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합병증 위험 증가와 관련된 편두통
날짜:
2023년 1월 31일
원천:
브리검 여성 병원
요약:
여성은 특히 가임기에 편두통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러나 편두통과 불리한 임신 결과 사이의 관계는 잘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연구는 편두통과 임신 합병증 사이의 관계를 평가하기 위해 Nurses' Health Study II에서 수천 명의 여성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여성은 특히 가임기에 편두통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러나 편두통과 불리한 임신 결과 사이의 관계는 잘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Mass General Brigham 의료 시스템의 창립 멤버인 Brigham and Women's Hospital의 조사관이 수행한 새로운 연구에서는 편두통과 임신 합병증 사이의 관계를 평가하기 위해 Nurses' Health Study II에서 수천 명의 여성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신경학( Neurology ) 에 발표된 논문에서 팀은 임신 전에 진단된 편두통이 조산, 임신성 고혈압, 자간전증을 포함하여 임신 중 부작용과 관련이 있다고 보고하여 편두통이 산과 위험 증가의 임상적 지표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조산과 고혈압 장애는 산모와 유아의 이환율과 사망률의 주요 동인 중 일부입니다."라고 Brigham and Women's Hospital의 부역학자이자 Harvard Medical School의 의학 강사인 제1저자 Alexandra Purdue-Smithe 박사가 말했습니다. "우리 연구 결과는 편두통 병력이 이러한 합병증의 중요한 위험 요소로 고려되어야 하며 임신 중 강화된 모니터링이 도움이 될 수 있는 여성을 표시하는 데 유용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일생 동안 편두통을 경험할 가능성이 2~3배 더 높으며, 편두통은 18세에서 44세 사이의 여성에게 가장 흔합니다. 일부의 경우 편두통이 조짐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인구의 5.5%). , 일반적으로 두통이 시작되기 전에 나타나는 시각 장애입니다.
불리한 임신 결과와 편두통, 특히 조짐 편두통은 각각 이전 연구에 따르면 여성의 관상 동맥 심장 질환 및 허혈성 뇌졸중의 높은 위험과 일관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담당하는 기본 생물학은 또한 임신 합병증의 가능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편두통을 임신 합병증의 위험 요인으로 조사한 소규모 또는 후향적 연구는 거의 없었습니다. 조짐 표현형(조짐이 있는 편두통과 없는 편두통)에 따른 위험을 조사한 전향적 연구는 없습니다.
Purdue-Smithe와 동료들은 19,694명의 미국 간호사의 30,555건의 임신을 포함하는 대규모의 전향적 간호사 건강 연구 II의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조사관은 의사가 진단한 임신 전 자가 보고 편두통 및 편두통 표현형(조짐이 있거나 없는 편두통)과 자가 보고된 임신 결과의 발생률을 조사했습니다.
연구 인구의 규모가 크고 다른 건강 및 행동 요인에 대한 데이터의 가용성으로 인해 연구원은 분석에서 체질량 지수, 만성 고혈압 및 흡연과 같은 잠재적 교란 요인을 통제할 수 있었습니다.
연구원들은 임신 전 편두통이 편두통이 없는 경우에 비해 조산 위험이 17%, 임신성 고혈압 발생률이 28%, 자간전증 발생률이 40% 더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조짐이 있는 편두통은 조짐이 없는 편두통보다 자간전증의 위험이 다소 더 높았습니다. 편두통은 저체중 출생이나 임신성 당뇨병과 관련이 없었습니다.
임신 전에 규칙적인 아스피린 사용(주 2회 이상)을 보고한 편두통 환자는 조산 위험이 45% 낮았습니다. 미국 예방 서비스 태스크 포스는 현재 자간전증 위험이 높은 개인과 자간전증에 대한 중등도 위험 요인이 두 가지 이상인 개인을 위해 임신 중 저용량 아스피린을 권장합니다. 임상 시험에 따르면 임신 중 저용량 아스피린은 조산율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Purdue-Smithe는 편두통이 현재 임신 중 아스피린 사용에 대한 적응증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지적합니다. "임신 전에 규칙적인 아스피린 사용을 보고한 편두통이 있는 여성의 조산 위험 감소에 대한 우리의 발견은 아스피린이 편두통이 있는 여성에게도 유익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우리 연구의 관찰적 특성을 고려할 때,
이 연구의 몇 가지 다른 제한 사항은 참가자가 편두통에 대한 의사 진단을 받은 경우에만 보고했으며 만성 또는 중증 편두통이 없는 사람들을 제외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조짐은 편두통 진단 후 그리고 코호트의 많은 임신 후에 평가되었으며 편두통 표현형을 검사하는 분석에서 어느 정도 역인과관계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호트 연구는 상대적으로 높은 사회경제적 지위와 건강 문해력을 가진 비 히스패닉계 백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일반화 가능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