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 - 포드 머스탱 보스 429[ Ford Mustang Boss 429 ]
영원한 인간사랑 ・ 2024. 3. 26. 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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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카
포드 머스탱 보스 429
[ Ford Mustang Boss 429 ]
요약 7.2리터 세미-헤미 엔진을 장착한 최고가 머스탱
나스카에서 새로운 엔진을 사용하기 위해, 포드는 해당 엔진이 장착된 500대의 양산차를 제작해야 했다. 새로이 제작된 7.2리터 엔진을 중형차 토리노(나스카 출전 차량이었다)에 집어넣는 대신, 포드는 이 엔진을 머스탱에 집어넣기로 결정했다. 429는 여타 포드와 다르게, 세미-헤미 연소실 덕분에 실린더 헤드가 훨씬 넓었다. 이로 인해 스트럿 타워가 넓어졌으며 배터리는 트렁크로 옮겨졌다. 보스는 넘치는 출력을 제어하기 위해 ‘탑로더’ 4단 수동 변속기를 사용했다. 계량된 서스펜션은 업그레이드된 스프링, 안티롤바, 쇼크 업소버를 사용했다. 보스 429는 쉘비가 아닌 머스탱 중 가장 비싼 모델이었는데, 운전 재미로는 사실 428 코브라 제트 버전을 따라갈 수 없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포드 머스탱 보스 429 [Ford Mustang Boss 429] (슈퍼카, 리처드 니콜스, 하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