에 큰 변화가 될 것"이라며 "전체 시스템을 온라인으로 재사용하고 지구, 궤도, 달, 화성에 사람과 화물을 보낼 수 있는 능력을 향해 나아가면서 점점 더 야심찬 임무를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Starlink에 바치는 송가
Flight 7은 궤도에 진입하는 첫 번째 임무가 아니므로 Starlink 위성 버전 3 버전을 지구 저점에 넣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 미래에 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주선 상부단에 탑재된 꼬리 번호 S33에는 스페이스X가 '스타링크 시뮬레이터'라고 부르는 10대가 탑재돼 있는데, 스페이스X는 이 시뮬레이터가 "위성 배치 임무의 첫 번째 훈련으로 차세대 스타링크 위성과 크기와 무게가 비슷하다"고 밝혔다.
스페이스X는 "스타링크 시뮬레이터는 스타십과 같은 준궤도 궤도에 있을 것이며 진입 시 소멸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우주에 있는 동안 랩터 엔진 한 대를 재점화하는 것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Flight 7 임무 중 소위 "Starlink 시뮬레이터"를 배치하는 데 사용될 페이로드 베이 도어를 자세히 살펴봅니다. 이미지: Adam Bernstein/Spaceflight Now
랩터 진공 엔진의 사임은 향후 지구 저궤도 임무와 임무 종료 후 궤도 이탈 연소를 실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NASA의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에도 핵심이 될 것입니다.
스타십은 아르테미스 3호와 아르테미스 4호 임무 동안 우주 비행사를 달 표면으로 내려갔다가 다시 끌어올리는 착륙선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인간 지원 임무에 앞서 SpaceX는 무인 착륙 및 상승 시연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월요일, 파이어플라이 에어로스페이스(Firefly Aerospace)의 블루 고스트(Blue Ghost) 달 착륙에 탑재된 10개의 NASA 페이로드를 발사하기 전, 스페이스플라이트 나우(Spaceflight Now)는 NASA 과학 임무국(Science Mission Directorate)의 탐사 담당 부국장인 조엘 컨스(Joel Kearns)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는 스페이스X의 착륙 시연을 넘어 과학 장비가 달에 갈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컨스 국장은 "NASA는 전반적으로 이를 살펴보고 있다"며 "스페이스X가 스타십을 통해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 차량 능력을 입증하는 것뿐만 아니라 특정 NASA 화물이 있는지에 대해 스페이스X와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한 논의는 현재 진행 중이다."
달 궤도에서 NASA의 오리온 우주선과 도킹하는 스타십의 인간 착륙 시스템 버전을 아티스트가 렌더링한 작품. 그래픽: SpaceX
블루 고스트 착륙선이 파이어플라이가 NASA의 CLPS(Commercial Lunar Payload Services) 프로그램을 위한 임무를 수행하는 방법인 것처럼, 스타십은 스페이스X에서도 같은 기능을 한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SpaceX가 CLPS 계약 임무를 수주하지 못했습니다.
컨스는 "스페이스X는 CLPS에 속한 14개 회사 중 하나이지만, 아시다시피 스페이스X는 인간 착륙 시스템용 스타십 버전을 제공하고 스타십을 통한 자체 기업 목표를 위해 스타십에 매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타십의 실제 기술적 능력과 비용이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하게 되면, SpaceX가 화물과 같은 CLP를 달에 보내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정말 놀라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선박 블록 2
스타십 플라이트 7 비행체인 S33의 상부 단계는 스페이스X의 블록 2 변형 중 첫 번째가 될 것입니다. 높이는 52미터(171피트), 직경은 9m(29.5피트)입니다. 이는 블록 1 변형보다 거의 2미터 더 높습니다.
완전히 통합된 Starship 로켓의 이 새로운 버전은 이제 높이가 123미터(403피트)입니다. 높이 증가 외에도 SpaceX는 로켓의 내부 및 외부에서 몇 가지 주요 구조 설계 변경을 수행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기체의 전방 플랩은 크기가 줄어들고 방열판에서 멀어지면서 차량 팁 쪽으로 이동해 재진입 가열에 대한 노출을 크게 줄이는 동시에 기본 메커니즘과 보호 타일링을 단순화했다"고 밝혔다.
"추진제 부피의 25% 증가, 급전선의 진공 재킷, 차량의 Raptor 진공 엔진을 위한 새로운 연료 급전선 시스템, 차량 밸브 및 판독 센서를 제어하는 개선된 추진 항공 전자 모듈을 포함한 추진 시스템 재설계는 모두 차량 성능을 높이고 더 긴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추가합니다."
꼬리 번호 S33인 우주선 상부 스테이지는 스타십 상단 스테이지의 첫 번째 블록 2 버전입니다. 그것은 많은 항공 전자 공학 업그레이드와 전방 플랩의 재설계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미지: Adam Bernstein/Spaceflight Now
SpaceX는 또한 "누락되거나 손상된 타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백업 레이어를 포함하는 상위 단계의 열 차폐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회사는 선박의 항공 전자 장치가 대대적인 점검을 받았으며 "추진제 이송 및 발사 현장으로의 선박 반환과 같이 점점 더 복잡해지는 임무를 위한 추가 기능과 중복성을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항공 전자 업그레이드에는 더 강력한 비행 컴퓨터, Starlink, [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및 백업 [무선 주파수] 통신 기능을 각 장치에 결합한 통합 안테나, 재설계된 관성 항법 및 별 추적 센서, 선박 전체에 데이터와 2.7MW의 전력을 분배하는 통합 스마트 배터리 및 전원 장치, 엔지니어가 하드웨어 성능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30개 이상의 차량 카메라 증가가 포함됩니다 비행 중 차량을 가로질러"라고 SpaceX는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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