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머리부분
문서에 의하면 바로 이곳이 마징가의 핵심인 머리부분 되겠다.저 오똑 선 콧날과 매서운 눈매...또한 마징가의 머리부분은 고도의 정밀함을 요구하기 때문에 다른 부분들처럼 방치해 놓을수가 없어서 마징가 제작 당시부터 참가했던 국가기관 소속 연구원들이 현재 이곳에 서 교수 및 조교로 위장 근무하며 시설점검에 여념이 없다고 한다.
2. 몸통부분(한양대 백남관)
한양대 백남관...이곳이 바로 마징가의 몸통부분 되겠다. 사진으로 봐서는 저게 어케 몸통이 되는지 잘 모르시리라.
그러나 뒤집어 놓으면 얘기가 틀려진다. 훌륭한 갑빠를 가진 몸통이 보일 것이다.그러나 기밀문건에 의하면, 마징가의 양쪽 갑빠부분은 미사일을 발사하는 곳이다. 저 무수한 구멍들이 바로 미사일 발사구)
3. 양팔부분(고려대 인촌기념관)
고려대 인촌 기념관. 이 기념관의 양쪽 기둥부분이 바로 마징가의 양팔 되겠다.마징가 연구진은 마치 유럽의 고성을 연상케 하는 이 건물에 양팔을 합체시켜 교묘히 그 존재를 숨겨왔던 것이다. 사진에서 보듯, 기둥의 중간중간 끊겨있는 곳들이 바로 양팔의 관절부분 이며, 기둥 맨 위쪽의 올록볼록한 곳이 손가락 부분 되겠다.
4. 다리 부분 (경희대 분수탑)
경희대의 명물인 분수대. 바로 이 분수대 양쪽에 위치한 의문의 탑 두개가 바로 마징가의 다리 부분 되겠다.
이곳에는 뜻모를 한자를 새겨 넣어 마치 기념탑인 것처럼 보이게 했다. 연구진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5. 하체 부분 (경희대 천문관)
경희대 천문관이 바로 마징가의 상체와 다리를 연결 시켜주는 하체부분 되겠다. 역시 고개를 틀어 뒤집어 보셔야만 그 진가를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특히 천문관 위쪽에 보이는 작은 구멍은 파일럿의 긴급 탈출용으로 쓰이는 중요한 통로가 되겠다 .
6. V 부분 (서울대 정문 마크)
마징가에게 없어서는 안될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마징가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V자 부분. 바로 서울대 마크 되겠다. .얼핏 쇠덩어리로 밖에 보이지 않으나 몸통 부분과 합체할 경우 비로소 찬란히 빛을 발하게 되는 특수 소재로 제작되어 있다.
9. 파일더 부분 (육군사관학교 교훈탑)
마징가의 핵심 중 핵심이라 할수있는 파일더(조종석) 부분은 바로 육군사관학교에 숨겨져 있었다.이 교훈탑에는 특이하게도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는데, 사실 이것은 관광용이 아니라 조종사가 파일더에 탑승하기 위한 수단으로써 만들어진 것이다.<엘리베이터에 올라 선 조종사가 비밀단추를 누르면 아래쪽의 파일더가 위로 올라와 엘리베이터와 합체, 출격하게 되는 시스템 이다.
이상과 같이, 마징가는 9개의 부분으로 나눠져 실존하고 있다. 이 9개의 부분들을 모두 합쳐 시뮬레이팅 해본 결과, 합체된 마징가의 모습은 다음과 같았다.두
둥
어떠신가. 저 강인한 팔뚝, 날랜 다리, 건장한 몸통, 핸썸한 얼굴, 금방이라도 날아 오를 듯한 날개...
글타. 우리가 꿈에도 그리던 마징가의 바로 그 모습 아닌가. 아...감격이 또다시 밀려온다.또한 문서에 의하면 마징가는 위급상황 발생시 '청와대 영빈관 주방 오른쪽 싱크대 하단 두번째 서랍에 붙어있는 단추' 를 누르는 것으로 각 부분이 일제히 기동, 합체되어 제 모습을 찾도록 프로그램 되어 있다. 아...이 놀라운 과학력을 보라...새삼 고개가 숙여진다